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스센스 반전 미스테리 영화 정보, 줄거리

브루스 윌리스가 나오는 식스센스 영화는 엄청난 반전으로 많은 분들이 본 영화 입니다. 극장에서 어느 분이 영화를 보고 나와서 스포일러는 외치기도 하여서 문제가 되기도 하였던 그만큼 반전 미스테리 영화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식스센스 반전 미스테리 영화 정보, 줄거리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식스센스
식스센스

 

 매우 미스테리한 반전을 보여주는 영화 

영화 식스센스는 초반 전개를 시작으로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이야기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되짚어 보면 스토리와 영화 장면 속에 반전들은 이미 언급이 되었다는 것을 엔딩 결말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식스센스의 반전으로는 말콤은 빈센트의 총격으로 죽었고 이승을 떠돌고 있었다는 것 입니다. 말콤은 자신이 담당하였던 콜을 제외하고, 그 누구와도 오고가는 대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식스센스
식스센스-브루스윌리스

영화 장면에서는 서로 이야기하는 것 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들의 대화의 주제에 대해 전혀 알 수 없었습니다.

사랑하는 와이프와 마주보고 있지만 관계가 매우 멀어졌다고 생각하는 이유도, 와이프와 이야기를 계속 해서 이어나가지 못하였던 이유도 콜을 제외한 그 누구와도 말을 할 수 없었기 때문 입니다.

즉, 이승에 살아있는 것이 아니라 죽어서 저승에 있는 상태였기 때문 입니다.

두 번째로, 콜은 말콤이 죽은 존재였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위에 언급을 하였듯이 콜은 죽은 사람이 보인다고 하였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인 사람들처럼 돌아다니고 자신이 죽었다는 사실 조차 모른다고 이야기 합니다.

영화의 막바지에서는 말콤은 콜이 한 말을 기억하고 자신이 죽은 존재임을 깨닫게 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콜은 모든 것을 알고 있었고, 말콤을 도와주기 위하여 매일 그를 만났던 것입니다. 그렇게 마무리는 이 반전들이 사실로 밝혀지면서 충격적인 결말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반전의 또 다른 반전을 선사해주었던 영화 식스센스 입니다. 이 작품은 개인적으로 추리 스릴러 영화로 매우 꼭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이 듭니다. 최고의 반전을 느낄 수 있는 영화였고 반전을 경험해보시는 것을 꼭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이기도 합니다.

 

 

 식스센스 영화 줄거리

주인공은 아동 심리학자인 말콤 크로우(브루스 윌리스) 입니다. 능력있고 매우 뛰어는 의사라는 평가를 받으며 필라델피아 시장으로부터 공로상을 받고 부인 안나(올리비아 윌리암스)와 함께 축하하면서 오붓한 밤을 보내려고 합니다. 

식스센스
식스센스-올리비아윌리암스

그날 밤, 아주 옛날에 자신에게 치료를 받다가 실패하였던 빈센트라는 환자가 갑작스럽게 말콤의 집으로 찾아오게 됩니다.

그는 말콤에게 총을 쏘고 그 자리에서 자살하게 됩니다. 그렇게 시점이 1년 뒤로 바뀌게 됩니다. 그는 아내와 여전히 필라델피아에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뭇 다른 아내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녀와 말콤은 서로 소통을 하지 않고 지냈고 그러헥 관계는 더욱 멀어지는 것 처럼 보입니다.

그렇게 말콤은 8살 콜 시어라는 친구를 환자로 맞아서 치료를 담당하게 됩니다. 자신에게 총을 쐈던 환자 빈센트를 생각하면서 앞으로는 다시는 실패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정성을 다하여 콜의 정신적인 상담을 진행합니다.

콜은 부모님의 이혼 과정에서 받아들이지 못하고 정서적 불안에 갇힌 아이였습니다. 자폐증과 더불어 사람을 잘 믿지 못하는 콜은 말콤에게 마음을 열지 못합니다.

