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소금 관련주 8종목

슈가메트누누 2023. 6. 13. 20:52

소금 관련주 8종목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국제 원자재 가액이 상승하며 가공식품 물가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오늘은 소금 관련주에 대하여서 같이볼게요 합시다.

보통과 다르게국수와 소금은 30%가 넘게 가격이 올랐으며 밀가루와 식용유, 식도, 부침가루 등도 두 자릿수 상승률을 보였으며, 73개의 가공식품 품목 중 69개 품목의 가격이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소금 관련주


소금은 천일염 생산량 부족 등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비용이 계속 뛰었으며 이달에도 가격이 크게 올랐으며, 국제 원자재 비용이 오르면서 가공식품 물가도 크게 향상하였다고 해요.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도 하이니켈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고요. 대세는 하이니켈 양극재인가봐요. 말할 필요도 없이 좋은 기업이예요. 성장성도 탁월하고 이미 매출과 영업이익이 부단히 나오고 있는 기업이예요. 포스코케미칼이 리튬 연관주로 분별되는게 아쉬울 정도로 이 기업은 이차전지 연관 소재 중 분리막과 전해질을 제외한 전극 소재를 생산하고 있어요.

POSCO홀딩스가 지주회사이긴 하지만 배터리 연관주로는 차라리 포스코케미칼을 매수하는게 수익성 측면에서는 참 좋다고 보이예요.

소금 관련주


주봉으로도 확인할 수 있듯, 계속 밴딩을 넘어가면서 주가를 높여가고 있고요. 밴딩을 넘어가기 전에는 밤낮 매수의 기회를 주는 기업이기도 하고요. 요즘엔 지수의 위치나 경기 추세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이 밴딩을 넘어가지는 못할거라는 것이 저의 예상이예요. 전략을 세워본다면 지수와 같이 18만원선까지 내려와주면 매수하기 때문에 좋은 가액대라는 생각이라고 합니다.

일봉으로 보았을 때 저점과 저점이 터치하는 길이가 천천히 짧아지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봉상으로 상승쐐기형이 마무리되고 얼마정도 기간조정에 들어갔을 때 매수하는 전략이 유효해 보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시나리오를 보자면 상승쐐기형이 나오고 대형 상승이 한번더 나온 뒤에 주가가 낮은 위치로 돌아와주는 모습도 생각해볼 수 있고요.

30분봉상으로 보았을 때 일종의 눌림목이라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사이 많이 상승했기 때문이기도 하고, 힘을 쓰려면 조금은 쉬어가야 한동안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표기해둔 밴딩 근처에서만 주가가 버텨준다면 강한 상승을 만들어 줄 수 있을것같다고 합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체크할 필요도 없이 좋은 기업에 영업이익도 잘 나오는 기업이지만, 매번 영업이익과 매출은 알아두셨다가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금 관련주

샘표 - 소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6년 '샘표 주식회사'로 상호를 전환하고 샘표 주식회사와 샘표식품 주식회사로 인적배분하고 있었고,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샘표식품, SFS(Sempio Food Services, Inc.), 선부(상해) 상무유한공사, 양포식품 등이 있습니다.
- 주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 수익, 브랜드 수익, 임대 수익으로 구성되며, 이 중에서 지분법수익은 약 9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증가, 영업이익은 46.7% 감소, 당기순이익은 33.6% 떨어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늘었습니다.
- 판관비 등의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반토막 수준으로 떨어하였으며, 영업이익 감소와 동반해 이자가격 부담이 올라가게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떨어하였습니다.

 

풀무원 - 소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식품제조업 등을 주사업 목적으로 1984년 설립되었으며, 지주회사로서 자회사간의 시너지 효과와 경영효율 극대화를 위한 노력 지속.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0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 풀무원의 주력 제품인 두부는 전체적인 소비량이 감소 상황였다고 하나 코로나19 향후 가정내 취식이 늘어나면서 두부 소비가 증가하였어요.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 증가, 영업이익은 16.2% 감소, 당기순이익은 18% 떨어하고 있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고 하나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커졌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떨어하였어요.
- 전반적인 수익성이 악화된 가운데 이자비용 부담이 늘었고 법인세 금액 역시 높아지게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떨어했지요.

