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차박하기 좋은차 추천 베스트12

슈가메트누누 2023. 4. 4. 00:32

차박하기 좋은차 추천 베스트12

최근 캠핑의 인기가 매우 높아지면서 차박하기 좋은차 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만드는 곳에서도 차박을 고려한 옵션을 앞다투어 적용하고 있습니다.

 

차박을 할때에는 전자기기의 사용이 많아서 자유롭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전기차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차박하기-좋은차
차박하기-좋은차-추천

 

이번 포스팅에서 차박하기 좋은차 추천 베스트12 알아봅니다. 차박할 때 좋은 차종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기아 올 뉴 쏘렌토

차박하기 좋은차 중에서 가장 먼저 생각나는 조건은 여유로운 공간 확보를 위한 2열과 3열의 폴딩과 평탄화, 그리고 전기 사용의 편리함 입니다. 

 

따로 숙소를 예약하거나 텐트를 치지 않아도 차 안에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높이와 누워서 잠을 잘 수 있는 길이가 나와야 하고 캠핑에 필요한 많은 장비를 잘 수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아 쏘렌토는 중형 SUV로 일상과 레저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패밀리카로도 인기가 높은 차량 입니다. 1열 시트 백부터 트렁크 끝까지 기링가 230cm 이고 가로 폭은 110cm 여서 싼타페 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20V 인버터가 내장되어 있어서 가전제품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아 올 뉴 쏘렌토는 QM6 보다 실내가 조금 더 넓습니다. 뒷좌석이 180도로 완전하게 폴딩이 됩니다. 4인 가족 캠핑으로 여유있게 사용가능한 차량입니다. 아래에서 기아 쏘렌토 제원도 확인해보세요.

👉기아 쏘렌토 제원보기

 

기아올뉴쏘렌토
기아올뉴쏘렌토

 

 쉐보레 트래버스

쉐보레 트래버스는 준대형 SUV 차량으로 국내 SUV 중에서 사이즈가 매우 커서 특대형 차종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기본 적재 공간이 651리터에 2열 3열을 접으면 2780리터까지 확보할 수 있습니다.

4륜 구동 9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어서 산악 지형에서 주행하기가 어렵지 않고 220볼트 인버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제원보기

쉐보레트래버스
쉐보레트래버스

 

 

 벤츠 마이비(B200)

벤츠 마이비는 준중형 RV 차량으로 시트를 탈거할 수 있어서 1~2인 차박하기 좋은차 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경사 없이 완전한 평탄화가 가능하고 조수석의 1열 시트 끝부터 트렁크 끝까지 190cm의 길이가 나오고 폭 100cm, 높이 90cm 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벤츠 B200 제원보기

벤츠B200
벤츠B200

 

 기아 레이

차박을 하려고 꼭 SUV 차량만 된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레이의 시트를 폴딩 하였을 때 나오는 공간이 생각보다 넓습니다. 1열과 2열 폴딩이 가능하고 동승석 시작 부분부터 트렁크 끝까지 길이가 190cm 라서 혼자서 차박하기에 충분합니다. 

 

가격과 유지비가 합리적이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차량을 생각하신다면 레이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모든 좌석을 폴딩하면 2미터 이상의 길이가 나오기 때문에 성인 남성 2명이 누워도 되는 공간확보가 가능합니다. 물론 평탄화를 위하여 평탄화 매트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

 

가장 저렴하고 중고차로 구매하면 천만원 이하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양쪽 문을 열면 개방감이 아주 좋습니다. 경차이지만 전고가 높아서 허리 쭉 펴고 쉴 수 있습니다. 

 

👉기아 레이 제원보기

기아레이
기아레이

 

 현대 코나 일렉트릭

현대차는 코나 일렉트릭을 2년 만에 다시 출시한다고 하였습니다. 신규 EV 전용 모드가 탑재됩니다. 실내 조명 밝기에 의한 눈부심을 줄여주는 실내 조명 최소화 기능이 눈에 띕니다. 

1회 완충시 최장 주행거리는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 410km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현대 코라 일렉트릭 제원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현대코나일렉트릭 제원보러가기

현대코나일렉트릭
현대코나일렉트릭

 

 르노 QM6 LPE 2인승 모델

자전거, 라이딩, 서핏, 스노보드, 캠핑 등 부피가 큰 장비를 요구하는 레저활동용으로 인기가 높은 르노 QM6 차량입니다. 1열을 제외하면 모든 실내 공간을 적재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적재용량은 1413리터 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QM6 인데 트렁크를 연장하면 트렁크에 밑부분이 길고 평탄하게 열려서 가로 130cm, 세로 210cm 정도의 길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평탄화 제품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도 좋은 점입니다. 

👉QM6 제원보러가기

르노QM6
르노QM6

 

 현대 팰리세이드

대형 SUV 차량으로 트렁크를 보면 전체 폴딩시 가로 2미터, 세로 5미터 가까운 공간이 나옵니다. 트렁크쪽 버튼으로 2열과 3열을 전동으로 접을 수 있고 완벽하게 평탄화가 됩니다. 

