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SF영화 추천 인터스텔라 줄거리 감상후기

넷플릭스 영화 요즘 볼것 많으신가요? 저는 스릴러물을 좋아하지만 SF 영화도 참 좋아합니다. 특히 마션은 꽤 재미있었는데 마션과 함께 넷플릭스 SF영화 추천 으로 인터스텔라 재미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인터스텔라 줄거리 감상후기 등을 알아봅니다. 

인터스텔라
인터스텔라

 

 인터스텔라 감상후기

인터스텔라 영화가 개봉하는 당시에는 우리에게 언젠가는 일어날 수 있는 인류의 모습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지구의 온난화로 인하여 지구는 점점 황폐해져가고 있다고 많은 사람들은 느끼고 있을 것 입니다. 

인터스텔라는 이러한 지구온난화로 인하여 지구가 매우 황폐해지는 것을 비판한 영화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기술이 매우 고도로 발전하고, 사회도 많이 발전하기 위한 일이라는 좋은 핑계를 삼아서 환경은 점점 죽어가고 있습니다. 기후의 변화도 매우 이상해져가는 증상은 계쏙해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인터스텔라
인터스텔라

북극과 남극의 빙하는 거의 녹아가고 있고 생태계도 정말 많은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인류가 멸망해가는 과정을 소재로 삼아서 관객들에게 인류의 변화와 심각성을 알리는 영화가 바로 인터스텔라 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를 보고 느낀 점이 아주 많았습니다. 내가 이 문제를 잘 해결할 수는 없지만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서 환경을 잘 보전하기 위하여 신경쓰고 힘을 쓸 일은 아주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최소한 쓰레기 분리수거, 음식물 쓰레기 분리수거도 잘해야 하고 쓰레기를 함부로 마구 버리지 말고 전기나 수돗물도 마구 남용하지 않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은 모든지 해야하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나 일본은 잘 지켜질 수 있겠지만 인도나 중국, 가까운 동남아시아 나라인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만 생각하더라도 이러한 부분은 잘 지켜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베트남만 하더라도 쓰레기를 길에 그냥 버려도 되고 쓰레기 분리 수거도 잘 안되며 길거리에는 오토바이 매연이 너무 심각한 수준으로 생각됩니다.

 

감독은 크리스토퍼 놀란인데 이 감독도 또한 세계적으로 벌어지는 온난화 문제를 관객들에게 잘 전달하기 위하여 이 영화를 주제로 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모든 일들은 언제 일어날지는 예측 하기는 어렵습니다. 어쩌면 지구의 멸망, 인류의 멸망은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에 의하여 일어날 수 있지만 누군가에 의하여 늦춰지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영화를 본 많은 사람들이 앞으로 우리가 직면해야 할 문제라는 것을 제대로 인지하고 지구 환경을 소중하게 잘 지켜나가고 유지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터스텔라
인터스텔라

 영화의 줄거리

2956년의 지구의 모습이 보여지는데 매우 황폐해졌습니다. 물은 적어서 매우 건조한 땅으로 가품과 함께 모래가 많이 뒤덮인 황사는 끊임없이 사람들을 뒤덮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지난 20세기에 범한 잘못이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가면서 식량 부족을 가져왔습니다. 농작물도 잘 자라지 않는 황폐한 땅이 되고 말았습니다.

과거의 일상에서 보여지는 사람들의 모습과는 확연하게 다르게 그들은 공부를 하러 학교에 가는 것이 아닌 농부가 되길 선택합니다.

식량이 매우 부족한 현실에 돈이 많이 투자되는 기술 정부기관들은 모두 없애벼렸습니다. NASA  또한 공식적으로 없어졌다고 알고 있던 주인공 쿠퍼(매튜 맥커너히)는 우연히 집 근처에서 날고 있는 무인기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도 생겨나는 많은 기이한 현상들을 직접 보고 분석을 해온 쿠퍼는 좌표의 위치를 알아내게 되는데, 그 곳은 바로 NASA 기지였습니다. 

이 곳에서 NASA 브랜드(마이클 케인) 박사를 만나게 됩니다. 지구가 곧 멸망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과거에 우주선 조종사였던 쿠퍼에게 인류를 살리기 위한 우주 탐사를 제안하게 됩니다. 브랜드 박사는 자신의 계획을 이야기 하게 됩니다. 계획 한가지는 사람이 살 수 있는 행성을 찾아서 이주할 수 있는 계획이고 다른 계획은 5천개의 수정란을 가져가서 새로운 행성에서 새로운 인류를 다시 만드는 것 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첫번째 계획은 시행해 본적이 없는 계획이어서 현실적으로는 매우 가능성이 희박한 계획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브랜드 박사는 이를 감추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난관에 봉착하게 된 쿠퍼를 포함한 우주탐사대는 인류를 과연 살릴 수 있을까요?

인터스텔라
인터스텔라

 인터스텔라 영화 평점

인터스텔라는 2013년 12월 개봉한 영화로 SF 영화 중에서 대표적인 영화가 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개봉한 이후에 관객수가 1031만명을 기록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대표적인 판타지 SF 영화로 기록되었습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하면서 SF작품들 중에서 역대 최고의 평가를 받은 영화 입니다. 우주와 행성 등을 구체적으로 잘 표현하였고 매 장면마다 신비로운 음악들을 들려주어 긴장감을 선사하여서 영화 전체적으로 잘 만들어졌고 아주 최고의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러 상을 많이 타게 되는데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이어지는 좋은 평가들 속에서 가장 많은 평가를 받은 부문은 시각효과 부분이었습니다. 

생동감 넘치듯이 실제 우주에서 있었던 일을 그대로 보는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행성을 매우 아름답고 경이롭게 표현하였다는 평가들이 많았습니다.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은 만큼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유명한 평론가들의 평점도 아주 좋았는데 10점 만점에 9점대를 주는 등 영화에 대한 호평의 글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대중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천만관객을 달성한 영화가 되었습니다. 영화 스토리가 크게 어렵지 않았고 가족들의 사랑을 주제로 한 영화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감동을 이끌었던 영화입니다. 아직까지 못보신 분들은 꼭 다시 보시길 바래봅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영화 부산행 줄거리 등장인물 해외 반응 알아보기

우울증 치료에서 유효성분은 무엇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