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15가지

슈가메트누누 2023. 6. 10. 17:31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15가지

오늘 글에서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1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라도 한 번쯤은 편협한 엘리베이터, 한산한 도서관 등에서 방귀를 뀌고 얼굴을 붉혔던 경험이 있죠.

 

사실 방귀는 특유의 소리와 냄새 때문에,할 수 있는 한 발휘하지 않으려고 정진하는 생리현상 중 1개 입니다.

 

그러다 보니 너무 걸핏하면 방귀를 뀌게 되면 사회생활이 불편해지므로 이를 해결하려는 경우가 아주 가끔 있죠. 또한 혹시 내 신체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고뇌하는 사람도 있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글루텐을 못 먹어서

1~2% 미만의 비율이지만 글루텐 알러지를 지닌 사람들이 있어요. 밀이나 보리 아니라면 호밀 등에 담겨있는 성분인 글루텐은 인체의 면역 체계에 작용해 염증을 켜주며 주로 장관에 해를 남길 수가 있어요.

 

이로 말미암아 배에 가스가 차거나, 붓기, 설사 아니면 영양실조 등 많은 극심한 문제가 드러날 수있어요. 글루텐 문제를 가진 환자들 대다수은 알러지는 아니고 과민증 수준입니다.

 

증상이 심각하는 경우 병원에서 정식으로 검사받아보면 글루텐 알러지 즉 셀리악병인지 글루텐 과민인지 똑바로 깨달을 있어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식사 이후 누울 때


사람은 중력에 의해 소화된 음식이 더디게 대장 쪽으로 내려가야 해요. 먹자마자 누워버리면 음식물이 정확히 내려가지 못하고 머물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부패가 되고 곧 가스가 만들어지면 방귀가 성립되어져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가 될 수 있어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과식


평범할 때보다 대량 음식을 드셨다면 폭풍 방귀를 기대하셔도 좋을을것똑같습니다. 사람의 위장은 나름 똑똑해서 평소 먹는 식사량에 맞추어 소화시킬 준비를 미리 해둡니다.

 

평소보다 많은 양 음식이 들어오게 되면 위장의 일처리 속도가 늦어지면서 가스가 많이 발생할 수있어요. 그럼 그게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가 될 수 있어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오래전 수술의 부작용 때문에

코헨은 소화계 연관 수술을 받았던 적이 있는 사람은 방귀가 더욱 많이 나오는 것을 경험을 할 경우가 드물게 있다고 뜻해요. 소화계가 연못이라고 생각해 보면, 수술을 받고 나면 그 자리는 마치 호수에서 조류가 모이는 곳과 같이 됩니다. 손상을 입은 곳이 생기면 박테리아도 그곳으로 모입니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몸이 락토오스를 잘 처리하지 못하여서


곧잘 유당불내증 아니면 젖당불내증으로 알려져 있으나 본인이 그런 몸을 가졌는지 알지를 못하게 되었다면도 많아요. 락토오스는 유제품 등에 포함된 성분입니다. 거의의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락토오스를 분해를 하는 역량이 약해집니다. 혹시라도 장관에 락토오스가 너무 풍부하기 때문에 분해가 안 된다면, 우리 장내의 박테리아가 소화 단계의 마지막 부분에서 억제를 담당하게 됩니다.


그러면 가스와 붓기, 복통 그리고 설사가 발생나요. 대다수는 락토오스 섭취를 줄이거나 끊으면 이와 같은 증상이 없어집니다. 오스틴 위장병학의 위장병 전문의 존 차이가 설명한 바입니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음식 첨가물 때문에


커피에 감미료를 넣는 사람들은 눈여겨봐야 해요. 자일리톨이나 소르비톨, 말티톨 그렇지 아니하면 치커리 뿌리 등 이눌린 같은 당알코올 탓일 수도 있어요.

 

음식 업계는 아이스크림, 그리고 프로틴 바 등 점점 더 많은 음식에 이러한 물질들을 넣고 있어요. 여기에 익숙하지 않거나 신경쓰이는 상황이라면 가스를 많이 야기하고 불편해질 수가 있어요. 스토어 넬의 말입니다. 이눌린과 당알코올은 건강에 잘 흡수가 되지 않으며 장 내에서 발효될 수 있다하니 가스와 부종을 발생시킬 수가 있어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공기

사람은 숨을 쉴 때 자연스럽게 공기를 들이마시는데, 이 공기가 위장에 들어가면 부글부글 끓는 환경을 만들어요. 식사 중에 계속 말을 하였거나그렇지 아니하면 급하게 식사를 넘기면 공기가 배경에 끼게 되기도 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껌을 씹는 습관은 공기를 빨아들여 위가 더부룩하고 과한 가스를 일어날 수 있습니다.

 

공기 호흡을 멈출 수는 없지만 말을 줄이고 음식을 서서히 먹음으로써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식단에 포드맵(FODMAP)이 많다고 해서서


가스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포드 맵(FODMAP) 음식들이 있어요. 나자레스의 말입니다. FODMAP이란 Fermentable Oligosaccharides와 Disaccharides, Monosaccharides 그리고 Polyols groups 즉 발효성 증가하고 당과 이당류, 단당류 그리고 폴 리올스의 약자로서 기초적으로 잘 흡수되지 않고몸몸 내부에서 민첩하게 발효되는 짧은 당류입니다.
장 내에서 가스를 많이 일으키는 것이라 알려져 있어요.

