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축농증 치료방법(+좋은 음식)

슈가메트누누 2023. 1. 27. 00:38

축농증 치료방법(+좋은 음식)

오늘 포스팅에서 축농증 치료방법 에 대해서 좋은 음식과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하차 & 국하자 마시기

국화차는 코막힘을 뚫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으므로 축농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약초입니다.
박하차 역시 코막힘 증상을 완화해주는 작용을 해줌으로 축농증 증상 완화를 위해 마셔주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비강 내 염증을 완화하는 데도 좋다고 하니 축농증 치료방법으로 먼저 생각해 볼만합니다. 

 

 

 수세미 섭취하기 

수세미의 생김새는 흡사 오이와 비슷하며 축농증과 비염 치료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수세미는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좋은 사포닌 트리테르페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축농증을 완화함에 있어서도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수세미는 차로 마셔도 아주 좋으며 생으로 무쳐서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수세미
수세미

 

 작두콩 먹기

작두콩은 비단 축농증뿐 아니라 비염에 역시 좋은 음식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침과 가래와 같은 호흡기 질환에 좋으며 갈아서 차로 마셔주어도 좋고 밥을 지을 시 같이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믹서기로 작두콩을 갈아 우유에 넣어 먹으면 영양간식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연근 먹기

연근은 예로부터 비단 먹거리뿐 아니라 귀중한 약재로도 활용이 되어 왔습니다. 연근은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어서 생약으로도 사용이 되었습니다. 
연근에 함유가 된 탄닌은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소염 작용과 수렴작용 그리고 지혈작용을 해줌으로써 콧속 염증이나 구강 내 염증을 개선함에 있어 도움을 줍니다.
연근을 생즙을 내서 마셔주면 위궤양과 결핵 그리고 부인병 출혈에 효과가 좋으며 코피나 치질 등 전반적인 출혈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게다가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서 감기에도 좋습니다. 축농증에 좋은 음식인 연근을 꾸준히 섭취해줌으로써 기관지를 건강하게 유지해보시길 바랍니다. 

연근
연근

 

 

 유근피 먹기

유근피는 느릅나무뿌리껍질을 벗긴 것으로, 물에 끓이면 느른한 점액질이 우러나옵니다. 이 미끌미끌한 점액질은 비강점막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보습제 역할을 합니다.
유근피는 강한 항염증, 그리고 항균의 효과가 있으며 피토스테롤이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진정시켜주고,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작용을 수행하기에 염증으로 코 점막이 붓고, 코가 막혀버리는 증상이 있는 경우 도움을 주는 본초입니다.
또한, 환절기마다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인해 재채기나 코막힘 혹은 콧물 등에 시달리거나 축농증이나 중이염 등의 만성 기관지염을 동반한 기침감기에 도움을 줍니다.

축농증-치료방법
축농증-치료방법


항염, 그리고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는 유근피의 루테올, 그리고 피토스테롤 성분은 물에 잘 녹는 수용성이며 고온에서 잘 우러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물에 끓여서 따뜻한 차로 마셔주거나 그 물로 밥을 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단, 유근피의 끈적끈적한 점액질 성분을 너무 많이 먹어버리면 속이 더부룩하여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너무 마르거나 몸이 찬 사람의 경우 장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감자 먹기

감자엔 비타민 B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알레르기 체질의 개선과 비염 증상의 완화 그리고 감기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삶아서 먹어주거나 감자전 혹은 된장찌개 등에 넣어서 요리를 하여서 먹어주면 아주 좋습니다.

 

 

 도라지 먹기

도라지는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산성 식품을 많이 섭취를 하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도라지 특유의 씁쓸한 맛은 사포닌이란 성분으로서, 기침과 염증 그리고 가래를 삭혀주는 등 기관지와 호흡기의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도라지
도라지


그렇기에 당연히 비염이나 축농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저하와 혈당 조절의 기능 또한 있으므로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 먹기

생강 특유의 맵싸한 맛은 살균작용을 해줌으로써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함에 있어 도움을 줍니다.
코에 염증이 있는 경우 주로 생강차를 마셔주게 되는데, 생강엔 마그네슘과 비타민C 등이 풍부해서 항알레르기 작용을 수행해줍니다.
생강은 항바이러스 및 항균 작용을 해주므로 따뜻한 생강차를 자주 마셔주면 면역력 향상뿐 아닌, 기침과 가래 그리고 콧물 등의 증상을 완화함에 있어서도 효과가 좋습니다.

 

 

 대추 먹기

대추는 예로부터 감기에 좋다고 해서 약처럼 먹었던 식품입니다. 대추는 코 점막 모세혈관의 염증을 가라앉히며 진정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축농증에 좋은 음식 가운데 하나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건조시킨 대추에 따뜻한 물을 붓고 달여서 마셔주면 코 점막을 강하게 해주는데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대추
대추


또한 알레르기 비염을 개선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비타민C를 많이 담고 있어서 피부를 좋게 하는데에도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생강과 함께 끓여주면 대추의 단맛이 생강의 쌉쌀한 맛을 보완을 하며 속을 덥게 함으로써 몸의 면역력도 많이 높여줍니다.

 

 

 마늘 섭취하기

마늘의 대표적인 성분은 알린이란 유황 화합물로서, 그 어떠한 향도 없으나 마늘을 자르거나 으깨거나 혹은 찧으면 마늘의 조직이 상하게 되면서 알리나제란 효소와 작용을 하여 자기방어물질인 알리신이 됩니다.
알리신은 매웃맛과 함께 독한 냄새를 풍기는데, 마늘의 이러한 알리신이나 알린 혹은 아존과 같은 황 함유 물질에는 항암과 항균 그리고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
마늘


알리신은 강력한 살균, 그리고 항균 작용을 해서 식중독균을 죽여줄 뿐 아니라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까지 죽여줌으로써 다른 기관으로 세균 침투가 되지 않게끔 도움을 많이 줍니다.
코의 염증을 완화함에 있어 도움이 되어 축농증에 좋은 음식 가운데 하나입니다.
 

 

 

 차가운 음식 먹지 않기

축농증을 앓고 있는 경우라면 찬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찬 음식을 섭취를 하면 위장기능을 떨어트리면서 면역력을 저하시켜버리니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환절기에는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코 질환이 나빠지기 쉽기 때문에 실내의 습도는 45% 이상으로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법인세 절세방법 7가지 알아봅니다

 

법인세 절세방법 7가지 알아봅니다

법인세 절세방법 7가지 알아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법인세 절세방법 7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고용하기 청년을 고용을 하면 청년 증가 인원당 법인세 1천 1백만원

sugarmat.tistory.com

코로나19 이후 교육의 변화는 어떻게 이뤄질 것인가?

 

코로나19 이후 교육의 변화는 어떻게 이뤄질 것인가?

길드 구조는 역사적으로 많은 직업과 학제의 진입을 정상적으로 가지못하도록 가로막는 장애물 역할을 이행했습니다. 온라인 교육은 교육 콘텐츠나 강의 자료의 범위를 많이 늘림으로써 학교

sugarmat.tistory.com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미래의 유망 직업은 무엇일까?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미래의 유망 직업은 무엇일까?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미래의 유망 직업은 무엇일까? 미래의 전문직은 원격 업무를 기반으로 합니다.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직업이나 첨단 기술이 접목된 직업은 고용 시장에서 상당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