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알아봅니다

슈가메트누누 2023. 5. 3. 21:08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알아봅니다

매달 휴대폰 이용에 들어가는 금액도 은근히 무시할 수 없죠. 없이 살 수도 없고 말이에요. 만약에 업무 특성상 핸드폰을 많이 사용한다면 회사로부터 통신비 지원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알아서 아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어쩔 수 없는 지출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찾아보면 아낄 수 있는 여지가 제법 있어요.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알아봅니다. 

 

 요금 재검토하기

통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시간을 들여 이것저것 뒤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리점 직원들은 절대 안내해주지 않는 저렴한 요금제들이 찾아보면 있어요. 

또 홈페이지에서 핸드폰 부가서비스들도 정리할 수 있는데 신청한 기억도 없는 잡다한 부가서비스가 들어 있는 경
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은근히 요금을 비싸게 만드니 찾아서 안쓰는 건 해지하세요.

 

 

 단말기 지원금 또는 단말기 자급제 할인

통신사를 통해 새로운 단말기를 구입할 때는 단말기 지원금을 받고 자신이 단말기를 따로 구입해왔거나 단말기 할부 약정이 끝났다면 단말기 자급제를 적용해 요금에서 2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단말기 지원금보다 단말기 자급제 요금 할인이 더 이득인 경우 지원금을 포기하고 요금 할인을 받을 수도 있지요. 자세한 요금 차이에 대한 계산 및 상담은 통신사와 이야기해봐야 하는데 KT 이용자라면 올레플라자에 가서 적극적으로 요금을 상담받아봅시다. 대리점들에 비해 자세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가족 결합 상품으로 할인 받기

독립했고 핸드폰 요금을 스스로 내고 있더라도 가족 결합은 가급적 풀지 않는 것이 이롭습니다. 할인도 할인이지만 가족 중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데이터를 나누어 받아 쓰고 내 요금제는 데이터 최소한의 상품으로 바꿔서 요금을 확 떨어뜨 릴 수 있어요.

 

 

 핸드폰 할부로 사지 않기

보통 새 핸드폰을 살 때 할부로 많이들 사죠 그런데 폰 할부금은 일시납하지 않고 할부로 나눠서 내면 이자가 붙는데 알고 계셨나요?

 

이게 이율이 굉장히 비쌉니다! KT는 6.1%, SKT, LG유플러스는 할부 원금의 5.9% 이자로 부과합니다. 그러니 스마트폰은 되도록 돈을 모아서 현금으로 사야 합니다.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데이터 사용 줄이기

되도록 데이터를 안 쓰는 쪽으로 폰을 이용하면 추가로 데이터 사용 요금이 부과되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전자책이나 어학 공부앱 같은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면서도 데이터는 안 쓰는 앱을 자주 쓰도록 노력해봅시다. 꼭 데이터가 있어야 하는 앱은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 이용해 데이터 사용량을 최저한으로 낮추세요. 정 데이터가 부족하다면 KT 고객의 경우 포인트로 데이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소액 결제 막기

핸드폰 소액 결제는 막는 게 좋습니다. 신용카드가 없는 사람들을 위한 소액 대출이나 다름없는 서비스죠. 소액 결제로 쓴 돈은 통신비에 녹아들어가 가계부에 따로 지출로 기록되지 않아 흐지부지 지출이 늘어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 달이 아닌 다음 달요금에 청구되기 때문에 방심하고 쓰기 쉬워요. 꼭 막아버리세요.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할인 받기

쓰고 있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에 통신비 할인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고 해당되면 그 카드로 통신비를 결제하도록 합니다. 해당되는 경우 체크카드는 보통 3,000~5,000원 할인해주고, 신용카드는 보통 10~20% 통신비를 할인해줍니다. 전월 실적이 일정 금액을 넘었을 경우라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통신비 할인만 보고 없던 카드를 만들거나 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이미 갖고 있는 가드에 혜택이 있다면 활용해보세요.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알뜰폰 사용하기

요즘은 알뜰폰 사용하는 분들이 많죠. 요금제가 정말 저렴해요. 저도 2020년 봄부터 사용한 것 같은데 데이터 요금제도 무척 저렴해서 좋더라구요. 최근에 모빙이라는 곳에서 알뜰폰 유심 구입하고 셀프 개통하였는데 신청하고 유심 배송받고 개통하는데 1시간도 안걸린 것 같아요. 하루 11기가에 다 사용하면 매일 2기가 더 사용이 가능하고 이것도 다 쓰면 3메가 바이트의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 7개월 동안 8천원대에 사용이 가능하네요. 7개월이 되면 또 다른 알뜰폰으로 갈아타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공과금 절약하는 방법

생활비 줄이는 방법(+생필품비)

생활비 줄이는 방법(+주거비)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 10  (0) 2023.05.04
어린이날 선물 추천 나이별 장난감  (0) 2023.05.04
공과금 절약하는 방법  (0) 2023.05.03
생활비 줄이는 방법(+생필품비)  (0) 2023.05.03
식비 절약하는 방법  (0) 2023.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