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슈가메트누누 2023. 6. 8. 23:54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여성들의 경우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이 되면서 다시 취업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경기도에서는 구직자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최대 120만원 을 지원하는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자격 및 신청방법 소개해드릴테니 신청하시고 생활비 절약 하시기 바래봅니다.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경기 여성 취업지원금은 주소지의 시,군 화폐로 월 40만원씩 3개월 동안 최대 120만원을 지급해주는 지원금이예요. 해당 제도는 1회성이 아닌 매년 해마다 지원해오고있는 제도입니다.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지난년도에는 8500명범위가 신청해 3500명 범위가 취업지원금을 받았으며, 올해에도 1차 1700명 2차 1700명 총 3400명정도모집한다고 하니 신청기간을 기필코 확인하셔서 놓지지 마시고 신청하시길 기도합니다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방법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1차 신청기간은 2023년 3월 30일(목) 9시 부터 4월 17일(월) 18시까지이라고 합니다. 1차 모집인원은 총 1,700명 내외예요.

신청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수가능하지만, 마지막날 4월 17일에는 18시에 신청이 마감되니 서둘르면 좋겠죠.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고요.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사이트 바로가기

경기도 일자리재단 사이트에서 접수가 가능 해요. (온라인 연관 문의 : ☎1522-3582)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나이요건 2023년 5월 31일 기준 만 35세 이상 만 59세 이하의 여성
거주조건 주민등록 기준 경기도에 전입 신고되어 1년 이상 계속해서 거주중
취업상태 주 근로시간이 20시간 미만, 사업자 등록증 미보유인 미취업상태
가구소득요건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기준중위소득 알아보러가기)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은 오직 온라인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서 신청하여야 하며, 필요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자격확인서,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등으로 2023년 3월 1일 차후에 발급된 서류여야만 하며 온라인으로 파일 첨부를 하면되고 파일 형식은 JPG, JPEG, PNG, PDF, ZIP 등으로 업로드가 가능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발급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및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 하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와 필요 서류를 접수하면 됩니다.

(온라인만 가능)

경기도일자리재단 접수시스템 바로바기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지원내용

40만원 X 3개월으로 취업 또는 창업성공금 40만 원을 포함하여 최대 120만 원 을 지원합니다.

취창업성공금의 경우 취업지원기간 3개월 내 취창업에 성공하고 3개월간 고용 및 사업을 보전할 시 받을 수 있는 비용이고요.

또한 취업재능진단, 실력증진교육, 이력서 컨설팅 등 취업지원프로그램도 보급합니다. 지원금 지급방법은 주소지 시군의 지역화폐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지원금은 각 지역 내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고요.

👉🏻 여성청소년 자녀가 있는 분이라면 경기도 생리대 보편지원금(15만 6천원) 신청하세요(소득기준없음)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자격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의 조건을 흡족해야 되는데요.

정식적으로 구직활동을 가능한 ①만 35~59세 여성이면서 ②기준 중위소득이 100% 이하가구의 ③경기도 거주 1년 이상인 ④미취업 여성이라고 합니다.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①만 35~59세 이하 기준

공고일(23.3.30.) 기준으로 계량하며, 1963. 3. 31. ~ 1988. 3. 30 출생자이며 생년월일은 주민등록을 기준으로 하고요.

② 가구의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

근일 3개월간의 평균 건강보험료 납입가액을 기준으로 선정하며 가구원 수에 따른 기준중위소득의 건강보험료 부과액 이하가 되어야 하고요. (만에 하나 3인가구 직장가입자인 경우 157,684원 이하인 경우 가능)

 

③ 경기도 거주 1년 이상

주민등록을 기준으로 공고일 이전(22.3.30. 이전부터 거주) 경기도에 전입신고되어 1년 이상 연속 거주 중인 자를 말 해요.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④미취업여성

