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2023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슈가메트누누 2023. 7. 24. 18:41

2023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2023 여자 월드컵이 7월 20일 개막하였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7월 25일 화요일 콜롬비아와 첫 경기를 갖습니다.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을 알아봅니다.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축구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우리 대표팀은 콜롬비아, 모로코, 독일과 함께 H조에 속해 있습니다. 우리 대표팀의 피파 랭킹은 17위, 첫 경기 상대인 콜롬비아는 25위, 모로코는 72위, 독일은 2위라고 하고 이번 대회에서는 8강이 목표입니다.

 

① 한국 VS 콜롬비아 (7월 25일, 11시)

11일 개최지 호주에 도착한 우리 대표팀은 16일 네덜란드와 비공개 평가전을 가졌고 1차전 콜롬비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6강 진출을 하려면 콜롬비아를 기필코 잡아야 합니다.

FIFA 랭킹은 우리보다 8계단이나 낮지만 적극성과 엄청난 피지컬이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아일랜드가 거친 플레이 때문에 평가전을 20분 만에 중단할 정도로 콜롬비아는 거칠고 적극적인 플레이를 펼치는데 우리 대표팀이 잘 대응해야겠습니다.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또 신장 178cm의 공격수 마이라 라미레즈를 잘 잡아야 하겠습니다. 축구 중계는 KBS와 MBC, SBS 지상파 3사가 경기를 생중계해요.

 

②한국 VS 모로코 (7월 30일, 13:30)

2차전 상대는 모로코 입니다. 모로코는 H조에서 가장 약한팀으로 꼽히지만 최근 강호 이탈리아와 무승부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팀은 가상의 모로코인 잠비아와 두 차례 평가전을 가졌는데 5대2(4월 7일, 수원 월드컵경기장), 5대 0(4월 11일, 용인 미르스타디움)으로 승리한 바가 있으니 잘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전체 조별리그 확인해보기

 

③한국 VS 독일 (8월 3일, 19시)

조별리그 마지막 상대는 독일 입니다. 랭킹과 평균 신장 등 대부분의 조건에서 우리보다 앞서 있는 독일 여자 축구 입니다.

성인 대표팀은 독일과 상대한 전적이 아직 없답니다. U-20 월드컵 대회에서 2번 맞붙었는데 모두 패했답니다. 지소연은 2010년 U-20 월드컵 준결승전 독일과의 경기에 출전해 64분 득점을 기록했다고 하나 경기는 1대 5로 졌어요.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여자 월드컵 축구 중계

이번 여자 축구 월드컵은 3사 공중파와 FIFA+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박지성과 배성재 듀오와 이번에 첫 해설 데뷔를 하는 이민아 해설위원의 중계를 볼 수 있는 SBS 축구중계를 추천 드려봅니다.

 

SBS 축구 중계 보러가기

 

SBS 축구 중계
SBS 축구 중계

MBC 축구중계 바로가기

MBC는 김나진 진행, 박문성, 안정환 해설 입니다.

KBS 축구중계 바로가기

KBS는 남현종, 김종현 진행, 이영표, 임형철, 주수진 해설입니다.

 

한국 여자 대표팀, 사상 첫 8강 도전

이번 대회를 치르기 전까지 우리 대표팀의 가장 좋은 성적은 2015년 16강 진출이예요. 당시 첫 경기 브라질에는 패했다고 하나 코스타리카와 무승부를 기록한 뒤 스페인에 2대 1로 승리를 거두고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첫번째로 출전한 2003년 대회와 2019년 대회에서는 조별 리그에서 탈락했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16강을 넘어 8강 도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콜롬비아와 모로코에 연승을 거둔다면 독일전과 관계없이 16강 진출을 조기에 확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현실적인 목표는 독일에 이어 조2위로 16강에 진출하는 거예요. 16강에 오른다면 2015년 캐나다 대회 이후 8년 만에 또 역대 두 번째로 기록된다고 합니다.

우리 대표팀이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면 다음 상대는 F조 1위가 됩니다.

F조에는 프랑스, 자메이카, 브라질, 파나마가 속해 있어요. 16강전 상대는 랭킹 5위 프랑스 또는 랭킹 8위 브라질이 유력합니다.

브라질과 프랑스를 상대로 한 번도 승리한 적이 없어 어려운 도전이 될 것으로 내다보이지만 축구공은 둥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해볼만 합니다.

 

축구 여자대표팀 보러가기
축구 여자대표팀 보러가기

여자 월드컵 명단은 FW, MF, DF, GK, 예비멤버로 구분되는데요.

FW : 최유리, 강채림, 손화연, 문미라, 박은선, 케이시페어

MF : 지소연, 김윤지, 전은하, 조소현, 이금민, 천가람, 배예빈

DF : 김혜리, 임선주, 장슬기, 홍혜지, 심서연, 추효주, 이영주

GK : 김정미, 윤영글, 류지수

예비멤버 : 고유나, 이은영

이번 월드컵에는 케이시페어 선수 외에, 에이스인 지소연, 조소현, 이금민, 장슬기, 박은선 등 기존 우리나라 대표팀 선수들이 많이 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여자 축구 역대 성적

여자 축구의 역사는 남자에 비해서 길지 않지만 국제 경쟁력과 잠재력은 더 나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고요. 2010년 U-17 여자 대표팀은 트리니다드 토바고 월드컵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한국 축구 사상 첫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서 우승을 한 기록이예요. 같은 해 U-20 여자 대표팀은 독일 월드컵 대회에서 3위에 올랐습니다.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장슬기, 이금민 선수는 U-17 월드컵 우승 멤버이고 지소연, 이영주, 김혜리, 임선주는 U-20 3위 입상 멤버로 현재 우리 대표팀의 주축 선수들이라고 합니다.

 

지소연은 3번째 월드컵에서 뛰게 됩니다. A매치 66골로 남녀 선수를 다 포함해서 최다 골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월드컵에서는 페널티킥으로 한 골을 기록했답니다. 지소연이 라스트 댄스 무대에서 득점력을 드러낼 수 있을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

 

여자축구 피파 랭킹확인해보기


또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케이시 페어에 대한 관심도 높다고 합니다. 남녀 선수를 다 포함해서 역대 최연소 월드컵 참가 선수가 됐는데 손흥민처럼 스피드가 좋으며 양발을 잘 쓰는 장점 때문에 우리 공격의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기도 합니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케이시 페어를 이번 월드컵에서 지켜봐야 될 아시아 젊은 선수 6인에 포함시켰습니다.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함께 보시면 좋은글

서울 수도권 근처 워터파크 추천 TOP7

 

서울 수도권 근처 워터파크 추천 TOP7

서울 수도권 근처 워터파크 추천 TOP7 용인 캐리비안베이를 처음 가본 것이 2021년이었고 한번 가서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2022년에는 5,6번 갔던 것 같습니다. 아들과 와이프가 물놀이를 정말

sugarmat.tistory.com

차박하기 좋은차 추천 베스트12

 

차박하기 좋은차 추천 베스트12

차박하기 좋은차 추천 베스트12 최근 캠핑의 인기가 매우 높아지면서 차박하기 좋은차 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만드는 곳에서도 차박을 고려한 옵션을 앞다투어 적용하고

sugarmat.tistory.com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