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없애는법

슈가메트누누 2023. 4. 24. 13:00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없애는법

음식을 먹은 뒤 입에서 마늘 냄새가 많이 날 때에는 녹차로 입을 헹궈주면 됩니다. 녹차 안에는 '후라보노라이드' 라는 물질이 있어서 마늘 냄새를 흡수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 입니다. 

마늘 냄새 없애는법

마늘은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 주지만, 먹고 나서 입냄새를 고약하게 하기도 합니다. 마늘을 먹고 나서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없애는법 알아봅니다. 

 

 사과, 상추, 민트 잎 먹기

상추나 사과를 깨물어서 오물조물 입안에서 오래 씹으면서 먹으면 마늘에서 나는 냄새를 일으키는 성분의 수치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사과나 상추 등에 든 특정 성분과 효소가 마늘 냄새를 일으키는 성분과 반응하여 냄새를 상쇄시켜줍니다.

사과, 상추, 민트 잎 등은 위 속에서 마늘과 반응을 하여 나쁜 냄새를 날려버리는 작용을 합니다. 마늘 냄새를 일으키는 성분은 혈액 안으로 들어갔다가 폐로 넘어가서 공기중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 과정을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 닦기

칫솔과 치약으로 이를 잘 닦아주면 되겠죠. 치실을 사용한다면 입에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어요. 

마늘 냄새 없애는법

 

 마늘 익혀서 먹기

생으로 먹으면 마늘 냄새가 더 심해요. 익혀서 먹으면 덜 나요. 양파나 마늘 등은 열을 가할 수록 식물이 진화 과정에서 갖게 되는 방어 무기, 즉 독한 냄새를 풍기는 효소가 중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고기를 먹을 때에는 생마늘보다는 참기름에 마늘을 섞어서 먹는 것이 좋아요. 

 

 녹차, 홍차 마시기

녹차를 마시면 녹차 안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서 냄새를 흡수하는데 좋아요. 입냄새를 줄이는데 녹차를 많이 마시면 좋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시죠. 마늘을 먹은 다음이나 식사를 한 다음에 마셔도 좋아요.

홍차도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입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효과가 있어서 입냄새 줄이는데 좋다고 하네요. 

마늘 냄새 없애는법

 

 우유 마시기

우유를 마시는 것도 마늘 냄새 나는 것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마늘을 먹은 후에 우유를 마시는 것 보다 마늘을 먹을 때 우유를 같이 곁들여 먹는 것이 입냄새를 완화시키는 데 더 좋아요. 일반 우유가 저지방 우유나 맹물보다 더 좋다고 하네요.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먹을 때는 매우 맛있지만 며칠간 사라지지 않는 냄새로 고민이 되었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없애는법 으로 해보세요. 빠른 시간 내에 입 냄새가 사라질 꺼에요..

 

베트남 호치민 여행시에 쌀국수를 많이 먹었는데 식탁에 슬라이싱 된 마늘이 있어서 쌀국수에 많이 넣어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마늘을 안먹어도 개인적으로 위가 안좋아서 그런지 입냄새가 많이 나는 편인데 술, 담배 다 끊으면 더 좋겠죠. 

 

 추천글

올리브유 효능, 그리스의 건강 비결

 

올리브유 효능, 그리스의 건강 비결

올리브유 효능, 그리스의 건강 비결 올리브유는 올리브나무에서 추출하여 만든 식물성 기름이에요. 세계보건기구에서 권장하는 건강식으로 인정받고 있는 지중해 식단의 중심 식재료 중 하나

sugarmat.tistory.com

아마씨 효능및 부작용

 

아마씨 효능및 부작용

아마씨 효능및 부작용 생선에만 오메가 3 지방산이 들어 있는 것은 아니에요. 아마씨, 카놀라, 대두에서 채취한 기름에는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한데 이것은 DHA나 EPA와 구조는 다르지만 생물학적

sugarmat.tistory.com

마늘 냄새 없애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