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

슈가메트누누 2023. 5. 6. 23:52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

건강을 위해서 단백질을 잘 챙겨 먹어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

단백질은 중간 섬유, 미세섬유, 그리고 미세소관을 통하여 세포 안을 지지하거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이용하여 세포 밖을 지지하는 등 체내에서 여러 가지의 역할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어요.

 

또한 우리의 몸 근육을 형성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과 할 수 있어요.

 

근육량 증량을 위해 단백질을 직접 챙겨 먹어보니 어떤 종류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고, 찾아서 먹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고단백 식품이 어떤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왜 단백질을 잘 먹어야 되는지, 단백질 많은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해볼꺼에요.

 

단백질은 액틴과 미오신에 의하여 신체의 운동 능력을 조절하거나 호르몬 및 각종 리간드 물질 그리고 수용체와 같은 신호 전달자 역할도 많이 하는데요. 세포막의 물질 수송 통로 역할도 단백질이 관여하고 효소 및 항체 또한 단백질로 이뤄져 있을 정도로 여러가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네요.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요리와 매우 잘 어울리는데요. 치즈 또는 크림과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에요. 

그릭 요거트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러한 풍부한 영양소에는 단백질이 포함된 만큼 단백질 많은 음식하면 그릭 요거트를 빼놓을 수 없네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단호박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먹어요

 

단호박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먹어요

단호박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먹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단호박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볼께요. 단호박은 우리나라에서 1990년대 후반 이후부터 많이 재배되고 있어요. 당도가 높지만 열량은 낮고 식이

sugarmat.tistory.com

 

 호박씨

호박씨는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고 먼저 생각나는 닭가슴살보다 단백질 함량이 더 높다고 하네요. 

닭가슴살의 단백질 함량이 100그램 당 약 24 그램 정도라고 하는데 호박씨의 단백질 함량은 100그램당 약 35그램 정도로 닭가슴살보다 호박씨가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만큼 단백질 많은 음식 하면 호박씨 또한 빠지지 않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소고기

소고기 하면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이 들어있다는 것은 정말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인데요. 그만큼 단백질 많은 음식 하면 소고기도 빠지지 않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소고기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생체 이용률이 높은 철분과 비타민 B12 외에도 필수 영양소 또한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에도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우유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우유도 있어요. 이미 고품질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으로 많이 잘 알려진 우유인데요. 우유는 단백질의 대표 명사라고 할 수 있어요.

몇일 전 베트남 대표 유튜브 채널인 코이티비가 해킹을 당하였고 그보다 앞서서 초코우유 채널도 해킹을 당하는 일이 있었더라구요. 

빨리 잘 해결되면 좋겠고 저도 거의 매일 우유를 마시는데 콘푸로스트와 함께 먹어주면 더 맛있고 좋더라구요. 

우유는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거의 포함되어 있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깻잎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모두 알려드려요

 

깻잎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모두 알려드려요

깻잎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모두 알려드려요 이번 포스팅에서 깻잎 효능 10가지 및 깻잎 부작용 모두 알아봅니다. 저는 깻잎을 무척 좋아하지만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한국에 살면서 깻잎은 그렇

sugarmat.tistory.com

 

 아몬드

아몬드도 단백질 많은 음식의 하나인데요. 아몬드에는 비타민 E, 망간, 섬유질, 마그네슘 등의 각종 필수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된 만큼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진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와 같은 영양소 뿐만 아니라 단백질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단백질 많은 음식 하면 아몬드 또한 빠지지 않는 음식 중 하나에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닭가슴살

단백질 하면 닭가슴살이 떠오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 섭취를 위하여 선택할 정도로 닭가슴살은 매우 인기가 높은 단백질 공급원 중의 하나에요. 그러나 맛은 그닥 좋지 않아서 자주 먹지는 않네요.

단백질 많은 음식 하면 닭가슴살 도한 빠지지 않는 음식인데요. 또한 닭가슴살은 요리를 하기 매우 쉽다는 장점도 있어요. 

다양한 요리로도 맛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단백질 많은 음식 이네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귀리

귀리 또한 단백질 많은 음식 하면 빠지지 않고 떠오르는 음식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귀리는 세계 10대 푸즈 중 하나인데요. 매우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가장 건강한 곡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건강한 섬유질, 마그네슘, 망간, 티아민 등 여러 기타 영양소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참치

참치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생선으로 요리 방법 또한 다양하게 존재하네요. 

참치는 지방과 칼로리가 적고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단백질 많은 음식 하면 참치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에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네요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네요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네요 옥수수는 대표적인 자웅이가 식물 이에요. 암술과 수술이 서로 다른 봉우리에서 나오는 것이죠 암술대의 수염이 껍질 바깥으로 나가 꽃가루를 받는

sugarmat.tistory.com

 

 렌틸콩

렌틸콩은 섬유질, 구리, 망간, 마그네슘, 칼륨, 철, 엽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에요.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 최고라고 하는데요. 매우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단백질 많은 음식하면 렌틸콩 또한 빠지지 않는 음식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달걀

단백질 많은 음식 하면 달걀 또한 손꼽히는 음식이에요. 달걀 흰자위가 순수한 단백질로 거의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에요. 이 뿐만 아니라 달걀은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서 영양가가 높은 식품 중 하나여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 식품이에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멸치 

멸치하면 칼슘이 많은 식재료인데요. 단백질도 100그램당 약 17그램으로 꽤 많다고 하네요. 멸치를 자주 먹으면 한창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과 근육이 많이 부족한 노년층에게도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에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두부

두부는 저도 꽤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두부 된장찌개나 두부가 들어간 김치찌개를 좋아하는데요.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을 많이 함유한 식품으로 100그램 당 단백질이 약 9그램 들어있다고 하네요.

두부는 얼려서 수분을 빼고 먹으면 단백질 함량이 더욱 높아지는데요. 칼로리가 낮아서 체중 조절에도 아주 좋다고 해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

 

 

 연어 

연어는 슈퍼푸드로 손꼽히는데요. 100그램당 단백질 함량이 22그램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이에요. 

좋은 단백질과 함께 오메가 3이 풍부하여 항산화제, 각가지 미네랄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연어를 자주 먹으면 근육을 형성하거나 뇌 건강과 피부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근육의 생성과 소모 방지, 필요량 충족을 위해 매 끼니 단백질을 충분히 드시고, 그럼에도 섭취가 부족하다면 최근에는 프로틴이 포함된 다양한 종류의 식품이 나와있으니 식간에 틈튼히 챙겨드시는 것도 권장 드려보네요.

 

여기까지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근육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단백질은 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먹곤 하지요. 그렇다고 단백질을 꼭 운동을 할 때에만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우리의 몸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지만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어서 너무 단백질만 고집하지 말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건강하게 관리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