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슈가메트누누 2023. 7. 17. 23:18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일본 토요타에서 나오는 크라운 크로스오버 16세대 모델이에요.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멋진 디자인과 혁신적인 땔감효율성으로 토요타의 플래그십 모델로 알려졌는데요. 토요타에서는 2023년 6월 5일 크라운 크로스오버를 출시한다고 밝혔어요.

토요타 크라운은 1955년 탄생하게 되어지있어요. 68년이라고 하는 세월동안 16세대를 거친 모델로 체인지되어 돌아 왔기 때문에 그 차량의 역사가 대단하다는 것을 체크할 수 있 차량이죠. 이번에 선보인 크라운 역시 온통 으로 바뀌었는데요.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쿠페 스타일이라고 하기엔 될 만큼 판연히 다른 차량이 되었습니다. 16세대 토요타 크라운 CUV는 지상고를 높여 세단의 단점을 개선하고 SUV를 표방하는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우리곁에 찾아왔습니다.

토요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16세대의 파워트레인은 2가지로 형성하고 있죠! 경제성과 효율성을 그대로 살린 크라운 하이브리드 기본 모델은 2.5리터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은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가장출력 186마력 / 최대토크 221.0N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료는 17.2km.l의 땔감 효율성을 가지고 있네요.

토요타는 '크라운'을 모델명이 아닌 신기로운 브랜드로 리브랜딩 하면서 공격적인 횡보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수십 년 동안 한국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크라운'이 다음달 한국에 출시된다고 하여서 기대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플래그쉽 모델로 그랜저, K8 등과 비교되지만 6000만 원 정도로 예상되는 단가은 고민이 된다 하였습니다.
참고로 미국에서는 약 4만 달러~5만 달러 가액대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이를 한화로 환산해 보면 대략 5천만 원에서제일 6천만원 후반대인데요, 한국판매가액은 어떻게 정해질지 궁금 하고요. 하여튼 도요타의 다른 모델인 캠리보다는 좀 더 높은 단가으로 결정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짐작해 봐요.

하지만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세계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고 전기차로 바로 넘어가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좋은 선택 중 한가지가 될 수도 있을 것똑동등합니다 아직 크라운에 대한 공식적인 한국어 카탈로드는 나오지 않은 상태라 일본 토요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머지 정보를 확인해보십시요

신형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트림에 따라서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열 통풍시트, 1열 및 2열 열선 시트, 파노라마 선루프, 세이프티 센스, 커넥트, HUD, JBL, 이지 액세스 등 자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요.

 

토요타 크로스오버 제원

하이브리드 4,928mm 1,839mm 1,539mm 그랜저 5,035mm 1,880mm 1,460mm K8 5,015mm 1,875mm 1,455mm
그랜저, K8과 비등비등한 크기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현재 판매하지 않는다해도 있는 플래그쉽 모델인 '크라운'을 한국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했으므로요. 일본 그랜저로 불리고 있는 '크라운'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모델과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 2가지로 다음 달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어요.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현현재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사전계약을 실천하고 있다고 하니 가까운 토요타 매장을 병원 방문해보시기 바랍다다.

C필러라인을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길게 빼면서 차량을 더욱 역동적이게 디자인하였고, 후면 공간도 매우충분히 확보할 수 있었을 것으로 보이예요. 사이드 가니쉬가 차량의 전체 디자인과대부분하다고 생각이 될 정도로 차량과 통일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이고요.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전면부 디자인은 토요타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 헤드램프 상단의 데일라이트와 크롬라인이 걸치는 느낌으로 차량의 수평적 안정감을 주고 있으며, 헤드램프는 수평으로 밝은 LED 라인을 과시하고 있어요.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시승기보기

실내는 기초적으로 ‘아일랜드 아키텍처(Island Architecture)’ 감각이 느껴져요. 간결한 디자인으로 마감된 대시보드가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네요.


또한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MID)는 모니터가 사이즈가 무려 12.3인치로 가독성이 보통이상입니다.
디스플레이를 터치하면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기술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 디자인이 수평으로 이어지는 느낌으로 매력적이예요. 최근 출시한 현대 테일램프처럼 한 줄로 서로 걸치는 느낌인데, 중앙에 토요타 로고가 들어있어 차량을 더욱 명백하게 하고요.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테일램프는 대비적 상단에 정착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차량에서도 쉽게 볼 수있겠네요. 테일램프 아래단에는 연쇄적인 수직패턴의 라인을 넣어 신비로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트렁크 중앙에 크라운이라고 부르는 로고를 넣어 차량을 깨달을 수 있게끔 하도록 구축됐습니다. 거시적으로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자동차라는 생각이 드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매서운 전면과 부드러운 후면을 함께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날렵한 전면에서 후면으로 흐르는 캐릭터라인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전면 그릴 하단부터 휠하우스 그리고 실사이드 후면 리어 범퍼가지 하단에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차량의 생채기 방지 및 차량을 더욱 단단하게 보이는 역할을 하고요.

안전성 면에서도 총 8개의 에어백과 같이 업그레이드된 예방안전사양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 Toyota Safety Sense)’가 적용되어 있어 이만하면 충분해 보입니다.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e-CVT(전자식 무단변속기)가 더해져서 시스템 총 출력 239마력까지 힘을 내고요, 크라운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디렉트 시프트(Direct Shift)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고출력의 수냉식 리어모터(eAxle)가 장착된 이-포 어드밴스드(E-Four Advanced) 시스템으로 더욱 강력해진 모터 출력과 퍼포먼스를 내세우고라고요.


토요타 크로스오버 16세대 모델은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과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결성하고 있어, 좋아하는 모델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액은 합리적인 파워트레인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은 567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고성능 모델인 2.4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648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다소 매서운 짐승을 보는 헤드램프 디자인을 차지하고 있네요. 라디에이터 그릴의 크기는 매우 확장된 느낌이고요. 라디에이터 그릴 안쪽으로는 빛나는 보석과 비슷한 패턴으로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주고 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으로 크롬 라인을 넣어 한층 품위있는 느낌을 뽐내고 있어요.

성능이 우선인 사람들에게 선보이는 크라운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인 고성능 모델은 2.4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은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자동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제일출력 272마력 / 최대토크 460.Nm의 성능을 발휘하고 복합연료는 11.0km/l의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토요타 크라운은 세단과 SUV를 결합한 크로스오버를 주축으로 세단, 스포츠, 에스테이트 등 총 4개의 라인업으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이번 한국에 출시될 모델은 크로스오버 타입으로 2.5ℓ 하이브리드(HEV)와 2.4ℓ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총 2가지 파워트레인이 선보일 예정이예요.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연료 지향의 2.5리터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성격이 짙은 2.4 듀얼부스트 하이브리드 등 양쪽종류이라고 합니다.

그랜저보다 훌륭한 연료, 그리고 더 낭만적인 퍼포먼스만으로도 크라운은 가치있어 보입니다.
오늘은 크라운 크로스오버 모델에 관해서 알아봤는데요. 16세대로 신기롭게 태어난 만큼 좋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네요.

 

<추천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오늘은 소형 SUV의 프리미엄 자동차인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형 SUV가 높아지고 있어요. 그 원인으로는 경제성을 우선으로 하는 분들과 여성

sugarmat.tistory.com

볼보 S60 가격 성능 제원 알아봅니다.

 

볼보 S60 가격 성능 제원 알아봅니다.

볼보 S60 가격 성능 제원 알아봅니다. 스웨덴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볼보의 중형 세단인 S60의 3세대 모델에 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게요. S60은 2000년부터 출시되어 이제까지 3세대 모델이 생산되

sugarmat.tistory.com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