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슈가메트누누 2023. 6. 9. 09:18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년전에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 다녀왔지만 8월에는 태양이 너무 뜨겁더라구요. 1년전에는 주로 워터파크 위주로 다녀보았는데 올해에는 해수욕장도 가보고 싶어지네요.

 

여름철의 휴가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계곡은 개골개골님 유튜브를 보고 전국의 계곡을 다녀보아도 좋지만

해수욕장 방문이 올해는 더 많아질 것 같은데,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알아보죠. 주요 해수욕장의 개장일 등을 알아볼게요.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부산 해운대와 송정 해수욕장은 이미 6월에 부분 개장을 비롯해서 7월부터 전국 284개 해수욕장 중 261개가 차례대로 개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상남도, 경상북도

7월 2일 광암을 기인하여 7월 9일과 7월 15일에는 각 해수욕장 개장
7월 1일 : 다대포 해수욕장, 해운대/광안리 해수욕장
7월 15일 : 일산 해수욕장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부산


해운대 송정, 부산 지역(송도, 다대포, 광안리 등) 다른 해수욕장 같이 전면 개장
정식 개장 7월 1일 ~ 8월 31일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광안리해수욕장 개장일 : 2022년 7월 1일 금요일


광안리해수욕장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2동에 있으며 해운대 해수욕장의 서쪽에 붙어있고 있습니다. 총 면적 82,000㎡, 길이 1.4km, 사장폭은 25~110m의 질 좋은 모래사장이 있고, 지속적인 수질 정화를 단행하여 인근의 수영강에 다시 고기가 살 수 있을 정도로 말끔한 수질을 자랑하며, 보통과 다르게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고요.


광안리에서는 해수욕뿐 아니라 특이한 추세를 새로 생겨나게해는 레스토랑, 카페 등과 시내 중심가 못지않은 유명 패션상가들이 즐비하며, 각종 먹을거리, 볼거리가 있어서 피서의 즐거움을 더해줘요. 특히나밤이 되면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이 장관이예요.


해수욕장 주변에는 낭만이 깃든 카페거리와 300여 곳의 횟집이 있고 야외무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부산 바다축제를 비롯하여 각가지 축제가 개최되고 있으며, 해변을 찾는 피서객을 위한 공연도 있습니다.


인근의 수영강에서는 낚시를 할 수도 있고, 싱싱한 회를 즉석에서 맛볼 수도 있으며 올림픽 요트 경기장이 있어서 요트를 탈 수도 있습니다. 숙박시설도 잘 세팅되어 있고요.

 

해변과 인접해 있는 호텔을 동원해 해도 되고 알뜰한 피서를 기대한다면 인근 금련산에 소재한 청소년수련원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곳에는 텐트 설치가 가능하며 숙박동도 대급해 주고 취사시설도 완비되어 있습니다.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해수욕장 인근에는 각가지 문화시설들이 있다고 하는데 남천해변의 자유바다를 비롯하여 KBS, MBC 방송국이 있으며, MBC 내에는 개봉관인 시네마홀 극장도 있다고 합니다. 피서철에는 다양한 축제가 열리므로 피서객들에게 만끽할 수 있는 문화공간도 제공합니다.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정말 기다려지죠. 


광안리해변에는 100여 개의 카페가 있습니다. 음악과 칵테일과 낭만이 깃든 카페에서 바라보는 해수욕장과 광안대교는 형언할수 없이 아름답습니다. 광안대교에서 이곳을 바라보면 마치 동화 속 유럽의 한 도시를 여행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하리만큼 예쁘게 갖춰져 있고요.

 

광안리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 가족단위나 친구·연인과의 만남을 위한 장소이기도 해요. 또한 이곳에서는 음식과 술 이 외에도 야외음악도 관광할 수 있다고 합니다.

▶ TEL : 051-622-4251 ▶ 위치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다대포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은 백사장 면적 5만 3000㎡, 길이 900m, 너비 100m, 평균 수온은 21.6℃, 수심 1.5m로 부산시내에서 서남쪽으로 8km 떨어진 낙동강 하구와 바닷물이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어요.


1970년대에 해수욕장으로 개장한 이래 해마다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장하고 있어요.


낙동강 상류에서 실려온 양질의 모래밭과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과 따뜻한 수온으로 널리 불리는 피서지라고 합니다.

 

민박이나 야영이 안 되는 곳으로 주위거리에 숙박과 식당 등의 편의시설이 구축되어 있어요.

