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블루베리의 효능

슈가메트누누 2023. 4. 20. 22:25

블루베리의 효능

인생은 줄타기와 비슷하죠. 우리는 노화, 질병과 싸우면서 균형을 유지하려고 애를 많이도 쓰지만, 아무리 노력을 해도 결국에는 밧줄에서 떨어지게 될거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어요.

 

밧줄 위에서 조금이라도 오래 버티게 도와주는 것이라면 그 무엇이든 우리는 환영을 하죠. 블루베리 속의 안토사이아닌이 그런 물질일 꺼에요. 

 

보스턴 소재의 터프츠 대학교에서 과학을 연구하는 연구자들이 연구를 통하여 밝혀냈듯이 안토사이아닌이 적어도 쥐의 수명을 늘린다는 것은 분명해보이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블루베리의 효능 잘 알아볼꺼에요.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를 먹으면 정말로 오래 살까?

쥐는 좁은 평균대에서 얼마나 오래 균형을 잡는지를 통하여 나이를 알 수 있어요. 나이 든 쥐들에게 8주 동안 블루베리 추출물을 먹였더니 막대 위에 머무리는 시간이 12초로 늘어났고 미로도 더 잘 통과했어요. 


세상에 기적의 식품은 없죠. 좋은 식단과 나쁜 식단이 있을 뿐이에요. 그리고 안토사이아닌은 다른 과일이나 채소에도 들어있어요. 

체리 속에 특히 많아요.  체리에서 추출한 안토사이아닌에 항염 성질이 있다는 것. 그래서 관절염 퇴치에 유용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밝힌 연구도 있었다. 당뇨 환자들도 식단에 안토시아닌을 포함시키면 좋을 것입니다. 미시건 주립대학교의 무랄리 나이로 박사에 따르면 동물의 이자(췌장) 세포에 안토사이아닌을 처리하자 인슐린 생산량이 50퍼센트 가량 늘었습니다. 

블루베리의 장점은 안토사이아닌만이 아니다. 최근에 과학자들은 역시 블루베리에 들어 있는 항산화물질 프테로스틸벤이 콜레스테롤을 낮춘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흥미로운 발견이긴 해도 이 실험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닐 뿐더러 살아 있는 동물을 대상으로 한 것도 아니었고, 시험관에서 쥐의 간 세포를 대상으로 한 실험이었습니다 연구자들이 밝혀낸 바를 보자면 콜레스테롤과 트라이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 일에 관련된 특정 간 세포 수용체들을 프테로스틸벤이 활성화 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이 화합물을 블루베리 상태로 삼켰을 때 사람의 간에서도 같은 작용이 일어날지, 애초에 간까지 닿기나 할지 모를 일입니다. 블루베리를 얼마나 많이 먹어야 혈중 콜레스테롤이 낮아지는지도
알 수 없다. 블루베리 머핀이나 베이글로는 절대 안 될 거라는 것만은 틀림없습니다. 블루베리 팬케이크도 마찬가지이다. 안토사이아닌이나 프테로스틸벤 보충제를 알약 형태로 섭취해도 몸에 좋다는 사실이 언젠
가 밝혀질지도 모르겠지만, 그때까지 나는 일주일에 여러 번 블루베리를 반 컵씩 먹는 것으로 만족하련다. 건강에 어떤 유익한 영향이 있을지는 나도 잘 모르겠지만, 알약보다 블루베리가 맛이 좋다는 사실은
확실합니다. 


 피부 미용

블루베리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죠. 피부를 깨끗하고 매끄럽게 해줘요. 블루베리를 자주 먹으면 매끈한 피부를 느껴볼 수 있어요. 

 대장암 예방

블루베리에는 바나나의 두배에 달하는 식물 유지를 함유하고 있어서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고 장내에 생기는 유해물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변비에도 좋고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아요. 

 

 

 눈 건강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다보니 몸의 건강도 안좋아지고 눈 건강도 안좋아지죠. 프랑스에서 어떤 연구에 의하면 65세 이상의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눈이 잘 보이지 않는 현상인 망막 쇠퇴병을 억제하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블루베리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눈 건강에 아주 좋아요. 

 

 

 시원하게 소변보기

블루베리에는 프로안티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이 소변 기관의 내벽에 박테리아 균이 서식하는 것을 막아주어 요로의 감염을 막아주고 소변기 계통의 건강을 도와주네요. 

 

 치매 예방

블루베리의 효능 으로 항산화제 성분이 많아서 치매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암예방

블루베리는 과일과 채소 중 가장 월등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과실이에요. 채네 대사작용의 부산물로 생겨나는 만성질환을 일으키고 암이나 노화를 진행시키는 활성산소를 중성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암예방에 좋은 블루베리 에요. 

블루베리의 효능 정말 좋죠. 건강합시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크랜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크랜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크랜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크랜베리와 칠면조는 궁합지 잘 맞는다고 합니다. 크랜베리와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크랜베리도 우리의 건강에 매우 이로운 식품입니다. 건조된 것으로 먹거나 주

sugarmat.tistory.com

자몽의 효능

 

자몽의 효능

자몽의 효능 자몽 생산을 하는 분들은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헷갈릴 판이에요. 자몽을 먹거나 쥬스로 마시면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가 낮아진다는 증거가 있는 반면에, 자몽이 고콜레스테롤

sugarmat.tistory.com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의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