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예상도

슈가메트누누 2023. 7. 19. 11:40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예상도

오늘은 싼타페 풀체인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더욱 기대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과 같이데요. 많은 종류의 언론 매체를 통해 예상도 및 가액 짐작하는 정보가 충분히 올라와 기대감이 더욱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는 MX5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출시가 돼요. 싼타페 MX5는 어찌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오게 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5인승 6인승 7인승 이렇게기법으로 3개의 시트 배열을 지참하고 출시할 예정이고요.

넓은 차체로 인해 실내 공간도 상당히 넓을 것으로 예상되어 캠핑 및 차박 그리고 서핑, 골프 등에 이용하기 편한 패밀리카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아빠차 SUV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현대자동차 싼타페 시리즈입니다. 기존 갤로퍼, 코란도에 이어 기아의 쏘렌토와 동반해 대표적인 SUV로 자리 잡고 있죠.

싼타페 디자인 보러가기

싼타페 풀체인지의 범퍼 디자인도 H를 형상화한 느낌으로 심플하면서 정제된 느낌의 디자인이 참 멋스럽네요. 후드에는 현대자동차 엠블럼이 얇고 크게 적용되어 더욱 신선한 느낌을 주네요.

전면 디자인을 봐서 국산자동차처럼 부드러운 느낌이 아닌 단단하고 험로에 타당한 오프로드 느낌이 강하고요. 영국의 자동차 브랜드 랜드로버 같은 느낌을 주는 단단한 디자인이예요.

개인적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싼타페와는 도무지 다른 느낌의 디자인으로 심플하면서 직선이 살아있는 디자인으로 단단하고, 강인해 보이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실제 차량에도 이렇게형식으로 나오면 정말 좋겠어요.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지금까지 공개된 산타페 풀체인지 스파이샷을 낱낱이면 박스형 디자인이 반영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특히, 전면 디자인은 근래 현대차 그랜저, 코나와 똑같은 수평 형태로 뒤따르는 램프가 반영될 것으로 보이예요.

과거 현대차 갤로퍼를 모티브로 한 모습으로 출시될 것으로 불리는 현대 신형 싼타페 이고요.
레트로한 느낌의 신형 싼타페는 출시 초기에는 디자인에서만큼은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범퍼 H자가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 예상도로 헤드램프 H자와 범퍼 H자가 통일감을 주는 것 같아요. 더구나 각진 느낌의 자동차라 더욱 단단해 보이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범퍼 아래에는 SUV에 대개 필수로 들어가는 스키드 플레이트까지 완벽하게 적용하여 더욱 멋진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테일램프는 대조적 아래에 자리한 것으로 보인다고 하며, 테일램프에도 전면과 유사한 느낌의 LED 라인이 적용되어 전면과 후면에 통일감 있는 모습을 선뵈고 있고요.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인기를 얻고 있지만, 아쉬운 디자인 완성도로 인하므로 판매량은 경쟁 모델에 비하여 낮아요.

싼타페 풀체인지 크기는 대폭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싼타페 견적뽑아보기

후면부는 수직으로 갑작스럽게 낮아지는 느낌의 디자인을 선택했으므로요. 수직으로 길게 떨어지면서 박스카 느낌이 드는 듯한데요. 이로 인하여여 실내 공간확보에는 매우 유리한 지점을 찾아야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후면 역시 수평적 디자인을 잘 이용하여 더욱 차량이 심플하면서 고급스럽게 느껴지네요.

전면의 헤드램프는 갓차님과 똑같은 헤드램프 디자인으로 헤드램프 중앙과 그릴 사이를 관통하는 라인이 강력하게 들어갔는데요.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차량이 더 커 보인다고 하고, 심플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 것 같아요. 범퍼 디자인 역시 H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고 있고요.

 

하단에 수평적인 크롬을 넣고, 머플러를 숨기는 느낌의 디자인 예상도도 눈에 띄네요.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엠블럼 디자인 같은 느낌이 들어요. 프라이빗하게 현재 크롬 형식의 현대 엠블럼보다 알루미늄 형상의 얇은 현대 엠블럼이 예뻐 보이네요.

헤드램프가 H픽셀 느낌으로 개설되어 상시 켜져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안쪽으로 상향등과 주행등이 들어가면서 더욱 멋있는 느낌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현대자동차를 의미하는 H자의 LED 주간 주행등이 들어가는 것 같은데요. 멀리서 봐도 현대자동차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을 할 정도로 적극 이용하여 더욱 멋있는 것 같습니다.

