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 디자인 정보

슈가메트누누 2023. 7. 21. 20:44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 디자인 정보

오늘은 SUV의 최강자 모델인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 되어 돌아온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기아 쏘렌토는 멋진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으로 많은 판매량을 내놓고, 하이브리드 SUV라는 새로운 개척지를 찾은 모델로 국내 SUV 1위 판매량을 몇 년째 지키고 있는 모델에요.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3년 전인 2020년 기아는 4세대 쏘렌토 MQ4를 출하하였는데,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신차 수준의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기존 4세대 쏘렌토는 탁월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신차 대기 기간도 가솔린이 6개월 이상, 하이브리드가 16개월 이상인 분위기입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대개 개발 완료 과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고, 많은 예상도와 스파이샷이 공유되고 있다고 합니다.

기아 쏘렌토의 경우 현대 싼타페와 경쟁 모델이고요. 경쟁 모델이지만, 이상하게 싼타페는 쏘렌토에게 게임이 안 되는 판매량을 선뵈고 있다고 합니다. 현대기아 연구소에서 같이 만드는 차량일 텐데 판매량 차이가 항상 넉넉히 난다는 것은 정말 신기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현대자동차에서 싼타페 풀체인지를 역대급 SUV 모델로 출시할 예정이고요. 역대급이 맞긴 한 게, 예상도를 보니 정말 우람하고, 멋진 디자인으로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쏘렌토의 위치가 흔들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기아에서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준비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물론, 미리 준비는 하고 있었다고 하나 아무래도 싼타페 출시 약간 전에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먼저 출하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쏘렌토 디자인 보러가기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우 흥미진진한 경쟁모드가 되겠는데요. 쏘렌토 VS 싼타페에서는 항상 쏘렌토가 이기는 듯 보였지만, 풀체인지 싼타페와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경쟁에서는 어떤 결과가 펼쳐질지 기대가 되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적당히 독특한 느낌이예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측면부의 경우 큰 전환된 모습이대다수 찾아 볼수가 없다고하고 휠 디자인 이 전환된걸로 보여 져요.

헤드램프 안에는 한쪽 4개 양쪽 8개의 밝은 LED가 적용되어 신비로운 느낌이라고 합니다. 데일라이트의 경우 헤드램프 하단으로 들어갔지만, 이제는 상단에 위치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부분도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쏘렌토와 가득히 다른 모습을 내놓고 있는 예상도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수평으로 되어 있던 헤드램프 디자인을 양쪽 마지막으로 하여, 수직 형태로 변화하면서 기아의 최신 패밀리룩을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테일램프에 서로 연결되는 LED 라인으로 예상했다고 그렇지만, 이번 예상도에서는 테일램프 양쪽이 전면의 데일라이트와대다수 고만고만하게하게 정착하고 있겠으나, 다소 아래쪽으로 쏠리는 느낌으로 특출난 느낌이예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을 끝나지고 있으며, 두툼한 패턴을 넣어 시원시원하게 생겼습니다. 프런트 범퍼 하단도 다소 더 두툼해진 느낌으로 디테일한 디자인 조정이 있었고, 이로 인해 강인해진 느낌의 차량이 탄생된 것같습니다.

실내에서 제일 크게 바뀌는 부분은 바로 디스플레이의 크기이라고 합니다. 기존 10.25인치 디스플레이는 약간 작아 보일 수 있는 부분이지만,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는 디스플레이 크기를 12인치 이상으로 키운 디스플레이가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내부적으로 디스플레이를 키운 느낌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고하지만, 최신 디자인답게 커브드로 클라스터와 일통되어 나올 가능성도 높으므로 이 부분은 실제 차량이 출시가 되면 체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쏘렌토 디자인 보러가기

후드의 느낌도 변한 거 같은데요.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보통 후드는 전환하지 않게 하도록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이번에는 후드의 높이가 조정되고 후드 위에 기아 엠블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후드가 상승하면서 수평라인을 잡아주니 더욱 차체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선사합니다.

 

버킷 시트로 변환이 될 경우 차량을 주행하게 될 경우 운전자의 안전적으로 몸을 지지해 줄 수 있는 시트로 레이싱카 모델에 넉넉히 들어가는 시트이고요. 이런 시트가 첨가되면 더욱 운전하는 재미도 있겠네요. 물론 확정은 아니에요.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한편으로 셀토스를 닮은 디자인이 더 유력해 보이도 합니다. 아마 이게 기아 SUV의 패밀리룩 이지 쉽네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내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으나, 테스트카 위장막 사진에서 추론해 봤을 때, 1열 시트 디자인이 버킷 시트 디자인으로 제작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비공식적으로는 서로 뒤따르는 LED라인이 더 멋있을 것 같지만, 신형 모델답게 뭔가 시도하려는 모습은 보여준 것동등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 쏘렌토와 크게 변하지 않은 예상도지만, 테일램프 디자인을 변환하여, 차량을 더욱 신형 모델답게 보이도록 노력한 것은 같다고 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신형 모델에는 컬럼식 기어노브를 사용하며 있고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사용될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근래 출시된 기아 EV9에 컬럼식 기어노브가 들어가면서 센터콘솔 부위가 매우 여유롭게 변했는데요.

 

기아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컬럼식이 들어갈지 기존 다이얼식 기어노브가 들어갈지 궁금하고요. 사적으로는 기존 다이얼식 기어노브도 나쁘지 않다고 의미하고라고요.

