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과정별 교육생 모집 하네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23년 6월 12일까지 ‘2023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지원’ 과정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지원은 1인 미디어 활용 저변 확대를 위한 크리에이터 교육을 지지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유튜브 외에는고도 교육 과정을 다양화했습니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교육은 단기, 정규, 강사양성 3개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두드러지게 단기 스탭은 대면 교육을 확대해 매월 모집과 교육을 진행하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나머지 과정들도 전체 실시간 라이브 강의로 편성해 현장감을 극대화할 예정이예요.

정규 과정은 유튜브 채널 운영 및 콘텐츠 제작 교육이, 강사 양성 과정은 미디어 교육 강사가 되기 위한 기초 재능 함양 교육이 진행됩니다.

2023년 5월 15일부터 6월 12일까지는 정규 스탭 1·2기와 강사양성 단계 교육생을 모집하며 2023년 5월 17일부터는 단기 궤도 6월 교육생을 선발합니다.

과정별로 모집인원과 자격요건, 선발기준이 다르니 모집공고를 잘 확인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고요.

모든 과정의 교육비는 무료고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전문적인 커리큘럼의 크리에이터 이론 및 실습 교육 기회가 보급하고 70% 이상 교육을 이수한 수료자 대상으로 후속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우수생에게는 특전도 주어집니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오광석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기도민이 크리에이터로서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견하고 영상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 전진하기는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답니다.

‘2023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지원’의 상세한 공고 내용과 접수 방법은 경기 콘텐츠진흥원 누리집 내 알림마당에서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누리집 바로가기

과정 단기과정 정규과정 강사양성 과정
대상 1인 크리에이터 활동에 관심이 있는 도민 구독자 100명 이상~1000명 미만의 도내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디어 교육 강사를 희망하는 도내 유튜브 크리에이터 또는 관련 이력 보유자
목적 트렌드를 반영한 유튜브 외 플랫폼 및 콘텐츠 기본 지식 함양을 통한 산업 친숙도 제고 및 워노할한 시장 진입 유튜브 콘텐츠 및 제작 수준 성장을 통한 시장 안착 및 활동 지속 바르고 건강한 미디어 문화를 만드는 미디어 교육 강사가 되기 위한 기본 역량 함양
인원 120명 (반별 상이) 100명 (25명 X 4기수) 15명
형태 오프라인 온라인 온라인
시간 4시간 24시간 60시간
[공통] 기본 소양 교육(성인지 감수성, 디지털 리터러시) VOD 1시간 별도
주요내용 - 숏폼
- 메타버스
- 디지털 드로잉
- 콘텐츠 디자인
- 스마트폰 활용
- 유튜브 트랜드
- 콘텐츠 기획
- 콘텐츠 촬영/편집
- 채널 운영
- 강사 역량
- 교육 기획
- 강의계획서(제안서) 작성
- 모의 수업 및 피드백
모집기간 5월~8월 1,2기는 5월 15~6월 12일
3,4기 6월 26일~7월 24일
5월 15일~6월 12일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같이 보시면 좋은글>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서울시 1인가구 지원 정책 알아보세요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신청방법, 지원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