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 자동차의 테슬라 일론 머스크와 관련주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가 2003년에 만든 대표적인 전기차(EV) 제조 회사입니다. EV를 생산하는 다른 회사들은 더 새로운 회사들 뿐만 아니라 제너럴 모터스와 포드와 같은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들을 포함합니다 .

 

 테슬라의 장점

1. 혁신적인 기술이 돋보입니다.

테슬라는 첨단 배터리 시스템, 전기 파워트레인, 자율주행 기능 등 첨단 기술과 소프트웨어로 유명 합니다.

2. 고성능

테슬라의 전기차는 빠른 가속력, 부드러운 핸들링, 조용한 승차감을 제공하여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3. 환경 지속 가능성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는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전통적인 휘발유 자동차에 비해 더 환경 친화적인 옵션이 됩니다. 

4. 브랜드 인지도

테슬라는 충성스러운 고객층과 강력한 투자자 관심을 끌면서 EV 업계에서 잘 알려져 있고 존경받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5. 충전 인프라

테슬라는 차량에 빠르고 편리한 충전을 제공하는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많은 투자를 해 운전자들이 전력 부족 걱정 없이 장거리를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기차 테슬라의 단점

1. 비싼 비용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는 시장에 나와 있는 많은 다른 전기 자동차들보다 더 비싼 경향이 있어서, 일부 소비자들이 그것들에 접근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2. 제한된 모델 범위

테슬라는 그동안 모델S, 모델X, 모델3, 모델Y 차량 등으로 성공을 거두었지만 현재는 기존 자동차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차종의 폭이 제한적입니다.

3. 프로덕션 과제

테슬라는 과거 지연과 품질관리 문제 등 생산 도전에 직면해 명성과 재무 실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4. 배터리 생산 및 재활용

테슬라의 성공 여부는 고품질 배터리의 가용성에 달려 있으며, 이들 배터리의 생산과 폐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5. 경쟁 제품

전기차 시장은 점점 더 붐비고 있고, 테슬라는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들과 새로운 회사들과의 경쟁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와 관련주

1. Tesla (TSLA) - 일론 모스크는 전기 자동차 및 청정 에너지 회사인 테슬라의 의 공동 설립자, CEO 및 최대 주주입니다.

2. 스페이스X (프라이빗) - 일론 머스크는 로켓과 우주선을 설계하고 제조하는 민간 항공 우주 회사인 스페이스X의 설립자이자 CEO 입니다. 

3. 더 보링 컴퍼니 (프라이빗) - 일론 머스크는 교통을 위한 지하 터널 건설을 통해 교통 혼잡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더 보링 컴퍼니의 설립자 입니다.

4. 뉴럴링크 (프라이빗) - 일론 머스크는 이식형 뇌-컴퓨터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신경기술 회사인 뉴럴링크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 입니다.

5. 솔라시티(프라이빗) - 일론 머스크는 2016년 테슬라가 인수한 태양광 기업 솔라시티를 공동 설립하였습니다. 

투자자들은 나스닥, 뉴욕증권거래소, 뵈르세 프랑크푸르트 등 주요 증권거래소에서 테슬라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장된 다른 회사들은 현재 비공개로 보유되어 있고 공공 거래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은?

테슬라 주가 전망은 전기차 수요, 업계 경쟁, 정부 규제, 회사 재무 실적 등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에서 주도적인 위치와 혁신, 에너지 저장·자율주행 등 새로운 시장에서 잠재적인 성장 기회를 확보하면서 장기적으로 테슬라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그러나 다른 이들은 회사의 높은 가치 평가와 생산 목표와 수익성 목표 달성에 대한 잠재적인 도전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철저한 조사를 실시하고 재무 고문과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슬라 주가가 떨어지는 이유는?

1. 실망스러운 실적 보고

테슬라의 재무 결과가 투자자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면, 회사의 주가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예상보다 낮은 수익, 높은 비용 또는 생산 문제와 같은 다양한 요인 때문일 수 있습니다.

2. 경쟁 제품

전기차 시장이 갈수록 혼잡해지면서 테슬라는 다른 자동차 업체들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테슬라의 시장점유율이 위험하다고 판단할 경우 주가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3. 공급망 중단

부품이나 부품 납품 지연 등 테슬라 공급망에 차질이 빚어질 경우 테슬라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규제 문제

세액공제나 배출가스 기준 변경 등 정부 정책과 규제가 바뀌면 테슬라의 매출과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5. 투자 심리

여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테슬라의 가격도 투자심리와 더 넓은 시장 흐름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에 대한 전반적인 부정적 정서가 있거나 시장 전반이 침체를 겪고 있다면 테슬라 주가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의 가격은?

테슬라 전기차는 모델과 구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제가 알기로는 2021년 10월 마감일 기준으로 테슬라의 현재 모델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 3: 약 38,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모델 Y: 약 50,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모델 S: 약 79,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모델 X: 약 91,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이러한 가격은 기본 모델에 대한 것이며, 선택한 기능과 옵션에 따라 가격이 크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차량 가격은 생산원가, 수요, 정부 인센티브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변동될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 합니다. 

 

 테슬라 전기차 화재의 위험성

테슬라 전기차가 불이 날 위험은 낮은 편으로 디젤, 휘발유 자동차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미국소방협회(NFPA) 자료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상대적으로 드문 일입니다. 전체 차량 화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또한 화재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차량에 몇 가지 안전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의 배터리 팩은 열폭주를 방지하기 위해 여러 겹의 보호층으로 설계되었으며, 배터리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능동형 액체 냉각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테슬라는 자동 비상 제동, 안정성 제어, 그리고 많은 다른 안전 기능들을 차량에 포함시켰습니다.

테슬라-전기자동차
테슬라-전기자동차


그러나 어떤 유형의 차량이든 충돌과 같은 특정 상황이나 차량이 어떤 식으로든 손상된 경우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은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테슬라는 차량에 화재가 발생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사고에 대해 투명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리콜 및 기타 조치를 통해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천게시물

스마트폰 촬영 세팅 방법

 

스마트폰 촬영 세팅 방법

스마트폰 촬영 세팅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할 때 세팅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매일 사진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게 되는데 준비 과정을 알아두거

sugarmat.tistory.com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미래의 유망 직업은 무엇일까?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미래의 유망 직업은 무엇일까?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미래의 유망 직업은 무엇일까? 미래의 전문직은 원격 업무를 기반으로 합니다.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직업이나 첨단 기술이 접목된 직업은 고용 시장에서 상당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