미취업 여성의 의미는 주 근로시간이 20시간 미만인자 또는 사업자 등록증을 지참하지 않은 자를 말 해요. 이러한 방식으로 4가지 안건을 충족하면서 취업할 의사가 분명하다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중복불가

다음의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분들은 동시 참여가 불가하며, 이미 혜택을 받고 있는 사업이 종료된 후 6개월이 지난 다음에 참여가 가능하더라고요. (순차 참여 가능)

✅ 순참참여가능 회사 : 생계급여, 실업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주 20시간 이상 직접일자리 사업

✅ 경기도여성 취업지원금 기존 참여자의 경우 재참여는 가능하지 않습니다.(2019년 이다음 사업에 참가하여 일부라도 지원금 받은 경우)

 

경기도는 7월 중에 최종 대상자를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인데요. 대상자로 선정되면 취·창업 학원비, 자격증 취득비, 교재 구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직활동비용을 시·군 경기지역화폐로 3개월 동안 월별 40만 원씩 최대 120만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보기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선정 절차

①기록된 서류에 대한 적격여부 확인
- 구비서류가 잘 되어있는지 확인(서명 및 직인 날인 여부 등 확인)
- 연령, 거주기간, 미취업, 가구소득 기준 충족여부, 참여대상 제외자 확인 등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②평가를 통해 총점 높은 순서 선정
정량평가80점 = 소득구간 30점 거구기간 20점 미취업기간 30점 정성평가20점 = 구직활동계획서 20점
- 정량평가(80점) : 소득구간(30), 거주기간(20), 미취업기간(30)에 대하여 구간별 점수책정
- 정성평가(20점) : 구직활동계획서 평가(20)

- 가점(5점) : 초등학교 2학년 이하 자녀 부양, 여성가장, 장애인, 결혼이민자, 한부모법상 한부모, 북한이탈주민, 성매입피해자, 갱생보호대상자, 수형자로서 출소 후 6개월 미만, 노숙인의 경우 1종에 대하여서 가점부여

➡️동점자가 있다고 한다면 : 가구소득 낮은 순 → 미취업기간 단기자 → 경기도 거주 기간 장기자 순으로 선발

③ 최정 대상자 발표 : 2023. 5월 중 예정(경기도 일자리재단 홈페이지 게시)

 

최종대상자 선정은 2023년 5월중 발표될 예정이며, 경기도 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 게재 예정이오니 미리미리 확인하시어 기간안에 신청하셔서 혜택을 챙겨가시길 기도합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 홈페이지

 

 경기 여성 취업지원금 이행사항

경기 여성 취업지원금의 경우 지원금만 받으면 끝나는 것이 아니랍니다. 여성들의 취업을 돕게하고자 주는 지원금인 만큼 지원금을 받은 이다음에 해야 되는 의무사항들이 있어요. 이때 의무사항들을 완성하지 않으셨다면 지원금 지급대상자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①취업지원프로그램 참여

📢 취업지원프로그램 예비교육, 취업실력진단, 새일센터 당삼, 집단상담프로그램, 취업재능걍화교육, 이력서클리닉, 취업특강, 취창업정보전파, 모의면접 등

② 구직활동에 대한 보고서 달마다 제출

 

같이 보시면 좋은글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떠나고 싶으신가요? 볼거리가 많고 날씨 좋은 7월이 오죠.. 올해 축제는 정말 많죠. 올해 가볼만한곳이 너무 많아요. 그 중에서 내가 가봐서 좋았던 국내여행지 베스트 1

sugarmat.tistory.com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오늘 글에서는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여성 갱년기 나이는 40~50대 향후 중년 여성에게서 출현하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의 하나

sugarmat.tistory.com

2023년 장마시기 예상시기

 

2023년 장마시기 예상시기

2023년 장마시기 예상시기 장마는 남쪽의 정겹고 습한 북태평양고기압과 북쪽의 차고 습한 오호츠크해 고기압이 만나면서 만들어지는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강수현상을 장마라고 하는데요. 예전

sugarmat.tistory.com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