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슈가메트누누 2023. 4. 24. 11:43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감기로 인하여 코가 막혀서 갑갑할 때에는 파의 흰 부분을 갈아서 즙을 낸 다음에 탈지면에 묻혀서 콧속에 번갈아 넣어 두거나 면봉에 올리브유를 살짝 묻혀 콧구멍을 마사지해주면 코 막힘이 뻥 뚫린다고 합니다.

 

올리브유 효능, 그리스의 건강 비결

 

이번 포스팅에서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알아봅니다. 

 

 코 세척하기

생리 식염수를 사용해서 코 점막에 부착된 꽃가루나 먼지 등의 알레르기의 원인을 세척해내는 방법으로 재채기나 콧물, 코 막힘 등의 알레르기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코 세척할 때 주의사항으로는 미지근한 생리 식염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너무 자주 하는 것보다는 1일 1~2회 정도가 적당해요. 자주하면 오히려 점막의 점액이 다 씻겨나가고 코 기능이 안좋아 질 수 있어요. 

 

 

 코 막힘에 좋은 지압하기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으로 지압을 해주는 것도 좋아요. 양쪽 콧방울 옆을 10초 정도 꾹 눌러줍니다. 양쪽 눈썹 사이에 있는 인당혈도 꾹 눌러주면 아주 좋아요. 

 

 

 따뜻한 차 마시기

물에 적신 따뜻한 수건이 없을 경우에는 따뜻한 차를 코 가까이에 대고 증기를 쐬주는 방법도 있어요. 코 점막이 따뜻해지고 점막의 혈류가 좋아지면서 코 막힘이 해결될 수 있어요.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으로 차를 마실 때는 생강차, 작두콩차, 유근피차, 산수유차 등이 좋다고 하네요.

 

 

 코 스프레이 사용하기

비염이나 감기로 인한 심한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중에 하나는 약국에서 비강 스프레이를 구입해서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콧 속에 뿌리면 시원하게 뚫리는 데 자주 사용할 경우 효과가 떨어지고 부작용도 생길 수 있으니 주의는 해야 합니다. 하루에 3회 이상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3시간 간격으로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여기까지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방법 이외에도 코 점막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실내 습도를 잘 조절해서 신경을 써주면 좋은데요. 실내 습도는 40~60%가 좋다고 하네요. 

 

 같이 보시면 좋은글

딸꾹질 멈추는 방법

귀에 물 빼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