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헤엄치는 꿈해몽

슈가메트누누 2023. 1. 30. 13:16

헤엄치는 꿈해몽

오늘 포스팅에서는 수영하는 꿈 내지 헤엄치는 꿈해몽 상황별 풀이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 속에서 헤엄을 치는 행위는 본인의 활동 무대, 즉 사회 생활, 일터, 직장, 가정 등에서 하는 일의 성취, 목적의 달성 등을 의미합니다. 

수영하는꿈해몽


1. 물살이 센 강에서 허우적거리면서 수영을 하는 꿈

 물살이 아주 강한 강에서 허우적거리며 수영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것은 매우 안전하지 못한 상황에 처해 있음을 상징해주는 것 입니다.
남의 간사한 꼬임에 빠져들어 물질적이거나 정신적인 손해를 보게 되거나 질병이 생길 수가 있으므로 매사에 각별한 주의를 해주고 건강 관리에 특별히히 유념해야 합니다.


2. 물에 빠진 사람을 붙잡은 채 헤엄치는 꿈

꿈 속에서 물에 빠진 사람을 붙잡은 채 헤엄을 쳤다면 이는 어떠한 일을 성취하려고 노력하지만 생각과는 달리 일의 진척이 잘 나아가지 못하거나 의도하지 않은 방해를 받게 되고 그에 따라서 심한 고통을 받게 될 징조 입니다.
조금 더 의연한 마음가짐으로 먼 미래를 바라보고 묵묵히 천천히 긴 호흡으로 나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3. 길을 가다가 물에 뛰어 들어서 수영하는 꿈 

길을 가다가 물에 뛰어들어서 수영을 하는 꿈을 꿨다면 이는 자신이 지금껏 해왔던 일을 잠시 보류해 둔 상태에서 임시 직장을 갖거나 일시적인 일을 하게될 것을 암시해줍니다. 그렇지 않다면 남의 일을 대신해서 처리하느라고 잠시 분주해질 것을 뜻할 수도 있습니다.


4. 옷을 입은 채 헤엄치는 꿈

옷을 입은 채로 헤엄을 치는 꿈은 무언가 자연스럽지 못한 모습, 태도 등을 의미합니다. 즉 이것은 본인의 생각이나 의지, 성격을 지나치게 고집을 하고 주장함을 의미하는 것 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융통성을 갖고 행동할 수 있어야만 하는 것이 사회생활 입니다. 스스로가 너무 자신의 안에 갇혀 있어서 주변을 불편하게 하거나 또는 다른 사람들을 너무 쉽게 평가절하 해버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해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5. 땅 속을 헤엄치는 꿈

물이 아니라 땅 속에서 헤엄을 치는 꿈을 꿨다면 이는 어떠한 지하 조직이나 지하 출판물 등 바깥으로 드러나지 않는 일과 연관되는 일을 하게 됨을 상징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본인은 전혀 드러나지 않는 역할, 가령 책의 대필자라든가 숨어서 대신하여 일을 처리해주되 자신의 정체나 이름은 밝혀지지 않는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6. 헤엄을 쳐도 앞으로 전혀 나가지지를 않는 꿈

꿈 속에서 헤엄을 치고자 아무리 움직여도 손발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거나 앞으로 나가지지 않았다면 이는 현재 소원이나 사업, 금전, 경쟁 관계, 남녀 관계 등이 만족스럽지 못한 상태이거나 혹은 단기적 정체 상태에 있음을 뜻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7.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사람을 구하는 꿈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사람을 구해주는 꿈은 '물에 빠진 사람을 건져줬더니 내 보따리 내놓으라고 한다'란 속담이 있듯이 열심히 일을 하지만 그만큼의 보람을 느끼지 못하고 마음이 상하게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이럴 때일 수록 더더욱 느긋하고 의연한 마음을 가지고 조급하지 않게 미래를 계획하고 추진을 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8. 인적이 드문 곳에서 자유로이 수영을 하는 꿈

인적이 드문 곳에서 자유롭게 수영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만족스런 신앙 생활이나 직장 생활, 혹은 행복한 결혼 생활 등을 상징해주는 것으로 현재 자신의 삶이 무척 편안하고 순조로워서 어느 정도 만족감을 갖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9. 탁류나 탁한 물에서 헤엄치는 꿈

탁류나 탁한 물 속에서 헤엄을 치는 것은 무언가 건전하지 못한 것, 건강치 못한 일과 관련되어 있음을 의미 합니다.
즉 병에 걸리게 되거나 부정한 일에 연루됨을 암시 합니다.
최근 자신이 만나고 있는 사람들, 관계되어 있는 일, 맑은 정신으로 살고 있는지에 관한 냉정한 고찰이 필요합니다.


10. 알몸으로 헤엄치는 꿈

꿈 속에서 자신이 알몸으로 헤엄치고 있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본인의 생각과 감정을 누구에게든 스스럼없이 자유로이 표현함을 의미합니다.
물 속에서 알몸으로 헤엄을 치는 것은 어쩌면 가장 자연스럽고도 솔직한 모습입니다. 이것은 현실 속에서 실제로 솔직하고 거침없이 살고 있다는 의미일 수도 있고 그러기를 갈망하고 있는 심리의 상태가 꿈으로 표출이 된 것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11. 다른 사람과 함께 헤엄치는 꿈

다른 사람과 함께 더불어 헤엄을 치는 꿈 가운데서도 특히 남녀가 함께 헤엄친다면 동거생활을 하게 되거나 무척 밀접한 관계에 들어감을 의미 합니다.
또한 동성끼리 헤엄치거나 여러명이 섞여서 헤엄친다면 여러 명이 동업을 하거나 그렇지 않는다면 경쟁 관계에 얽매이고 서로 견제해야만 할 일이 생길 수가 있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수영하는 꿈, 헤엄치는 꿈해몽 상황별 풀이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항상 좋은 꿈 꾸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