차량 실내 곳곳에 USB 충전 포트와 220볼트 플러드고 있어서 몇 가지 전기제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인 3명도 뒤에 누워서 잘 수 있으므로 가족여행 차박하기 좋은차 로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제원 보러가기

현대팰리세이드

 

 쉐보레 올란도

올란도 디자인은 좀 옛날 느낌이 많이 납니다. 저렴한 SUV 차량인데 실제로는 MPV 다목적 차량이라고 합니다. 
차박하기 좋은차 로 많이들 추천하는 차량입니다. 다른 SUV 와 비교하면 전폭 가로길이가 좀 좁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전장의 길이는 길어보입니다. 그러나 전폭이 좀 좁은 느낌입니다. 1열 조수석을 앞으로 최대한 당겨 놓으면 가로 1미터, 세로 2.1에서 2.2미터의 길이가 나옵니다. 

완전 평평하게 하는 것이 가능해서 평탄화 매트를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차량 옵션은 부족하여 풀옵션으로 구매해야 좀 좋을 것 같습니다.

 

👉올란도 제원보러가기

쉐보레올란도
쉐보레올란도

 

 

 기아 카니발

대형 SUV로 얼마전에 베트남 호치민 여행을 갔는데 호치민에서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카니발 차량이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와 함께 내부공간이 매우 넓어서 차박 차량으로 정말 좋습니다.

기아 카니발 차량 제원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카니발 제원보러가기

기아카니발
기아카니발

 

 쉐보레 뉴콜라라도

쉐보레 차량 중에는 차박을 하기 좋은 SUV 차량이 많습니다. 뉴콜로라도는 육중한 외형 모습을 가진 아메리칸 픽업트럭 입니다. 이 차를 타고 오프로드를 다리는 여행을 하면 정말 대박이겠는데요. 거칠고 터프한 스타일의 여행을 즐기신다면 뉴콜로라도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뉴콜로라도 제원보러가기

쉐보레콜로라도
쉐보레콜로라도

국내에 픽업트럭의 유일한 경쟁 차량으로는 렉스턴 스포츠 칸이 있습니다. 전장의 제원은 10mm, 전폭은 65mm로 조금 작지만 축간거리 제원은 오히려 48mm가 더 깁니다. 

 

해외에 경쟁 차량 픽업트럭은 많은 종류가 있지만 대표적인 모델로는 포드 레인저, 지프 글래디에이터, 혼다 릿지라인과 콜로라도의 형제 모델인 GMC 캐니언 등이 있습니다. 

 

1170리터의 화물을 실을 수 있어서 캠핑과 함께 다양한 레저활동도 가능합니다. 이지 리프트, 로워 테일게이트, 적재와 하차를 편리하게 하는 코너 스텝 적재함을 비출 수 있는 카고 램프 등 다양한 옵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레저 활동을 하기에 좋은 진정한 어드벤처를 위한 차로 쉐보레 SUV 차량을 선택하면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것 같습니다. 

 

 쌍용 티볼리 에어

소형 SUV 이지만 가성비가 좋은 차량으로 트렁크 기본 용량은 720리터이고 2열 시트를 접으면 적재 공간은 1440리터로 늘어납니다. 

 

2열 시트 폴딩시 뒷좌석 공간은 훨씬 넓어졋 활용도가 올라갑니다. 넓이는 1미터 10센치, 길이는 1미터 80센치로 바닥 매트만 깔면 두명이 누워서 쉴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 나옵니다. 

 

👉티볼리 에어 제원보러가기

쌍용티볼리에어
쌍용티볼리에어

 

 

 렉스턴 스포츠 칸

수납 공간도 아주 넓고 오프로드에서 주행하기에도 좋은 픽업트럭입니다. 일반 SUV 차량에 있는 편의 사항들과 넓은 적재함까지 함께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차량 입니다. 

👉스포츠칸 제원보러가기

렉스턴스포츠칸
렉스턴스포츠칸

차박의 인기에 따라서 국내 픽업트럭의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포드는 시그니처 차량인 레인저 신형 모델을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중형 픽업트럭 신형 레인저는 와일드 트랙과 랩터 2가지 트림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지프 글래디에이터 파아웃, 폭스바겐 캐디 캘리포니아,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링컨 에비에이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차량도 차박하기 좋은차 로 추천할 만 합니다. 

 

그리고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페이스리프트 차량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캠핑 관련 유튜브 채널을 보면 스타렉스 차량으로 캠핑카를 만들어서 여행을 다니시는 분도 있고 버스를 개조하여 여행을 다니시는 분도 있습니다.

 

차박 유튜버 마리 라이프 채널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차량으로 여행을 다니고 캠핑카 여행 유튜버 모칠레로는 현대 솔라티를 개조하여 러시아부터 북유럽을 거쳐서 유럽까지 30개국 이상을 캠핑카로 여행을 합니다. 

 

여기까지 차박하기 좋은차 차박차량 추천 을 알아보았습니다. 

 

 추천글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날씨가 아주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캠핑이나 차박을 하는 영상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방송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선균, 장항준이 나오는 아

sugarmat.tistory.com

전국 해돋이 명소 추천 베스트 10

 

전국 해돋이 명소 추천 베스트 10

전국 해돋이 명소 추천 베스트 10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국 해돋이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해돋이는 대략 시간이 6시 40~50분쯤 되므로 얼마 잠들지 못하기에 체력적으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