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다이어트 성공방법 7가지

슈가메트누누 2023. 4. 22. 17:01

다이어트 성공방법 7가지

건강을 위하여 다이어트 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뱃살만 빼도 건강해보일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이어트 성공방법 7가지를 알아봅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

 무작정 굶지 않는다

굶는 다이어트는 실패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다이어트의 주목적은 체내에 쌓인 체지방을 없애는 것인데, 굶으면 지방
이 아니라 단백질이 줄어들어 기본 골격이나 근육이 훼손되고, 결국은 보상차원에서 왕창 먹는 결과를 가져와 기껏 뺀 체중이 곧 원상태로 복귀되거나 예전보다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이어트의 시작은 올바르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에서부터 출발해야 합니다. 살이 찌는 원인은 과식보다는 운동 부족과 영양 섭취의 불균형에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계획을 비밀에 부치지 않는다

일부 여자들은 다이어트에 실패할 것을 염려하여 주위 사람들에게 다이어트 중이라는 사실을 비밀에 부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실패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다이어트는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오히려 건강한 삶을 추구하려고 개혁을 선언하는 자랑스러운 일 입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

그러므로 꼭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자신의 계획을 당당히 밝히고 주위의 협조를 구하는 것이 더 좋은 지혜가 됩니다.

 

 

 과일은 다이어트에 좋지만 그렇다고 마음 놓고 먹지 않는다

과일과 과일주스는 몸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므로 많이 먹어도 괜찮다는 생각은 큰 착각입니다.

과일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는 하지만 칼로리도 의외로 높습니다. 사과 1개는 100칼로리이고, 무가당 오렌지주스 1잔은 100칼로리입니다.

100칼로리를 소모하려면 최소 15분간은 열심히 뛰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과일은 후식보다는 간식으로 먹되 간식 횟수가 하루에 2번 이상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

 

 식사 시간은 정해놓고 먹는다

아무 때고 배고플 때 먹다 보면 아무리 적은 양을 먹더라도 몸은 음식을 체내에 저장해 두려는 반응이 강해져서 힘은 빠지
고 체지방은 쌓입니다. 세끼를 일정한 시간에 조금씩 먹고 간식도 시간을 정해놓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해가 진후에는 먹는 것을 삼간다

다이어트를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은 거르고, 점심은 대충 먹고, 저녁에는 그것을 보충하기 위해 많이 먹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면 과식이나 폭식을 하게 되어 살이 더 찌게 됩니다.

 

이와는 반대로 아침, 점심을 잘 먹고 하루 종일 활기차게 생활하면 저녁은 적게 먹게 되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 입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

 

 일이나 프로젝트를 끌낼 때마다 먹고 마시는 것을 삼간다

걸레질을 하고 나서 주스 한잔 마시고, 책 10페이지 읽고나서 커피 한잔 마시고, 연속극 한 편 보고 나서 과일 하나 먹고… 이렇게 한 가지 일을 마칠 때마다 습관적으로 마시거나 먹으면 절대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
다이어트 성공방법
다이어트 성공방법
다이어트 성공방법

 

 꾸준한 운동 습관

꾸준하게 운동을 해야합니다. 어떤 운동을 해야만 할지 선택을 할 때에는 개인적인 취향과 체력에 알맞은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달리기, 자전거타기, 수영, 요가나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 중에서 꾸준하게 오래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합니다. 일주일에 3회 이상, 하루 30분 이상의 운동을 목표로 삼습니다. 과하게 운동하는 것은 체력을 많이 소진하고 부상의 위험도 있으므로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정도의 운동량과 횟수를 유지해야 합니다. 

 

 추천 게시물

살이 찌지 않는 방법 5가지

 

살이 찌지 않는 방법 5가지

살이 찌지 않는 방법 5가지 이번 포스팅에서 살이 찌지 않는 방법 5가지 를 알아봅니다. 천천히 먹는 습관을 갖는다 배가 부르다는 느낌을 주어서 식욕을 감소시켜주는 만복중추는 음식물이 소

sugarmat.tistory.com

알고 먹으면 효과 두 배인 건강에 좋은 과일 4가지

 

알고 먹으면 효과 두 배인 건강에 좋은 과일 4가지

알고 먹으면 효과 두 배인 건강에 좋은 과일 4가지 건강에 좋은 과일 4가지를 알아봅니다. 비타민C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과일은 키위 키위 1개(약 75g)에는 비타민C가 하루 권장량의 1.2배나 들어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