▶ TEL : 051-220-5895 ▶ 위치 : 부산 사하구 다대동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인천

7월 1일 : 왕산, 하나개
7월 1일 : 을왕리 해수욕장과 실미도 해수욕장
을왕리해수욕장 
▶ 개장일 : 2022년 7월 1일 금요일

인천 을왕동에 있는 을왕리해수욕장은 초승달처럼 반원으로 생성한 백사장이 저명한 부근 소나무숲과 바위들이 어우러져 있어 시원한 광경을 자랑하는 곳이예요.


반원모양을 이루고 있는 을왕리해수욕장은 늘목 또는 얼항으로도 불리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장소로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곳이라고 합니다.


백사장의 총 길이는 약 700m정도이며, 평균 1.5m의 수심으로 상대적 정도가 큰 편이라고 합니다.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에 맞춰서 여행 떠나요.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 옆으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경관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특히나낙조가 아름답기로 서해안에서 손꼽히는 곳이고요. 간조 때에는 백사장의 폭이 200m 정도 드러납니된다 하였습니다.


해수욕장으로는 아주 가끔 넓은 잔디밭과 충분한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어 많은 종류의 스포츠를 충족할 수 있다하며, 청소년들의 단체 수련을 위한 학생야영장, 수련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면 망둥어와 우럭·노래미·병어·준치 등도 많이 잡을 수 있습니다.

 

해수욕과 스포츠, 낚시 등을 가지가지류로 충족할가능한 일통휴양지로 적격이예요.
다만 백사장에 조개껍질과 자갈이 많이 섞여 있는 것이 아쉽습니다.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오래전에는 인천여객터미널에서 영종도까지 배를 타고 가서 해수욕장으로 가야 하였으나, 2000년 영종대교가 개통되기 때문에 교통이 편리해졌습니다. 월미도 선착장에서 배편에 차량을 선적하여 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천연적인 요건과 잘 갖추어진 시설 덕분에 여름철이면 인근에서 가장 많은 피서객이 몰리는 해수욕장 중 한 종류로 꼽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걸어서 10여 분 거리에 비포장 산등성이를 넘으면 모래사장 규모가 이곳의 두 배가 넘는 왕산리해수욕장이 있어요. 말고는 함께 또 거잠의 장군바위, 용유기암, 조천대 등의 볼거리가 있고요. 배를 빌려 인근의 무인도를 관람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 위치 : 인천 중구 용유서로 302번길 16-15


을왕리 해수욕장과 실미도 해수욕장 7월 2일 : 만리포 해수욕장과 대천 해수욕장
7월 9일 : 무창포 해수욕장

 

강원도

동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강원도 해수욕장은 밤낮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라고 합니다. 평범할 때 가보지 못한 해수욕장들도 많이 보이니 소상한 검색 후 한적한 해수욕을 좋아하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개장일은 7월 8일부터 경포, 낙산, 주문진, 정동진, 옥계, 설악, 하조대, 송전, 남애3, 지경, 물치, 정암, 동호, 기사문, 잔교, 중광정, 동산, 동산포, 죽도, 인구, 광진, 갯마을, 남애1, 원포, 북분리가 또한 개장하죠. 이어서 7월 9일부터 속초, 외옹치, 등대장대 해수욕장이 개장하죠.


1) 강릉시는 경포, 정동진, 주문진 등 17개 해수욕장

7월 8일 일제히 개방 45일간 운영 예정
(경포, 속초 해수욕장은 7월 22일~ 8월 7일까지 밤 9시까지 야간 입수 허용 예정)

2) 속초, 외옹치, 등대장대
7월 9일 ~ 8월 28일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속초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있는 해변으로, 1976년 7월 1일 개장했지요.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설악산을 경유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해변의 총 길이는 2km이며, 이 중 1km만 일반인에게 개장되었요. 백사장에는 목책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고 하며, 뒤편에는 소나무숲이 잘 가꾸어져 있으며, 화장실, 샤워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었습니다.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에 인접해 있고, 해수욕장 주변에는 설악산, 척산온천, 청초호, 영랑호, 대포항 등 속초시의 주요 관광지들이 있다고 합니다.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에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이 저는 속초해수욕장 이기도 해요. 