측면 예상도는 수평적인 전면 라인과 똑같은 느낌을 통일감을 줌과 또한 강인한 SUV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루프라인에는 다른 색상를 유입하고 A, B, C, D필러까지 블랙 컬러를 주고 차체는 다른 칼라를 주면서 차가 너무 둔해 보이는 부분을 디자인으로 해결한 것과 같다고 합니다

차체 높이가 기존보다 높아질 것으로 계산되므로 차가 둔해 보일 수 있지만, 잘 커버된 모습을 내놓고 있어요. 휠하우스의 부분에 각진 느낌의 굴곡 디자인은 굉장히 세련되었으며, 하단부 전체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하여 SUV의 느낌이 강조되어 오프로드에서도 잘 달릴 수 있을 만한 디자인으로 보이라고 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약간 더 편해지고,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돼요. 실내 가죽은 나파가죽 수준으로 높아졌으며, 헤드레스트 부분이 옷걸이형으로 전환되고, 디스플레이 부분도 변환이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또한, 2열 도어가 커지면서 더욱 넓은 수납공간을 줄 것으로 예기됩니다. 또한, 휠베이스가 무려 15CM이나 넓어지면서 뒷좌석 공관확보를 유익하게 하여 매우 넓은 실내 레그룸과 헤드룸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이번 싼타페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아닌 풀체인지 모델이라서 금액이 높이 상향될 것으로 생각돼요. 기존 싼타페 보다는 확실히 높은 가격에 책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아무래도 디자인 투자와 기술 및 자제 투자 그리고 물가 상승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효과 때문에 더 큰 지출이 있을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용이 올라가도 판매량에서는 크게 문제없을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이런 방기법으로 멋있게 디자인만 뽑아준다면 말이죠.

싼타페 견적뽑아보기

 

싼타페 풀체인지의 판매 예상 가격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싼타페의 금액보다 500만 원 정도의 인상이 있을 것으로 짐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사라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2.2 디젤 깡통 모델의 경우 현재 3400만 원이지만, 풀체인지 되면 3800~3900만 원 사이로 예상되며, 1.6 및 2.5 가솔린 모델이 현재 깡통 모델의 경우 3250만 원이지만, 풀체인지 되면 3600만 원 선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기됩니다. 많은 오너들이 지정할 차량인 1.6 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약 3천만 원 후반에서 4천만 원 초반에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테일램프 중앙을 가로지르는 LED라인이 삭제되었고, 범퍼 하단 부위 디자인이 조금 더 디테일하게 정돈되면서 굉장히 미래지향적이고 멋있는 디자인을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가시적으로 이번 싼타페 디자인은 진짜 멋있습니다. 마치 수입자동차 같은 느낌을 주기 충분해 보이네요. 개인적으로도 기대가 된다고 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현대차, 기아차의 풀체인지 주기가 5,6년 정도로 가정한다면 현재 4세대 싼타페 TM은 2018년에 출시된 모델이니, 올해가 5년째인 만큼 2023년도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관측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전 세대 싼타페들이 판매량에서 고전하는 것을 고려하면 몇 개월정도는 당겨질 수 도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하였습니다.

산타페의 스펙은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취향을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되겠죠. 또한, 새삼스러운 산타페의 많은 종류의 기능과 성능을 체험하고 싶은 고객들은 이번 모델 출시를 기다리며, 더욱 발전된 SUV 시장의 성장을 소원할 것입니다.

싼타페 풀체인지의 출시일정은 아직 공개적으로 밝혀진 바가 없지만, 각가지 언론 매체를 통해 대략적으로 출시 일정을 짐작해 보게 되기도 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는 2023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손대였다고 하는데요. 또한, 다른 보도에 기초하면, 올해 8월에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고 했어요.

이제까지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단가 (2023 싼타페 MX5)에 관하므로 정리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중형 SUV가 소비자들에게 ‘패밀리카’로 관심을 받고 있으니까 출시을 앞두고 있는 싼타페 풀체인지가 얼마나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을지가 귀중한 시점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써 국내 중형 SUV시장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고요.

프라이빗하게는 8월이면 휴가 시즌이라 아무래도 출시가 힘들 것으로 보인다고 하고, 8월 향후인 약 10월~12월 사이쯤 출시가 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차후 출시가 밀리게 될 경우 내년 초까지도 보면서 있습니다.

이번의 싼타페 풀체인지 MX5는 현대차에서 정말 각 잡고 명확하게 신기로운 디자인으로 만들어낸 만큼 사적으로도 기대가 큰 차량이며 특히나 갤로퍼와 디펜더를 연상시켜서하는 선 굵은 외관이 아주 매혹적으로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싼타페 풀체인지 MX5 모델에 대한 단순한 리뷰였답니다.

 

<추천글>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2024 팰리세이드 가격표

제네시스 gv80 페이스 리프트 가격 및 예상도

제네시스 G70 가격표 제원 정보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  (0) 2023.07.19
아이오닉5 가격표 성능 제원  (0) 2023.07.19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0) 2023.07.19
2024 팰리세이드 가격표  (0) 2023.07.18
니로 플러스 ev 가격표 보조금  (0) 2023.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