 

일반 우유나 캐슈너트, 양파, 마늘, 타일리톨 등의 인공 감미료, 통밀로 만든 빵, 아티초크 아니라면 말린 과일 등이 FODMAP을 많이 내포하고 있어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변비가 있어서


많은 경우 변비가 있다라고 하면 방귀를 더욱 많이 뀌게 됩니다. 장이 밀어낼 때까지몸몸에서 식품과 대변이 발효되기 때문입니다. 코헨의 말입니다.

 

켄터키의 영양학자 아만다 나이버트에 의하면 변비에 야무지게 조치하면 가스도 확 줄어든다고 해요. 매일 물을 넉넉히 마셔주고, 적절량의 섬유질을 먹어주며, 변비가 만성이라면 시트르산마그네슘 복용 또한 고려해 보라. 이는 변비를 치유하고 막아주는 아주 독특하며 자연적인 방법입니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특정 채소나 음료 때문에

코헨에 기초하면 소화가 되면서 몸의 가스 생성을 부추기는 식품들이 있어요. 피클과 발효음식이 주범입니다. 그다음으로는 케일과 브로콜리 그리고 컬리플라워 등 십자화과 채소가 있어요. 물론 콩도 대표적입니다.

 

코헨은 탄산음료 또한 몸 안에 가스가 쌓이게끔 발생할 수 있다고 의해요. 흔들면 안 되는 것은 마시지 말라.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식사를 너무 빨리 해서


똑바로 씹지 않고 식품을 너무 민첩하게 삼키면 위장 속에 가스가 찰 가능성은 커집니다. 속이 더부룩하고 배가 부은 것과 같이 기분이 들 것입니다. 나이버트는 이를 피하기 위함으로 식사에 주목을 하고, 먹는 중간 중간에 간혹씩 한숨을 돌리라고 해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병이 있어서


방귀를 일으키는 특정 질환들이 있어요. GI 연구 재단 소속이면서 시카고 대학교 염증성 장질환 센터의 소장인 러셀 D. 코헨에 기초하면 염증성 장질환이나 염증성 장증후군, 크론병 그렇지 아니하면 대장염 등 소화기 계통의 문제가 있다고예시들입니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스트레스

현대인들의 질병인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이고요.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으면 대장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운동이상, 감각이상 등의 반향으로 복통, 복부 팽만감, 배변 장애 등을 유발하여 방귀가 많이 나올 수 있어요.
어쩐지 저도 방귀가 참 많이 나오는데요. 스트레스 이유도 있을 것 같네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식단을 너무 급히 바꿔서


소아과 소화계 영양학자인 콜린 스토어 넬에 의하면 튼튼한 식단으로 대신하는 것은 좋다고 해도, 너무 급작스레 바꾸면 가스가 생기며 장이 부을 수 있어요. 식습관을 바꾸면 인체는 적응할 시간을 필요로 해요.

 

예를 들어 채소를 더욱 많이 먹기로 하고, 아예 복용하지 않다가 급히 하루에 8인분을 먹는다 치자. 특히나가스를 많이 발생시키는 십자화과 식물이나 브로콜리 아니라면 컬리플라워 등 프룩탄이 많고 신경쓰이는 사람에겐 가스를 제작할 수가 있는 걸 먹는 경우가 그에 해당해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유당불내증


유당 불내증은 신체가 유당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우유나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에서 탐지되는 유당은 드문드어쩌다 유당 불내증이고요.

 

대부분은 자신이 그런 체질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한 채 유제품에 쉽게 나타내어 잦은 가스를 야기하고요. 장에 유당 분해 효소가 없거나 나이가 들면서 유당 분해 역량이 감소하면 가스나 복통이 발생할수 있어요.

 

여기까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장 건강을 위해서는 유산균을 섭갖추는는게 근사한데 그냥 유산균보다는 코팅 처리가 된 유산균을 먹어야 장까지 도달하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산균 중에서 냉장보관이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게 좋은 제품을 구별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추천글>

등산 효과 13가지

 

등산 효과 13가지

등산 효과 13가지 오늘 글에서는 등산 효과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어머니와 아버지도 오래전에 등산 동호회에서 만나신 것동일합니다. 어릴적에 아버지 따라서 서울 도

sugarmat.tistory.com

식후 혈당 낮추는 방법 11가지

 

식후 혈당 낮추는 방법 11가지

식후 혈당 낮추는 방법 11가지 오늘 글에서는 식후 혈당 낮추는 방법 11가지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 속에 함유된 당(포도당)의 농도가 바로 혈당이죠. 음식을 흡수하면 포도당

sugarmat.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쩌다 마주친 그대 촬영지  (0) 2023.06.13
소금 관련주 8종목  (0) 2023.06.13
등산 효과 13가지  (0) 2023.06.10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0) 2023.06.09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0) 2023.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