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강황 효능 7가지 알려드려요

슈가메트누누 2023. 4. 27. 17:35

강황 효능 7가지 알려드려요

강황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강황은 카레를 만들때 사용되죠. 인도를 중심으로 아열대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는 강황이에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되는 지역으로 해남 지역과 전남 진도가 있어요. 강황은 동의보감에서 어혈을 푸는데 사용될 만큼 우리 몸에 좋은 효과가 많이 알려진 식품이에요. 

강황 효능 7가지

강황은 노란색을 띄죠. 이유는 강황 속에 많이 함유된 커큐민 이라는 알카로이드 성분 때문이에요. 오래전부터 아시아에서 노란색의 천연 염료로 사용되어 왔어요. 

 

 강황 효능 1. 당뇨 완화 

강황은 염증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네요. 또한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도움을 줘서 당 조조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강황 효능 2. 간 건강

커큐민 성분은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는 이담 작용을 하네요. 간 기능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줘요. 강황은 간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빼내는데 도움이 되고 숙취를 해소하는데에도 좋아요. 

강황 효능 7가지

 

 강황 효능 3. 피부 건강

피부 미용에도 좋은 강황이에요. 커큐민 성분은 피부의 잡티를 초래하는 멜라닌니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커뮤민 성분은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없애는 데에도 좋아서 피부의 노화를 막는데 도움이 되네요.  

 

 강황 효능 4. 면역력 강화

커큐민 성분은 면역체계의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켜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네요. 감기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되어요. 면역 체계 활성화로 면역력이 좋아지면 외부에서 들어올 수 있는 바이러스로부터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지켜줄 수 있어요. 

강황 효능 7가지

 

 강황 효능 5. 혈관 건강

커큐민은 항응고 효과를 지니고 있어요.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이 막히는 것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네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강황 효능 6. 항암 효과

커큐민 성분은 항암 효과도 아주 좋아요. 커큐민 성분은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암 발생에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서 암세포가 전이되는 것을 막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강황 효능 7. 항염 및 소염효과

커큐민은 천연 진통제로도 쓰입니다. 항염효과와 소염효과도 좋은 커뮤민 이에요. 체내의 염증 완화 및 상처 치유에 조항서 강황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항염 및 소염 효과도 있어요. 채내의 염증을 완화하고 상처를 치유하며 감염의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를 통해서 관절 통증이나 만성 통증을 개선하는 데 강황을 먹어주면 좋네요. 

강황 제품 고르는 법

강황의 효능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염증 감소효과, 항암, 우울증개선, 혈관기능 개선, 심장건강 개선, 통증 완화, 기억력 향상 등이 강황의효능에 해당하는데요.

위 효능들은 강황의 주성분인 '커큐민'으로부터 비롯되는 것이죠.
다만 커큐민은 체내에 흡수되는 양이 아주 적다는 단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제품을 고르실 땐 아래 두가지를 보시면 되는데요.


1. 커큐민의 흡수를 높인 기술을 적용했는지
낮은 커큐민의 흡수를 보완하기 위해 시중에서 커큐민 흡수를 높인 기술을 입혀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미셀화 커큐민이 있으며, 이는 일반 커큐민보다 흡수율을 약 185배 가량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2. 커큐민과 시너지를 내는 성분을 조합했는지
커큐민과 시너지를 내는 성분으로는 피페린, 오메가3 등이 있는데요. 피페린 성분은 커큐민의 생체이용률을 2000% 가량 증진시켜 시너지를 내며, 오메가3는 염증은 물론 혈행개선의 효능이 있어 같이 조합해 드시면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황 효능 7가지

여기까지 강황 효능 7가지강황 제품 고르는 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제 와이프도 온라인으로 커뮤민 구입해서 자주 먹어요. 위에 염증이 있는데 커큐민을 먹으면 좋아진다고 하네요. 얼마전에 위 내시경도 받았는데 위에 염증이 있더라구요. 또한 외국인한테 선물용으로도 좋은 커뮤민 이에요. 커뮤민의 부작용으로 커큐민 성분은 피의 응고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임산부는 카레를 많이 먹으면 안좋다고 하네요. 카레를 많이 먹어서 생리를 촉진하게 되면 유산의 위험성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같이 보시면 좋은글

시금치의 효능과 부작용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

강황 효능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