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슈가메트누누 2023. 4. 3. 12:00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날씨가 아주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캠핑이나 차박을 하는 영상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방송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선균, 장항준이 나오는 아주 사적인 동남아도 재미있고 텐트 밖은 유럽 스페인 편도 재미있고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의 지구마불 세계여행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차박하기좋은곳추천
차박하기좋은곳추천

차박은 말그대로 차에서 잠을 자는 것 입니다. 캠핑이나 차박을 위해서 SUV 차량 지붕에 차박을 하기 위한 장비를 설치한 차량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알아봅니다. 

 

 경기도 여주 신륵사

경기도 여주 신륵사는 강가를 바라보면서 차박을 할 수 있는 노지 캠핑장 입니다. 많이 알려진 곳으로 대체적으로 조용한 곳 입니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곳 입니다. 화장실과 무료주차장이 있고 취사와 텐트 설치도 가능합니다. 낚시도 가능하고 매점도 있습니다. 

여주신륵사
여주신륵사

 

 경기도 남양주 북한강변

노지 캠핑장이고 여름철에는 수상레저도 즐길 수 있습니다. 넓은 공터에 텐트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고 낚시도 가능합니다. 화장실 있고 취사도 가능하고 무료주차장도 있습니다.

북한강변
북한강변

 

 경기도 연천 당포성

밤에 별을 보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진 캠핑 장소 입니다. 최근에 별을 보면서 차박을 할 수 있어서 푸드 트럭도 생기고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별을 보려면 날씨는 꼭 체크하고 가야겠습니다. 

연천당포성
연천당포성

 

 충남 당진 왜목마을

충남 당진 왜목마을은 일출과 일몰이 유명한 곳으로 사진가들도 많이 찾는 곳 입니다.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고 차박하기 좋은 곳 입니다. 차량에서 잠을 자는 것은 편하지는 않은데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일출을 본다면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충남 당진 왜목마을이 되겠습니다.

왜목마을
왜목마을

 

 충남 태안 몽산포 오토캠핑장

캠핑으로 매우 많이 알려진 곳 입니다. 뷰가 매우 아름다운 몽산포 오토캠핑장은 1구역과 2구역으로 나뉘어 지는데 차박을 하려면 꼭 2구역에서 해야 됩니다. 바닷가 캠핑장이어서 편의 시설과 샤워장 등 모든 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갯벌체험도 할 수 있어서 물때를 잘 맞춰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몽산포캠핑장
몽산포캠핑장

 

 고성 삼포해수욕장 소나무숲

노지 캠핑, 차박 캠핑이 모두 가능한 곳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유명한 곳으로 자리를 잡으려면 새벽에 일찍 가서 자리를 잡아야만 합니다. 캠핑족이 많이 찾는 성지와도 같은 곳 입니다. 

고성삼포해수욕장
고성삼포해수욕장

 

 홍성 속동 갯벌마을

물때를 맞춰서 가면 고동이나 소라를 잡을 수 있습니다. 해루질로 낙지도 잡을 수 있습니다. 뒷편으로 소나무 숲이 있어서 차박하기에 좋고 봄에는 유채꽃단지가 조성되어 있고 가을에는 코스모스 단지가 조성되어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 입니다. 차박시에는 바닷가쪽 보다는 소나무 숲 쪽으로 차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홍성속동갯벌마을
홍성속동갯벌마을

 

 전라북도 진안 운일암반일암

수풀이 울창하고 절벽에 둘러쌓인 풍경이 멋진 곳 입니다. 주변으로 차박할 곳이 많고 주변에 전망대에서 경치를 보기에도 좋고 옥정호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전망대에서 차박하기 좋고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정말 아름다운 곳 입니다. 

운일암반일암
운일암반일암

 

 포천 한탄강 지질공원

강가에서 차박이 가능한 곳으로 매우 넓은 곳 으로 산책이나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화장실과 노점도 있고 근처에 비둘기낭 캠핑장도 있습니다. 