▶ TEL : 033-639-2027
▶ 위치 : 강원 속초시 조양동

3) 동해, 삼척
7월 13일 ~ 8월 21일

4) 고성
7월 15일 ~ 8월 21일

7월 8일 : 주문진 해수욕장, 경포대 해수욕장, 정동진 해수욕장
7월 9일 : 등대 해수욕장과 속초 해수욕장

경포대해수욕장 개장일 : 2022년 7월 8일 금요일

경포대해수욕장은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동해안 최대의 해변으로 항상 그렇듯 여름철 최선의 해수욕장 중 한개이예요.
경포호와 바다 사이에 생성되어 있는 사빈으로, 6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주변운 곳에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습니다.

 

또한 이곳저것에 산재하는 해당화는 한층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부근에는 경포대와 오죽헌 등 많은 명승고적이 있으며, 피서객이 많이 찾아옵니다.


무더운 여름철, 대한민국의 젊음을 즐기고 싶다면 부산의 해운대, 강릉의 경포대를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덕분에 젊은이들이 많이 몰리면서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은 고성과 양양의 해수욕장으로 퍼져 나갔습니다.


경포대해수욕장은 동해안 최대 해변으로 유명하며 오프라인에서 북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되는 곳에 동해의 창파를 가득 담고 쫙 깔린 명사오리이예요. 그에 걸맞게, 여름철 늘어선 파라솔은 물감을 뿌려놓은 것 같은 장관을 이룹니다. 그 장관을 누리고 나서야 강릉 관광의 시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TEL : 0507-1320-4901
▶ 위치 : 강원 강릉시 강문동 산 1-1

주문진해수욕장 개장일 : 2022년 7월 8일 금요일


고운 모래의 백사장, 매년 오징어 축제가 열리는 주문진해수욕장이고요.
주문진 해변은 주문진읍 향호리에 붙어있고 길이 700m, 면적 9,608㎡ 의 넓은 백사장과 수심이 얕고 바닷물이 맑아 가족 단위 피서지에 적합한 곳이고요.

 

하얀 모래밭이 흰 속살을 드러내고 파도가 연안에서 흰 거품을 드리우면 무더위를 잊게 해요.


울창한 해송은, 피서객들에게 그늘을 만들어 주고 포근한 경향를 주어 밤새 이야기 꽃을 피워 낭만과 젊음을 발산하게 해주고다.

 

또한 솔밭 안에 있는 체육공원은 피서를 즐기면서 체력도 실천할 수 있다하며, 근처에는 가족호텔과 깨끗이 정비된 민박집과 6,600㎡의 소나무 숲에 하루 440곳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야영장이 있어요.


바로 옆에는 향호 저수지가 있어 담수어 낚시도 가능하며 멀지 않은 곳에 주문진항, 우암진항, 오리진항 등 항구가 많다고 해서 신선한 해물을 저렴한 가액에 누릴 수 있으며 봄철에는 꽁치, 여름에는 오징어, 가을·겨울에는 복어와 양미리 등이 많이 잡혀 제철에 가면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바다를 끼고 횟집과 회센터들이 밀집해 있어 즉석에서 횟감을 겪을 수 있어요.

▶ TEL : 033-640-4535
▶ 위치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북로 210

 

충청남도

최고 인기가 많은 대천 해수욕장을 품고 있는 충청남도의 해수욕장을 알아보겠습니다. 7월 5일부터 대천, 만리포, 청포대, 갈음이, 곰섬, 구례포, 구름포, 기지포, 꽃지, 꾸지나무골, 달산포, 마검포, 몽산포, 바람아래, 밧개, 방주골(백리포), 방포, 백사장, 삼봉, 샛별, 신두리, 안면, 어은돌, 연포, 의항, 장삼포, 천이포, 파도리, 학암포에 이어 7월 9일 무창포, 왜목마을, 난지섬, 춘장대 해수욕장이 개장하죠.

보령 대천, 만리표, 청포대, 곰섬 등

7월 2일 ~ 8월 21일
무창포, 왜목마을, 난지섬, 춘장재

 

전라북도

잔잔한 서해바다를 만나볼 수 있는 전라북도는 7월 8일 선유도 해수욕장을 기인하여 7월 9일 변산, 모항갯벌, 격포, 위도 해수욕장이 차례로 문을 엽니다.

7월 8일 선유도
7월 9일 변산, 모항갯벌, 격포, 위도
7월 8일 : 선유도 해수욕장
7월 9일 : 변산/격포 해수욕장

 

 

전라남도

서해와 남해를 아우르는 전라남도에는 정말 각종 해수욕장이 분산돼있습니다. 개장하는 시기도 다양해 7월 초에는 약간 사람들이 한 해수욕장으로 몰릴 공산이 있어 해수욕장이 모두 개장하는 15일 이후 방문하는 것도 하나 방법이라고 생각하죠.

