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슈가메트누누 2023. 7. 20. 19:26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오늘은 기아에서 산뜻하게 선보일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하기 때문에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K5는 2010년 처음으롤 급히해 국내 중형 시장 쏘나타를 압도하리만큼 높은 인기를 보인다고 하고 있는 모델이예요. 올해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고요.

k5 페이스 리프트
k5 페이스 리프트

 

기아 K5 페이스리프트는 언제쯤 출시를 할까요?

 

아직 공식적인 내용은 올라오지 않았으나, 다양한 언론 매체에서는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빠르면 10월 초에서 늦으면 11월 후반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K5 견적뽑아보러가기

그 이유로는 경쟁 모델이던, 현대 쏘나타 모델 출시 6개월 규모가 흐른 후 K5 후속 모델이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라는데, 사적으로는 완성도에 초첨을 두고 빠른 출시를 하였다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전계약은 9월~10월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2019년 12월에 DL3 모델이 출하하고 올해 말이면 3년이 되는 시점이고요. 그리고 쏘나타가 출시가 된 후로 출시될 공산이 있어요. 현재 정확한 일정이 기아에서 공시되지 않았어요.

 

예상으로는 신형 K5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일은 2023년 상반기로 예쌍을 하고 있습니다.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그 때문에 올해 안에 도로에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와 같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을 하였으있습니다.

기아 K5 모델은 이미 두드러진 디자인을 소지하고 있으니까 판매량에서도 쏘나타를 압도했으므로요. 그로 인해 큰 변화보다는 소소한 디테일 변화를 보여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고 합니다.

예상도 맛집 유튜버 뉴욕맘모스님의 예상도를 보면, 신형 K5 페이스리프트를 미리 만나볼 수 있기에 좋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오늘도 유튜버 뉴욕 맘모스님의 예상도를 인용하여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신형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1.6 가솔린 터보와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하는 견해를 하게 되네요.

k5 가격제원 보러가기

 

그러나 2.0 가솔린과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현대 쏘나타 역시 2.0 가솔린 하이브리드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많은 오너들이 1.6 가솔린 터보와 전기모터의 조합을 원하고 있기 때문에 저 역시 1.6 가솔린 터보+전기모터 조합으로 출시되었으면 해요.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이긴 하지만 기존에 출수하고 있는 K5의 전면부에 많은 인기를 얻었기에 얼마나 많은 변경가 있을지, 그렇지 아니하면 현행 디자인을 온전한 상태로 품고 나올지도 귀추가 주목이 됩니다.

 

기존의 디자인에서 부분변경만 된다면 그릴패턴, 테일램프, 휠 디자인과 또한 커브드 타입의 디스플레이가 클러스터에 사용될 것으로 보기도 하고 있습니다.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2023 K5 유종별 판매량을 안내드려요.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휘발유는 약 2만대가 판매되어 60%의 비중을 이루며, 하이브리드는 약 8천대가 판매되어 25%의 비중을 지참하고다. LPG는 약 5천대가 판매되어 15%의 비중을 가지고.

2024 K5 페이스리프트는 기존 3세대 플랫폼을 그대로 연속하고다. 따라서 이번 페이스리프트에는 전면, 후면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에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는?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좋은 판매량을 올려줄 것으로 예상돼요. 그 이유는 친환경 차량에 고유가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는 땔거리 효율성의 중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이예요 바로 앞년도 K5 판매량 중에서 기아 K5 하이브리드의 점유율이 무려 24%로 기존 대비 많은 퍼센티지가 올라왔는데요.

 

현재 기아 K5 하이브리드 모델은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과 전기모터의 조합이라고 합니다.

반면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 디자인 이미지가 좋았기 때문에 큰 변화보다는 더욱 개선된 느낌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전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 상단의 데일라이트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데일라이트는 기존과는 다소 다른 Y자형 LED 라인을 내놓고 있습니다. 예상도지만, 잘 어울리는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부분변경 모델이니까 측면부에서는 큰 변경는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측면부에서는 휠이나 디테일한 전 후면 디자인이 교체되어 나올 것 같네요.

2023 k5 제원은 전장 4,905mm / 전폭 1,860mm / 전고 1,445mm / 축거 2,850mm이고요. K5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2023 K5와 제원은 대부분동일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3 K5 연료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복합연료 기준 2.0 가솔린은 최대 13.0km/L, 1.6 T 가솔린은 13.6km/L, 하이브리드는 20.1km/L, LPi는 10.2km/L이예요.

 

기아 K5 가격보러가기

K5는 무척 쏘나타를 겁주는 모델이죠. 2022년 기준 쏘나타 63,109대 K5 59,499대가 판매가 될 만큼 큰 차이가 나질 않아요. 그리고 현대에 신형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위장억제할 한채 돌아다니는 모습을 도로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일체형으로 쭉뻗은 램프를 기반하여 각을 줬습니다. 또한 점선 모양의 배열을 갖추던 램프에서 끊김없는 또 하나의 라인으로 발생되며 다시한번 세련됨을 강조하기 부족함이 없어 보이네요.


