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버이날 성격 테스트 (모든 mbti 유형 결과 모음)

나는 어떤 부모일까요? 또는 나는 어떤 부모가 될까 알아보세요.

부모님을 위하여 지정된 날인 어버이날은 대한민국에서는 1956년부터 5월 8일로 지정되어 있어요.

어버이날이 다가오는 만큼 어버이날 관련된 성격 테스트가 등장했는데 이를 통해서 나는 어떤 부모일까 or 나는 어떤 부모가 될까 알아볼 수 있어요.

 

 어버이날 성격 테스트

어버이날 성격테스트
어버이날 성격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내가 원하는 가족모임은?
• 밖에서 외식
• 집에서 파티


2. 가족들과 5년 전에 갔던 여행지를 다시 가고 있다 차에 탄 내가 하는 생각은?
• 거길 다시 가다니 재밌겠다
• 5년 전을 떠올리며 생각에 잠긴다

3. 내 자식이 이런 사람과 친구였으면 좋겠다
• 착하고 가치관이 맞는 친구
• 같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친구

4. 미래의 우리 집 청결상태는?
• 내가 정리하진 않았지만 깔끔한 집
• 내 손길이 닿아 깨끗한 집

5. 무언가를 시작할 때 나는
• 완벽하게 해낼 수 있을 때 시작한다
• 일단 시작하고 중간중간 도움을 받는다

6. 자식의 친한 친구 가족과 저녁 약속이 잡혔다
• 어떤 사람들일지 궁금하다
• 정말 불편한 자리일 것 같다

7. 자식의 성적표에 쓰여있으면 기분 좋을 말은?
• 공부는 중간이지만 밝고 예의 바르며 착한 학생
• 조용하지만 모범적이고 논리적이며 천재 같은 학생

8. 미래의 우리 집에는
• 규칙이 없고 자유로울 것이다
• 확실한 규칙이 있을 것이다

9. 학창 시절을 떠올리면 나는
• 시끄럽고 두루두루 잘 지내는 학생이었다
• 조용하지만 소수와 잘 노는 학생이었다

10. 자식이 말대꾸를 해서 혼낸 나 다음날 내 행동은?
• 혼낸 일은 잊고 평소처럼 대한다
• 두고두고 혼낸 게 미안하다

11. 자식이 이런 점은 날 닮았으면 좋겠다
• 공감 잘 해주고 다정한 모습
• 현실적이고 해결 능력이 뛰어난 모습


12. 나는 미래에 계획을
• 하나도 세워놓은 게 없다
• 어느 정도 세워놨다

 

저의 결과로는 궁금냥이 나왔네요. 

어버이날 성격 테스트
어버이날 성격 테스트

 

철학적인 거 좋아함
집이 제일 편하고 좋음
기대지 않는 부모

궁금한 게 많지만 사람 얘긴 아님
실용적인 선물을 좋아함
가족이라도 속 얘기 잘 만 함

신뢰가 중요한 부모
남한테 관대한데 자신에겐 엄격함
혼자 있어야 진짜 나인 기분
서툴지만 가족들에게 잘하려고 함
깔끔하고 정돈된 공간을 좋아함

잘 맞을 가족
울컥냥 / 주장냥

 

 

 어버이날 성격 테스트 mbti

주장냥 ENTP
엄격냥 ENTJ
최고냥 ENFJ
울컥냥 ENFP
센스냥 ESFJ
댕댕냥 ESFP
책임냥 ESTJ
얼음냥 ESTP

피곤냥 INTP
궁금냥 INTJ
차분냥 INFJ
감성냥 INFP
입꾹냥 ISFJ
귀찮냥 ISFP
조용냥 ISTJ
의문냥 ISTP

어버이날 성격테스트링크 바로가기

 

 같이 보시면 좋은글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 10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 10

이번 포스팅에서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 10 알아보네요. 어버이날 날에는 아버지와 어머님께 감사의 마을을 전하고, 사랑과 존경의 뜻을 담는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어버이날을 맞아 부

sugarmat.tistory.com

생활비 줄이는 방법(+생필품비)

 

생활비 줄이는 방법(+생필품비)

생활비 줄이는 방법(+생필품비) 처음 독립한 사람들이 깜짝 놀라는 포인트 중에 하나가 사는 데 이렇게나 많은 생필품이 필요하다는 거에요. 게다가 엄청 자주 금방 써버리죠. 생각보다 많은 종

sugarmat.tistory.com

어버이날성격테스트
어버이날성격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