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자몽의 효능

슈가메트누누 2023. 4. 20. 20:51

자몽의 효능

자몽 생산을 하는 분들은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헷갈릴 판이에요. 자몽을 먹거나 쥬스로 마시면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가 낮아진다는 증거가 있는 반면에, 자몽이 고콜레스테롤에 처방되는 일부 스타틴 약제들을 비롯하여 몇몇 약물들의 효능을 방해한다는 요상한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정말로 난감한 상황이 아닌가요? 약과 쥬스 중에서 하나를 포기를 해야 할까요? 여기다가 자세한 상황은 겉보기보다는 좀더 복잡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자몽의 효능 알아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자몽

자몽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자몽의 효능
자몽의 효능
자몽의 효능
자몽의 효능

 

 모발 건강에 좋은 자몽

샴푸와 영양제를 사용하면 모발이 부드러워지고 윤기도 나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모발을 손상시키기도 하죠. 이런 경우에 자몽주스가 좋다고 하네요. 자몽주스로 머리를 헹구거나 자몽성분이 든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자몽에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모발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고혈압에 도움

적절한 칼륨 수치를 가지고 있어서 혈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체중 감량

칼로리가 높지 않고 섬유질이 많아서 포만감을 많이 느끼고 덜 먹도로 도와줍니다. 

 

 

 암예방

항산화 효과도 있는데 이것은 심장병과 일부 암의 위험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또한 비타민C 함량이 많아서 자몽을 먹어주면 암위험 감소 효능이 있어요. 

 

 혈당 조절

자몽은 혈당 지수가 낮아요.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서 또는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자몽을 좀 많이 먹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자몽은 혈당이 높은 GI 식품만큼 빠르게 또는 많이 상승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자몽의 효능
자몽의 효능
자몽의 효능
자몽의 효능

 

 변비 개선

자몽에는 펙틴, 식이섬유 등이 많아서 장 기능에 좋다고 하네요. 자몽을 먹어주면 장 건강이 좋아지고 장이 활성화 됩니다.

결론적으로 배변활동이 활발해지고 변비 증상이 개선이 됩니다. 변비는 스트레스 처럼 만병의 근원이죠. 꼭 개선해야 해야 합니다. 

자몽의효능
자몽의 효능
자몽은 맛이 쌉싸름하여서 다른 과일 주스보다는 많이 먹지는 않죠. 그러나 이렇게 많은 자몽 효능이 있으니 자주 먹어주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 같아요. 나이가 들어서 점점 모발이 가늘어지고 가름마를 탄 부분에 머리카락이 빠지는데 모발 건강에 특히 좋다고 하니 좋은 자몽이 아닐 수 없어요. 날이 추울때에는 활동량도 많이 줄어드는데 이럴때 집에서 자몽청으로 차로 마셔주면 아주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여기까지 자몽의 효능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