한탄강
한탄강

 인천 소무의도

소무의도는 무의도에 딸린 작은 섬으로 한적하게 트레킹과 낚시도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소무의도는 자동차가 들어갈 수 없어서 무의도내에서 차박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개해수욕장 공영주차장이나 광명항 가는 쪽으로 차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무의도
소무의도

 경남 통영 통제영 오토캠핑장

경상남도에도 차박하기 좋은 곳이 많이 있지만 통제영 오토캠핑장을 추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진왜란 당시에 삼도수군 통제영이 최초로 자리를 잡은 한산도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한산도에서 바라보는 풍경을 정말 아름답고 일몰과 일출이 매우 아름다운 곳 입니다.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진 오토캠핑장이라서 추천드리는 곳 입니다. 

경남통영
경남통영

 

 중랑 캠핑숲

서울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이라서 장거리를 가기 힘드신 분들을 위한 곳 입니다. 수도권에 가까운 곳이고 오래전부터 개발이 제한된 곳이어서 서울에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몇 안되는 곳 입니다. 

 

무료노지캠핑 및 저렴한 캠핑장소 리스트는 아래 한글 파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료노지캠핑 및 저렴캠핑장소 -.hwp
0.11MB

 

 가평 대성리 국민관광지

숲길, 야영장, 피크닉장, 산책로 등이 잘 만들어져 있고 여러가지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곳 입니다. 봄에는 벚꽃구경 하기에도 좋습니다. 예전에는 대학교 MT 장소로 유명하였지만 지금은 차박이 유행하면서 차박 여행객들이 많이 몰리고 있습니다. 국민 노지캠핑장이라고 불리웁니다. 

바로 옆으로 강이 흐르고 있고 카약과 낚시를 즐기는 사람도 많습니다. 취사도 가능하고 텐트 설치 가능하고 무료주차장도 있습니다. 

대성리
대성리

 충주 수주팔봉캠핑장

수주팔봉은 물 위에 여덟 개의 봉우리가 떠오른 것처럼 보여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충주 수주팔봉 캠핑장은 차박의 성지로 일찍 소문이 난 곳으로 일찍 도착하지 않으면 강가에 자리를 잡기 어려운 인기 장소이기도 합니다. 

전망대 출렁다리도 있어서 하늘을 관통하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 것은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앞쪽으로는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고 자갈밭도 있고 뒤쪽으로는 보기만 해도 상쾌한 울창한 산이 큰 볼거리 입니다. 

충주 문화 관광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충주문화관광 홈페이지 바로가기

수주팔동캠핑장
수주팔동캠핑장

 

 가평 어비계곡

작은 폭포도 있고 울창한 나무와 시원한 물줄기, 공기도 아주 좋은 경기도의 숨겨진 힐링 스팟 입니다.

어비계곡의 길이는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에서 시작되어 약 3킬로미터에 달합니다. 어비라는 지명은 예전부터 홍수 때 물고기가 산을 뛰어넘었다고 하여 붙여졌습니다. 

어비계곡과 유명산 계곡이 만나는 곳의 합소오토캠핑장을 비롯하여 어비계곡을 따라서 여러 캠핑장과 산장이 있습니다. 

가평군 문화관광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가평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바로가기

어비산어비계곡
어비산어비계곡

 

 강원도 홍천 모곡밤벌유원지

오토캠핑장과 물놀이 하기 좋은 강가로 잘 알려진 차박장소 추천드리는 곳 입니다. 약 1킬로미터에 달하는 강변이 자갈로 잘 덮여져 있고 아름드리 밤나무와 미루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는 곳 입니다. 

낚시를 즐기기에도 좋고 인근에 상점도 있습니다.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러 오는 분들이 많지만 강 길이가 넓어서 어떢 각도로도 차박은 가능합니다. 

모곡밤벌유원지
모곡밤벌유원지

 

 추천게시물

서울 수도권 근처 워터파크 추천 TOP7

 

서울 수도권 근처 워터파크 추천 TOP7

서울 수도권 근처 워터파크 추천 TOP7 용인 캐리비안베이를 처음 가본 것이 2021년이었고 한번 가서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2022년에는 5,6번 갔던 것 같습니다. 아들과 와이프가 물놀이를 정말

sugarmat.tistory.com

전국 5일장 장날표 전통시장 날짜 안내

 

전국 5일장 장날표 전통시장 날짜 안내

전국 5일장 장날표 전통시장 날짜 안내 집근처에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이 있어서 동네 시장은 거의 잘 안가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쉽게 주문할 수 있어서 더욱 안가게 되었던 것 같습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