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슈가메트누누 2023. 7. 17. 22:16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오늘은 소형 SUV의 프리미엄 자동차인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형 SUV가 높아지고 있어요. 그 원인으로는 경제성을 우선으로 하는 분들과 여성 오너들의 증가로 인정돼요.

그만큼 소형 SUV 인기가 높아지고, 이제는 대략적으로 안정화 된 것 같지요. 국내에는 소형 SUV가 엄청 많이 나왔는데요.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쌍용 티볼리를 비롯해서 현대 코나, 기아 셀토스, 니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등 많은 소형 SUV 라인업이 완성되고 있습니다.

오늘 설명해 드릴 모델 역시 소형 SUV 모델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응용한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이죠. 소형 차량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겸비해 봤으니, 성능이면 성능, 연비면 연비! 거기에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은 코나의 디자인까지! 만능 자동차라고 할 수 있겠네요.

코나 하이브리드의 판매금액은 3119만 원~3611만 원으로 되어 있는데요. 코나 하이브리드 모던 트림 3170만 원 / 프리미엄 트림 3358만 원 / 인스퍼레이션 3678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상세한 금액은 아래의 코나 하이브리드 가액표를 참조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지요.


코나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가격 구분은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 기준으로 모던부터 인스퍼레이션 트림으로 구분됩니다 개별소비세 3.5% 가격 기준 최저 2983만 원~제일 3468만 원입니다. 하이브리드 엔진 모델치고 매우 가성비 좋은 차량이라고 볼 수 있어요.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보러가기

 

1열 시트는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적용해 탑승자에게 상당히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소재와 시트를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에서는 스타리아에 이어 현대 그랜저 그리고 쏘나타, 코나까지 모든 차량에 심리스 호라즌 램프를 적용하여 이런 디자인을 보면, 현대자동차가 생각날 만큼 각인되는 듯 합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현대자동차에서도 이런 부분을 생각해서 디자인했겠죠.
코나 하이브리드의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 코나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옛날 아반떼를 생각나게 하는 삼각 라인이 분명하게 적용되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코나 하이브리드 실내 인테리어는 최신 트렌드에 맞게 제작되었다는 것을 검증할 있습니다. 가죽을 감싼 스티어링 휠과 기어노브는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의 프리이엄 한 느낌을 주고 있고요.

코나 하이브리드 실내 인테리어에서 제일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라면, 12.3인치 클라스터와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는 점인데요 이로 말미암아 더욱 시인성 높은 실내 정보를 누릴 수 있기도하고, 더욱 실내를 최신 차량답게 보이게 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가성비 좋다라며 연료 좋은 차량중에 제일이라 가능한 코나 하이브리드는 이번에 현대 최적화된 시스템을 통해 높은 효율을 전달하게 된다고 합니다

 

최대토크는 14.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 무리 없는 성능을 떨치죠. 복합연료는 18.1~19.8km/l의 땔거리 효율성으로 공기의 흐름이 아쉬운 SUV지만, 매우 눈부신 땔거리 효율성을 드날리는데요. 휘발유 1리터로 약 20리터를 갈 수 있다는 것이 대단한 효율성이라고 볼 수 있고요.

실 연료는 더 나올 가능성이 높아서 운전 습관만 좋다면, 땔감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전고 1580mm/전폭 1825mm/전장 4350mm 로 SUV 차량 중 차체가 가장 작은 사이즈입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현대차량의 만에 12.3인치 기존 네비게이션과 차별화된 모델로 소개하여 스마트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소개하여 주행 정보 및 차량 상태를 쉽게 조작하고 한눈에 볼 수 있고요.또한 클러스터는 12.3인치 칼라 LCD 를 적용해 코본인만의 훌륭한 개방감으로 운행정보를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출고 대기기간은 하이브리드 특성상 공정이 오래 걸리는 타입이라 3개월에서 6개월 사이라고 보시면 된다 하였습니다.

재고가 있으면하는 금방 될 수 있지만 요즘은 분위기이 어떨지 모르니 대충 어림잡아서 저 정도로 아시면 될 것 동일합니다

실버 색깔의 그 속 몰딩은 A필러부터 C필러까지 계속되는 느낌으로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와 아울러 끝 라인이 위로 상승하는 모습의 블랙 하이그로시 디자인은 차량의 고급감과 아울러 앞으로 전진할 듯한 느낌의 이미지를 주고 있어 더욱 멋있는 것 동일합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보러가기


스포티하면서 세련된 휠 디자인은 소형 SUV가 아닌 준중형 그렇지 아니하면 중형 SUV급 정도로 느껴질 만큼 웅장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현대만의 스포일러 결합형 보조제동등을 적용해 후방 주행 차량에게 제동을 눈에 띄에 알려주어서 후방 추돌 경향을 막아하는 역할을 하더라고요.

또한 후면부 상부에 투톤 컬러 루프 및 벨트라인 클롬 몰딩을 적용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극대화하였네요.

전면의 메탈 페인트 프론트프런트 가니쉬를 적용해 라디에이터 그릴을 대신해 입체감 있는 가니시와 볼드한 스키드 플레이트로 형성되어 프런트 범퍼로 정제되면서 SUV다운 강인한 이미지를 표출하였어요.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FULL LED 헤드램프의 경우 프로젝션 타입을 적용해 야간 운전 시 시야 확보를 하게수 있게끔 매우 좋다고 합니다.