하지만 열정적으로 콜을 도와주려는 말콤을 보고 콜은 점점 마음을 열게 되고, 그의 비밀을 솔직하게 이야기 하게 됩니다. 

콜은 죽은 사람들이 보인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들은 일반 사람처럼 길거리를 걸어다니거나 돌아다닙니다. 자신이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자신이 죽었다는 사실조차 모른다고 이야기 합니다.

콜의 말을 믿지 못한 말콤은 그가 심각한 상황에 직면해 있음을 인지하게 됩니다. 그렇게 콜을 도와주기 위하여 노력하던 말콤은 우연히 아내가 다른 남자와 외도하는 장면을 보게 되고 콜의 상담을 그만두겠다고 합니다.

그렇게 집으로 돌아온 그는 과거에 빈센트의 상담 테이프를 우연히 듣게 됩니다. 이전에 들리지 않았던 잡음 속에서 대사가 하나 들리게 됩니다. 

흐느끼는 빈센트의 소리 옆에 들리는 다른 의문의 소리는...죽고 싶지 않다고 이야기하는 또렷한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말콤은 콜의 말이 사실이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를 도울 수 있는 해결책은 죽은 사람들의 말을 들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콜과 말콤은 죽은 사람들을 도와주고 그들을 추모하게 됩니다.

그 이후 콜은 일상생활에 적응하게 되었고 상태가 좋아진 그를 마지막으로 말콤과 콜은 헤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이야기 속에서 숨은 반전은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식스센스
식스센스

 

 나이트 샤말란의 반전 미스테리 영화 

1999년에 개봉한 영화로 꼭 볼만한 재미있는 반전 미스테리 영화 식스센스가 있습니다. 좋아하는 배우 브루스 윌리스가 나옵니다. 이 영화를 보지 못하였다고 하더라도 영화 제목과 내용은 한번쯤 들어보았을 것 입니다.

23년이 지는 지금 보아도 재미있을 것 같아서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꼭 찾아서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만큼 예능 프로그램이나 TV 에서 반전영화로 많이 알려진 미스테리 반전 영화 중 하나인 식스센스 입니다. 이 영화를 당시에 영화 소개 프로그램 등에서 보기는 하였지만 실제로 전체 영화를 본 것은 최근입니다. 

지인들의 소개와 추천으로도 꼭 보면 좋은 영화가 아닐 수 없습니다. 영화의 반전 결말을 모르고 본다면 더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습니다. 

반전의 반전이라는 영화 타이틀이 붙게된 이유를 알게 될 것 입니다. 꼭 영화를 한번 시간내서 보십시요. 이 영화는 반전 결말이 핵심이기 때문에 결말을 이미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보는 것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나이트 샤말론 감독의 식스센스 1999년도 영화는 매우 충격적인 신산한 반전이 있고 여기에 또 이어지는 또 다른 반전을 느낄 수 있는 미스테리한 영화의 결정체로 무조건 보시라고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영화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같이 보시면 재미있는 영화

포레스트 검프 톰 행크스의 명연기를 볼 수 있는 인생영화

가족영화 추천 극한직업 줄거리 후기

액션영화 범죄도시2 천만관객 영화 후기

 

액션영화 범죄도시2 천만관객 영화 후기

액션영화 범죄도시2 천만관객 영화 후기 악역연기도 엄청나게 잘 해낸 손석구의 연기 때문인지 더 많은 분들이 영화를 관람한 것 같습니다. 필리핀이 아니라 베트남 호치민이 배경으로 나오기

sugarmat.tistory.com

7번 방의 선물 가족영화 추천 천만영화 후기

 

7번 방의 선물 가족영화 추천 천만영화 후기

7번 방의 선물 가족영화 추천 천만영화 후기 개인적으로 스릴러 영화를 좋아하여 가족영화는 그렇게 자주 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7번 방의 선물 영화는 눈물샘을 폭발시킬 정도의 가족영화라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