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슈가메트누누 2023. 7. 19. 10:40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이번 포스팅은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기아 모닝은 국민 경차라고 불릴 정도로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차량이예요.

저렴한 금액뿐더러, 다양한 경차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는 모델이 때문에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어요.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요즘 산뜻하게 나오는 경차 모델과 소형 SUV의 인기가 높은데요. 한때, 단종 거론까지 나왔던 기아 모닝이 새삼스러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모닝은 동희오토에서 생산하고, 기아에서 2004년부터 판매하는 1.0L 전륜구동 경차이며, 비스토의 후속 모델입니다.

또한 2022년 기준 레이, 캐스퍼와 같이 대한민국에서 제조되고 있는 셋뿐인 승용 경차이자 대한민국에 리터카 시대를 연 모델이예요.

모닝은 경차/작은 차의 대명사가 된 차량으로, 20세기에 대우 티코가 있었다면 21세기에는 모닝이 있다는 말이 있을 할 정도로 국산 경차의 계보를 성공적으로 계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모닝 디자인 보러가기

요새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유출이 되었습니다. 차량은 수출형 GT라인 모델인데, 기존 모닝의 귀여움은 사라지고,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으로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경차는 작고 귀엽게 디자인해야 한다 라는 공식을 깨고 경차지만, 날렵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유혹시킬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아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이 적용된 차량이라는 것을 알아볼 있다고 합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기아 니로와 대개 비슷하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러나 왠지 기아 니로 보다 더 잘발생해서진 얼굴로 보이는데요.

일단 유출된 기아 모닝 GT라인을 참조해 보면, 전면 디자인에서 최고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바로 헤드램프 디자인이예요.

모닝이 단종된다는 여러 추측이 무성했지만 단종 또는 후속 모델을 투여하기보단 2차 페이스리프트를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

2023년 1월 기준으로 모닝의 2차 페이스리프트 추정 스파이샷이 올라왔는데 외장 디자인을 크게 변경타는 것으로 보이고요. 특히, 세로형 LED 전조등을 채택한 것이 확인 가능해요. 국내 출시일은 2023년 하반기로 내다보입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 모닝과 고만고만한 느낌이지만, 실사이드 부분에 블랙 가니쉬가 추가되면서 차량을 더욱 시크하게 개발해 주는 것 같아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 같이 니로 디자인으로 제작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지만, 신형 기아 셀토스와대부분유사하게한 느낌을 주는데요.

셀토스의 서로 계속되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모닝에도 적용되는 것 같아 놀라움마저 주고 있습니다.


모닝 견적뽑아보기

 

이런 디자인으로 인해 기존의 작은 크기의 디자인이던 모닝이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도 가득히 줄 것으로 생각되어요. 또한, 디퓨저 부분에 포인트를 넣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고요.

와! 이 자동차가 모닝의 변모이라니 GT라인이지만 출중한 탈바꿈이네요.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현재 2023년형 모닝과 비교하게 될 경우 많은 차이를 보이며 있다고 합니다. 차체 사이즈도 다소 더 커진 느낌의 디자인을 활용하며, 든든해 보이는 디자인 효과 거기에 카리스마 넘치는 터프한 이미지까지 이제 경차 무시 못하겠죠!

내부 인테리어는 시인성을 높인 4.2인치 LCD 클러스터와 8인치 내비게이션이 적용됐습니다. 여기에 운전석 통풍시트가 신규 탑재되었으며 UVO 원격제어,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홈 커넥트,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서버 기반 음성인식 등 편의사양도 심화됐습니다.

휠 디자인은 네모 형태의 패턴이 들어간 느낌으로 차량을 더욱 간결하게 만들어주네요.

아무래도 위쪽은 헤드램프 앞쪽으로는 남다른난 패턴이 들어가 있고 패턴과 이어지는 크롬라인은 차량을 더욱 길게 보이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수직형으로 변환됩니다. 수직형으로 변화된 헤드램프 안에는 3개의 램프가 자리하고 있어 양쪽 6개의 헤드램프가 보이네요.

범퍼 디자인은 수직형 에어커튼을 넣어 차량의 급을 올려줬고, 마치 수염을 연상시킨다고 하는 범퍼 디자인은 매혹적인 남자를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네요. 개인적으로 기존 모닝과 정 반대가 되는 느낌의 디자인이라 놀라움을 감출 수 없네요.

 

모닝 견적뽑아보기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스펙이나 옵션에서 큰 변화는 없을 예정이예요. 파워트레인은 이전 모델과 근사한 스마트 스트림 1.0 가솔린 엔진이 유지될 예정이예요. 그리고 변속기도 4단 자동 변속기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편의사양이 성격이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도 차량/보행자 둘 다 인식하도수 있게끔 범위도 넓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하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등의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동급 난생 처음 적용됐습니다.

안전 옵션도 결합되어 더욱 만전한 자동차가 될 것 같다고 합니다 경차 모닝이 페이스리프트 되면 가액 부분에서도 멀리하는수 없이 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많은 부분에서 변화된다는 점과 그래도 경차니깐 비용적인 부분에서 충분히 올리기는 힘들 것으로 생각되는로써, 소비자에게 총명한 소비를 하게수 있게 하도록 가액이 책정되었으면 하더라고요.

모닝 페이스리프트의 예상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은 1.0리터 3 기통 가솔린 엔진과 4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형식으로 가장출력 76마력 / 최대토크 9.7kg.m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요. 복합연비는 15.7km/l로 준수한 연비 효율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2024 모닝에는 램프가 led로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고, 계기판도 디지털 클라스터가 적용되어 더욱 높은 시인성과 최신 자동차 다운 느낌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대다수 풀체인지 급의 디자인 변화가 놀라운 차량 같아요. 이 차량을 지나가는 사람들이 보면, 모닝이라고 생각할지도 궁금하더라고요.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부분 변화 모델이라고 해서 파워트레인은 크게 변화하지 않았을 것으로 여겨되어요.

엔진과 변속기의 변화가 없는 만큼 연료도 동일하거나 고만고만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고요. 평균 연료 15.7km/l, 시내 주행은 10km/l, 고속 주행은 20km/l 정도로 예상됩니다.

기아 신형 모닝 페이스리프트는 2023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고요.
현대 '캐스퍼'의 갑작스런 대두과 막강한 실내공간을 보여주는 박스카 '레이' 신형이 나와서 기아 모닝이 시들시들 해졌는데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다시 경차시장을 접수할 수 있을까나 기대가 되며 접수해버리면 좋겠어요.

 

<추천글>

2024 팰리세이드 가격표

니로 플러스 ev 가격표 보조금

제네시스 gv80 페이스 리프트 가격 및 예상도

제네시스 G70 가격표 제원 정보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