측면부의 경우 전후 램프가 결합된 아머 디자인의 클래딩은 코본인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강인한 SUV 이미지를 표출하고 있으며 사이드 몰딩 부분을 가로지르는 역동적인 사이드 라인을 통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코나 하이브리드는 2023년 1월에 출시된 모델로 코나 하이브리드 2세대 차량이라고 보시면 돼요. 차량 명은 디 올 뉴 코나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어요.

 

코나 견적 뽑으러가기

 

코나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 제원을 따져보도록.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전기모터의 힘 그리고 DCT 6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높은 성능을 드날리는데요.

가솔린 터보 엔진에서는 105마력의 힘을 발휘하고 모터의 힘까지 합산하면 141마력의 힘을 드러내게 되었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전륜 서스펜션의 경우 맥퍼슨 스트럿 일명, 토션빔이 입단하고 있고, 후륜 서스펜션에는 무려! 멀티링크를 넣어 높은 후석 승차감도 뽑낼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코나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해 기존 소형 SUV에서 느끼게 될 수 없었던 제일 수준의 상품성을 확보했답니다.

주요 기능 항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SDV)’ 구현을 목표로

▲차량을 항상 최신 사양으로 유지할할 수 있는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빌트인 캠 2

▲카페이와 연동해 실물 카드 없이도 결제가 할 수 있는 e hi-pass(e 하이패스) 기능 등을 동급 첫번째로 적용했어요.
▲차량 키가 없더라도 운전이 할 수 있는 디지털 키 2 터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미세먼지 센서 연계 공기청정 기능 등 호화로운 첨단 편의사양이 적용됩니다.

 

코나 견적 뽑으러가기

SUV 차량답게 트렁크 공간이 매우 중요하다고 인정돼요. 코나 하이브리드의 트렁크 용량은 334리터로 이전 모델 대비 무려 30%가 증가하여 더욱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겠네요. 이는 기내 반입용 여행가방 4개를 그득히 넣을 수 있는 크기죠. 또한, 코나의 경우 근일 유로 NCAP 테스트에서 별 5개를 얻어 안전성을 인정받았는데요.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코나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을 쉽사리 살펴보도록. 코나 하이브리드의 전면부 디자인은 일자형 데일라이트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이는 현대자동차에서 스타리아 출시 후 적용된 심리스 호라즌 램프로 이제는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요소로 자리 잡은 듯합니다.

단가이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주행 거리가 짧은 코나 하이브리드 중고차를 매매하여 새 차보다 가득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어요. 코나 하이브리드는 출시된 지 적당히 된 차량이라 매물이 많을 수도 있겠네요.

기어 변속기는 핸들 우측면에 전자식 변속 칼럼을 적용해 조작방향과 구동 강령을 일치시켜 오동작 방지를 구현하고 있었고 기어 변속 시 상당히 편하게 적용하지요.

고상한 디자인과 훌륭한 경제성으로 많은 주목을 모으고 있는 차량이에요. 코나 하이브리드의 차량 크기 제원을 디테일하게면, 전장 4350mm, 전폭 1825mm, 전고 1580mm, 휠베이스 2660mm의 크기를 소지하고어있는 소형 SUV 모델이에요.

코나 하이브리드 후면 디자인은 전면부와 비슷한 느낌의 테일램프가 적용된 것이 인상이예요. 심리스 호라즌 램프 사용을 후면까지 이어온 느낌으로 전면과 후면에 통일감을 주면서 차량을 더욱 자연스럽게 디자인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후면의 테일램프에는 아이오닉 5와 같은 픽셀형 램프가 적용되어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느낌을 살리고 있습니다. 거시적으로 미래지향적으로 멋지게 나온 차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 올 뉴 코나는 최고 미래지향적이고 차별화되는 도심형 SUV로 사회 초년생뿐더러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영 패밀리까지 각가지 고객층을 만족시킬 차”라며 “코나를 선택한 모든 고객들이 일상에서 진일보한 차량 경험을 실제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2023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모델에 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는데요. 소형 SUV지만, 높은 안전성과 예쁜 디자인 각종 최신 옵션 등을 가지고 있어 매력적인 자동차로 생각되네요.

 

<추천글>

볼보 S60 가격 성능 제원 알아봅니다.

 

볼보 S60 가격 성능 제원 알아봅니다.

볼보 S60 가격 성능 제원 알아봅니다. 스웨덴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볼보의 중형 세단인 S60의 3세대 모델에 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게요. S60은 2000년부터 출시되어 이제까지 3세대 모델이 생산되

sugarmat.tistory.com

더 뉴 아반떼 가격

 

더 뉴 아반떼 가격

더 뉴 아반떼 가격 아반떼가 새로운 모습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바로 더 뉴 아반떼이고요. 더 뉴 아반떼는 쏘나타 그랜저와 동반해 현대 자동차를 대표하는 차량으로 장시간 우리와 동반해 해

sugarmat.tistory.com

2023년형 캐스퍼 가격표

 

2023년형 캐스퍼 가격표

2023년형 캐스퍼 가격표 오늘은 소형 경차 캐스퍼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차 답지 않은 경차 캐스퍼가 2023년형으로 본격 출하하였었는데요. 캐스퍼의 경우 경형 SUV 모델로 경차에 대한 혜택

sugarmat.tistory.com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G70 가격표 제원 정보  (0) 2023.07.18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0) 2023.07.17
볼보 S60 가격 성능 제원 알아봅니다.  (0) 2023.07.12
더 뉴 아반떼 가격  (0) 2023.07.09
2023년형 캐스퍼 가격표  (0) 202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