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5가지

슈가메트누누 2023. 4. 23. 00:07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5가지

나이가 들고 성인병도 생기고 하니 눈이 침침해집니다. 또 매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니 더욱 눈이 침침해집니다. 

눈이 자주 침침해지고 잘 안보일 때는 당근 주스를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당근 주수를 마시면 속도 아주 편하고, 다이어트도 되고 눈이 침침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5가지 알아봅니다.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 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많으니 그런 것 같습니다. 눈이 빨갛게 충혈도 되고 빛에 예민해지고 피곤한 눈으로 이물감과 가려움도 생깁니다.

안구건조는 눈물막이 불균형해져서 생깁니다. 안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거나 약국에서 안약을 사서 눈에 넣어주고 눈도 자주 마사지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오래 쳐다보는 것

이런 경우 시야가 흐릿해질 수 있어요. 컴퓨터를 장기간 사용한 후의 눈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를 컴퓨터 시각증후군

이라고 합니다. 

두통도 생기고 안구건조증을 동반하면서 눈에 통증도 생깁니다. 노트북이나 휴대폰, 태블릿은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청색광을 방출합니다. 이러한 빛은 적절한 수준에서는 건강하지만 많이 눈에 느끼면 눈이 침침해지는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청색광을 차단하는 안경을 사용하면 컴퓨터 시각증후군의 영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백내장

눈의 수정체를 혼탁하게 하는 백내장은 한쪽 또는 양쪽 눈에서 생길 수 있어요. 백내장은 자연적으로 생겨서 점진적으로 발생하는데 4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발생합니다. 눈이 침침해지거나 시야가 흐릿해지는 것은 백내장의 징후이기도 합니다.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자가면역질환

홍채는 동공을 덮고 있는 색상으로 빛이 뒤에 있는 수정체로 통과하도록 하는데요. 홍채염은 홍채의 자가면역 반응을 말합니다. 홍채염은 시야를 흐릿하게 해고 빛에 대한 민감성과 같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홍채염은 류마티스 관절염이라는 다른 자가면역 질환과 함께 생기기도 합니다.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노화로 인한 황반 변성

정상적이지 않은 혈관이 성장하여 황반 세포를 방해할 수 있는 혈액 또는 기타 체액 이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일반적으로 생기는데 황반 변성을 유발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5가지 를 알아보았습니다. 

 

 추천글

블루베리의 효능

아사이베리 효능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리브유 효능, 그리스의 건강 비결  (0) 2023.04.23
아마씨 효능및 부작용  (0) 2023.04.23
귀에 물 빼는 방법  (0) 2023.04.22
목에 걸린 가시 빼는법  (0) 2023.04.22
딸꾹질 멈추는 방법  (0) 2023.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