소금 관련주


인산가 - 소금 관련주

[기업내용]
- 인산가는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전문 제조·유통 업체로, 오랜 기간 동안 최고 품질의 죽염과 죽염응용식품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난생 처음 죽염을 산업화한 기업으로 죽염시장 내에서 1위를 확고히 고수하고 있어요.
- 동사는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의 대중성 확보를 위해 생활식품과 관련한 제품들을 방출하고 있었고, 2017년부터 일통식품 대기업과의 Co-Marketing을 통해 브랜드 홍보 확대 및 유통경로 전용 신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7% 증가, 영업이익은 44% 증가, 당기순이익은 35.1% 올리고 있고, 동사는 죽염을 응용한 각가지 프리미엄 HMR 제품군을 개발 및 강화하여 죽염의 대중화 및 매출성장을 도모 할 방침이니다.
- 동사는 2021년 5월, 7월, 10월 CJ온형태의 '최화정쇼'에 동사의 프리미엄 HMR 제품인 '순백명란'을 론칭 판매하며 준비한 수량을 모두 판매하여 높은 소비자 호응도를 확인하였습니다.

소금 관련주

대상홀딩스 - 소금 관련주


[기업내용]
-대상홀딩스는 투자부문만 분리한 순수지주회사임. 현재 7개의 자회사를 편입하고 있으며, 동사는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 지원, 컨설팅, 연구 및 기술개발과 경영정보의 제공, 경영상담업 등으로 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 그룹차원의 정책 및 전략을 생산되어 자회사간의 시너지효과와 경영효율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함으로써 수익성을 심화하기 위한 매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21.2% 감소, 당기순이익은 38.5% 떨어하였으며, 글로벌 물류 대란과 이상기후로 인한 원자재 가액 및 곡물가 상승이 원가와 운송비 부담을 증가시켰습니다.
- 경영진단을 통해 실적 부진 까닭을 이해하고, 지속적인 수익구조 및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전개하여 조속한 경영안정 방안을 꾸미고 있고요.

소금 관련주


대한제당 - 소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주)TS개발, 대한FSS(주) 등이 있음. 동사 및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식품, 사료, 축산유통, 기타부문이 있어요.
- 동사는 네덜란드, 영국 등의 축산 선진국과의 지속적인 기술제휴를 통해 고품질의 사료를 생산하고자 기술력을 발전시켜 왔으며, 지속적인 시설투자와 시스템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증가, 영업이익은 9.2% 감소, 당기순이익은 10.8% 떨어하고 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소폭 올랐다고 하였으나, 매출원가 부담이 유별스레 커지면서 판관비와 인건비 감소에도 구애되지 않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떨어하였습니다.
- 이자금액 감소와 동반해 법인세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고 영업이익 감소 반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떨어했지요.

대상 - 소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조미료 및 식품첨가물 제조업 등을 영위할 의도로 설립됐다하며 연결회사는 식품사업, 소재사업을 초점으로 음식료품 제조업체, 음식료소비자의 고객만족경영을 위하여 '대한민국 제일 좋은 통합식품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고 있습니다.
- 국내 표준적인 종합식품브랜드인 '청정원'을 구심점으로 '순창고추장', '햇살담은간장' 등을 '종가집'을 중심점으로 김치류 및 두부 등의 신선식품을 생산·판매중에 있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12.1% 감소, 당기순이익은 15.2% 올리고 있고,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했으며, 매출원가율 악화와 인건비 등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1% 떨어했지요.
- 대상은 이자비용 등의 감소와 동반해 법인세 부담 역시 큰 폭으로 줄어들면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하였습니다.

 


CJ제일제당 - 소금 관련주


[기업내용]
- CJ제일제당은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눈부신 맛과 품질, 더 쎈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수고하고 있고요.
- 동사는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1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 떨어하고 있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급 불안정으로 인건비, 운반비 등의 증가로 인해 순이익이 소폭 떨어했지요.
- 국내외 식품의 주력 제품 및 성장 경로 확대와 또한 바이오 사업의 하나뿐인 R&D 실력을 토근거로 시장 지배력확대 등 전 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인해 매출이 증가했지요.

 

오늘의 포스팅은 소금 관련주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등산 효과 13가지

 

등산 효과 13가지

등산 효과 13가지 오늘 글에서는 등산 효과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어머니와 아버지도 오래전에 등산 동호회에서 만나신 것동일합니다. 어릴적에 아버지 따라서 서울 도

sugarmat.tistory.com

BMW SUV 종류 총정리

 

BMW SUV 종류 총정리

BMW SUV 종류 총정리 BMW는 외제차 하면 상기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눈부신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브랜드 이라고 합니다. BMW를 최고 즐기는 연령층은 아마도 젊은 연령층이고요. 어리다고 해도 20~40

sugarmat.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릉도 배편시간표 및 요금  (0) 2023.06.26
어쩌다 마주친 그대 촬영지  (0) 2023.06.13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15가지  (0) 2023.06.10
등산 효과 13가지  (0) 2023.06.10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0) 2023.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