 

전라남도 해수욕장 개장일로는 7월 5일부터 남열해돋이, 7월 8일부터 발포, 송호, 가마미, 신지 명사십리, 7월 9일부터 나로우주, 율포솔밭, 대전, 풍류, 여매포, 만성리, 방죽포, 장등, 모사금, 무슬목, 안도, 거문도, 웅천, 낭도가 개장하죠.

7월 10일 익금, 연소, 금장, 7월 15일 수문, 홀통, 톱머리, 돌머리, 금일 명사십리, 동고, 금곡, 가계, 우전, 짱뚱어, 설레미, 대광, 분계, 추포가 개장하죠.

제주도

7월 1일 일제히 개장

제주 협재해수욕장 개장일 : 2022년 7월 1일 금요일


협재해수욕장은 한림읍 서해안 지대에 위치하며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가 펼쳐지는데,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서 수영 초보자에게도 알맞은 해수욕장입니다.


제주도 서쪽에 가볼만한 해수욕장을 꼽으라 하면 단연 1,2위로 꼽아 권하는 곳이 협재해수욕장이고요. 제주시 한림읍에 자리하며, 제주올레 14코스의 일부이예요. 금능해수욕장과 이웃하고 있는 쌍둥이해수욕장이기도 합니다.

 

투명한 물에 에메랄드빛 물감을 천천히 풀어놓은 것 같은 바다 빛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고 합니다. 썰물 때면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빛 백사장이 끝없이 이어집니다.

 

바다 앞에는 어린 왕자 속 보아뱀을 삼킨 코끼리 그림 스타일의 ‘비양도’가 있다고 합니다. 비양도와 바다 위로 저하되는 석양은 이곳에서 놓칠 수 없는 또 하나의 장관이라고 합니다. 여름에는 야간개장도 하니 야자나무 아래쪽에서 제주도 푸른 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협재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만해 수심이 얕고, 소나무 숲도 있어서 유아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의 휴가지로 좋아요. 전복 ·소라 등 해산물이 많이 잡히며 주위거리에 송림과 잔디가 있어 캠핑하기에도 적당 해요.

 

부근에는 많은 종류의 카페와 맛집, 숙소들이 있고, 주위 관광지로는 한림공원, 금능해수욕장, 금능석물원, 월령선인장자생지 등이 있습니다.

 

▶ TEL : 064-728-3981 ▶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해수욕장에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용자들의 밀집도를 낮추어야 하죠. 그래서 혼잡도 신호등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용객이 집중되는 50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한 혼잡도를 미리 실증할 있고요.

해수욕장 개장 전에도 해수욕은 가능하겠지만, 부대시설과 수상안전요원, 파라솔은 개장 후에 배치가 된다 하였습니다. 전국적으로 살펴보니 7월 15일 이다음에는 대부분의 해수욕장들이 개장 될 것 같네요.

 

폐장일도 잘 확인하셔서 휴가 방침을 잘 세우시고 시원한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시길 바랍 해요.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을 알아보면서 우리나라에도 정말 많은 해수욕장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어요.

 

한 번도 가보지 못한 해수욕장도 너무 많아 이번 여름 여행 내원기 전 한 번쯤은 인터넷으로 둘러볼 예정이예요. 우리나라도 3면이 바다인 이점을 살려 지방 해수욕장들이 따로따로의 특색을 확보하고 유명한 해안가 관광지들이 많이 생겨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죠.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알아보았어요. 갑갑한 마음이 있는 분들은 이번 여름 해수욕장에서 똑바로 풀어봅시다.

 

<추천글>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떠나고 싶으신가요? 볼거리가 많고 날씨 좋은 7월이 오죠.. 올해 축제는 정말 많죠. 올해 가볼만한곳이 너무 많아요. 그 중에서 내가 가봐서 좋았던 국내여행지 베스트 1

sugarmat.tistory.com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할인 쿠폰 발급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할인 쿠폰 발급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할인 쿠폰 발급 여행가는 달’을 앞두고 우리 국민들이 정성스럽게 국내 여행을 충족할 수 있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전국 숙박시설 할인권을 발급

sugarmat.tistory.com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 쿠폰 발급방법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 쿠폰 발급방법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 쿠폰 발급방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근거하면 2023년 5월 31일부터 놀이공원 할인대전을 진행하여 국민들이 보다 저렴하게 놀이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하도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