페이스리프트 답게 범퍼의 형태도 큰 변화는 없답니다. 머플러나 크롬 가니쉬, 등의 구성은 기존 K5와 동일하게 구성될 것 입니다. 역시 디테일 측면에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고요.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심플하기도 하고 차량 후면이 더욱 커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겠네요. 물론 예상도 디자인이지만, 너무 멋진 모습으로 나올 것 같아서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눈여겨 볼 만한 예상도의 연결된것으로 양 끝단의 벤트를 볼 수 존재하는데 구조적으로반영되지는 않겠지만 K5 페이스리프트 특유의 스포티함을 뒤쪽에서 강조해 주는 부분으로 작용 할 것으로 보이예요. 양 끝에 강조점이나 임팩트를 주는 디자인은 차체 자체를 넓어 보이게 하도록 시각적 효과가 보통이상입니다니다.

그럼, 후면부 디자인에서 힘을 빡 줘야겠죠! 후면부 디자인도 예상도를 통해 살펴보도록.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 디자인이 굉장히 직선형이예요.

기존의 서로 점선으로 이어지는 수평적인 느낌의 테일램프라면,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서롤 계속하고 끝 부분이 하단으로 과격하게 내려가는 LED 라인을 넣었다는 것이 감상이예요.

이번에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실내 인테리어에 많은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돼요. 그 이유는 최근 출시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 엣지 모델의 영향이 많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겠죠!

 

K5 페이스리프트 역시 쏘나타 실내에 뒤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가능성이 있있고요.

현재 기아 K5 실내는 출시 당시는 멋졌끝내지하나, 지금 보면 조금 올드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신형 기아 K5 페이스리프트에는 근래 디자인을 적극도입하여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반영될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기아 K5 페이스리프트가 나오면, 외관 디자인에서는 디테일한 변경를 줄 것으로 예상되며, 실내에는 더욱 시인성이 높아지고, 고상한 느낌의 실내 인테리어로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k5페이스리프트의 트림은 기존과 크게 다를 거 없는 구성으로 생각되네요 k5의 파워테레인의 경우 자연흡기 가솔린, 가솔린터보, LPG 그리고 하이브리드까지 각종 라인업으로 나올 거 동등합니다


미리감치 2.0 가솔린 자연흡기의 경우 최고 출련 160마력과 20kg.m토크를 드러내 전륜구동이며 6단 변속기를 채택하였습니다.


LPG 모델의 경우 146마력이고 K5 하이브리드의 경우 195마력과 19.2kg.m와 같이 연료가 무려 19.1~20.1km 나올 정도로 도드라진 효율을 나타낼 예정이고요.

근래 출시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 쏘나타 이미지가 좋지않은 평가를 받으며, 판매량이 저조하게 내려가서 그런지, 기존 쏘나타의 이미지와 도무지 다른 느낌의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판매량도 높은 수준을 보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3 K5 성별 판매량이고요. 남성 비중은 41%, 여성 비중은 20%, 법인사업자 비중은 39%이예요. 30대가 가장 충분히 구입하고 있고, 그 다음으로는 50대가 가득히 매입하였습니다.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금액은?

K5 페이스리프트의 판매 가격은 얼마나 올랐을까요? 생각을 해보면, 현대 쏘나타 보다 크게 많아지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현대 쏘나타의 경우 많은 부분에서 페이스리프트되어 거의 풀체인지 급이라고 하는 소리를 할 수준으로의 변경가 되었고, K5 페이스리프트는 기존의 디자인에 디테일과 실내 인테리어의 전환를 주었기 때문에 큰 비용의 상승은 없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요.


많은 언론 매체에서는 신형 기아 K5의 판매금액으로 예상 가격으로는 약 200~300만 원 정도의 증가가 추정되고 있네요.

전면부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는 경향기입니다. 엉덩이부를 보면 K8, K9의 리어 테일램프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찾아본다면 곧 출시할 순수 전기차 EV9 테일램프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누리꾼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엉덩이가 지금보다는 나은듯 하다고 하는데요. 이전 모델은 앞은 스포티하게 하고 엉덩이는 밋밋하게 해서 밸런스가 맞지 않았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아직 확실한 예상을 할 수는 없지만 엉덩이 부분이 예쁘게 나오면 아주 괜찮을것같습니다.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하여 살펴봤더니요. 신형 모델인 만큼 요즘 트렌드에 맞게 잘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금액 상승을 최소화해서 경쟁력 있는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왔으면 좋겠어요.



<추천 게시물>

볼보 ex30 가격 제원

넥쏘 보조금 수소차 단점 장점

기아 셀토스 가격표 2024

아반테 하이브리드 가격표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픽업 싼타크루즈 가격  (0) 2023.07.21
기아 ev9 가격표 제원  (0) 2023.07.20
볼보 ex30 가격 제원  (0) 2023.07.20
넥쏘 보조금 수소차 단점 장점  (0) 2023.07.19
기아 셀토스 가격표 2024  (0) 2023.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