 

디자인적으로도 괜찮고 조작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경우에도 기아 트랜드가 비슷한 모습을 보여 지고있다는데 테일램프의 좌우가 결부된 커넥티드 디자인 채택된 모습으로 보여지고 있어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가액은 약 400만 원~500만 원의 인상이 될 것으로 간주되어요.

제일등급의 경우 풀옵션의 가격이 6천만 원에 육박할 수 있어 보이라고 합니다. 요즘 물가며, 상품성 개선 및 안전성 향상으로 인해 더욱 단가이 높아져는 것 같네요.

싼타페 풀체인지 역시 그 정도 급으로 비용을 맞출 것으로 생각되니, 두 차량 모두 대충 어림잡아서의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지, 또는, 누가 1위 SUV 자리를 갈 것인지도 매우 궁금하고요.

 

쏘렌토 견적뽑아보러가기

현재 쏘렌토는 트렌디 트림이 3,058만원부터 시작되어 가성비 모델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고요.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단가인상은 확정적으로 알려져 있고, 그 비용은 200만원 정도의 수준으로 보이고요.

트림과 엔진 사양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그러나 가장 낮은 트림의 시작가는 약 3천 200만원대로 전망됩니다.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의 출시일은 어떻게 될까요?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는 다소 앞당겨져 7월 중순으로 보는 분들이 충분히 계시는데요.

 

그래야 싼타페와 겹치는 출시를 억제할 수 있으며 더욱 빨리 자리를 선점할 수 있다하니 7월 중순에서 말 정도를 예기하는 분들이 넉넉히 계신 것 같아요. 그리고 현재 쏘렌토의 단산 예정일도 8월 11일로 잡혔기 때문에 더욱 빠른 공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쏘렌토를 생산하는 기아 화성오토랜드에서는 8월 11일 단산예정을 밟을 것으로 보이고, 3일간의 공장 라인을 정리한 후 8월 14일부터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하더라고요.

 

참고로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에는 파워트레인의 변환는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내년 하반기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며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이 선 출시 된 후 11월중에나 출시될것으로 보이고요.

쏘렌토 견적뽑아보러가기

현재 쏘렌토를 매입하시려면 가솔린모델은 11개월 이상 대기를 하셔야하며, 쏘렌토 모델중 제일 인기가 많은 하이브리드 모델은 18개월 이상 대기를 하셔야 해요. 지금 예약하셔도 내 후년에 받을 수도 있습니다.

 

4세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사전계약

 

별도의 사전계약은 없을것으로 보이고요. 기존 모델이 없던 완전 신차의 경우 기존 모델의 잔여 계약 물량이 없어 사전계약이 가능하나, 4세대 쏘렌토의 대기물량이 상당히 많은 상황으로 페이스리프트 양산시점 기존 계약자에게 페이스리프트가 인도될 것으로 보이라고 합니다.

 

미리감치 말씀드린 내용처럼 대기기간이 가솔린 6개월, 하이브리드 16개월인 추세입니다.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신형 쏘렌토 차량은 총 5가지 색상로 출시된다 하였습니다. 그중 실매입하신 인류에게 가장 사랑 받는 컬러는 역시나 스노우 화이트 펄 컬러입니다.

 

관리면에서도 차량과 제일 맞아거주하는 칼라이면서 국내 오너들이 가장 좋아하는 화이트베이스에 펄까지 간직하고는 색상로 중고차 판매 시에도 가장 넉넉히 찾는 색상이고요.

쏘렌토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이 과연 예상도처럼 나올지도 궁금하고 전의 모델의 인기를 그대로 이어받을 수 있을지도 궁금해집니다. 많은 종류의 차들의 페이스리프트나 신차 출시로 지각변동이 예정되어 있죠.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현재보다 5~10% 정도 인상 될 것 동등합니다 현재 2023 쏘렌토 가솔린의 비용은 3,085만 원부터 시작되며, 디젤은 3,233만 원, 하이브리드는 3,815만 원부터 시작 합니다.

 

따라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 가솔린약 3,200만 원,

▶ 디젤 3,400만 원,

▶하이브리드 4,000만 원 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쏘렌토는 4세대 MQ4로 접어들면서 기아와 국산 중형을 표상하는 패밀리 SUV로 자리 잡았습니다.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2020년 상반기 출시 이다음 경쟁 모델인 현대차 싼타페의 판매량을 압도하고 있다고 하는데, 쏘렌토는 작년 총 6만 8902대가 판매되었어요. 트럭을 제외한 승용 부문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했죠.

 

<추천글>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오늘은 기아에서 산뜻하게 선보일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하기 때문에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K5는 2010년 처음으롤 급히해 국내 중형 시장 쏘나타를 압도하

sugarmat.tistory.com

기아 ev9 가격표 제원

 

기아 ev9 가격표 제원

기아 ev9 가격표 제원 오늘은 기아에서 만들어낸 EV9에 대한 최신 정보를 차지하고 왔습니다. 기아에서 국내 최초 3열 대형 전기 SUV 차량인 EV9을 선보였는데요. EV9은 이달 초 사전계약을 하였는데,

sugarmat.tistory.com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 이번 포스팅은 2023년형 연식변환을 한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에 대한 단조로운 리뷰예요. 쉐보레의 트레일 블레이저는 소형 SUV 모델이예요. 소형 SUV 답지 않은

sugarmat.tistory.com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볼리 신형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0) 2023.07.21
현대 픽업 싼타크루즈 가격  (0) 2023.07.21
기아 ev9 가격표 제원  (0) 2023.07.20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0) 2023.07.20
볼보 ex30 가격 제원  (0) 2023.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