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슈가메트누누 2023. 7. 10. 15:44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는 대한민국 북동쪽에 자리잡은 지방이에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문화유산으로 평판이 높은 지역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표준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강원도 양양은 다른 세계와 연결되어 있을 것만 같아요. 양양의 구룡령 옛길. 낙산사 의상대와 명승지 하조대의 빼어나게 아름다운 일출 경관의 화려함은 양양군의 명소는 셀 수 없이 많아요. 박한 우리의 삶의 얘기를 담고 있는 구룡령 옛길을 차분히 걸어보면, 마음속 푸근함이 절로 전해지고요. 남해항은 전망대에 올라 한눈에 보이는 바다 전경이 일품이며, 남애항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사찰 휴휴암은 쉬고 또 쉰다는 이름의 의미처럼 많은 이들의 쉼터 역할이 되어주고 있죠.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양 가볼만한곳 - 진전사

진전사 강원 양양군 강현면 화채봉로길 368 (지번) 둔전리 산 1-1


양양진전사는 통일신라의 승려인 도의국사에 의해 창건되었어요. 1467년까지는 존속하였지만 어찌 시기에 폐사되어 일제강점기까지 둔전사로 말하여왔고요. 그 후 발굴조사를 통해 陳田이라고 하는 기와 편을 발견함으로써 진전사로 재밝혀졌고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재발굴된 진전사는 2005년 6월까지는 폐사지로 남아 진전사지로 불리다가, 제3교구본사 신흥사에서 복원불사를 일부 고준하여 비로소 전진사로 거듭나게 되었어요.

양양 가볼만한곳 - 진전사

2005년 6월에 대한불교조계종 상량식을 마침으로써 현재 복원된 양양진전사는 적광보전을 비롯해 요사체가 전부이지만, 앞으로도 계속하여 복원을 진행하여 아래 진전사지 중창복원 계획 조감도처럼 •복원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당초의 진전사 모습이 갖추어진다면 어떤 곳의 사찰에 비교하여도 규모 면에서는 결코 뒤낮아지지 않을 큰 규모의 사찰로 자리매김할 듯합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낙산사 다래헌

낙산사 다래헌은 바다의 그윽하고 하늘의 풍요로움이 있는낙산사 앞에서 차 한잔 가능한 곳 입니다.

낙산사 다래헌 (매일 08:30 ~ 17:20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지번 진전리 57-1)

낙산사는 관세음보살이 머무른다는 아름다운 낙산에 있는 사찰로 그 역사는 무려 671년으로 거슬러 높게되는 고찰이죠. 신라의 의상대사가 창건하였고 전쟁 등으로 소실된 사찰은 1953년 다시 지어 지금의 모습이 되었어요. 기암절벽의 홍련암과 의상대. 그리고 아주 큰 해수관음보살 등 볼거리가 많으므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

낙산사에는 의상대사가 관음보살을 만나기 위해 낙산사 동쪽 바랑에서 27일간 기도를 올렸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고 바다에 투신하려 하자, 바닷가 글에서 관음보살이 나타나 여의주와 수정염주를 건네었다는 전설 같은 거론가 전해지고요. 이 일대가 사적 제495호로 지정되었어서, 강원도 양양하면 이곳은 필수 코스이죠.

양양 가볼만한곳 - 낙산사 다래헌


낙산사 다래헌은 저녁 5시까지만 음료 주문이 가능하며, 전통차와 커피 등 시중에서 찾기 쉽지 않은 전통의맛이 담긴 차들이 많아요. 직접 약재로 다린 쌍화차나 조선생강차, 야생돌배차, 야생 복수아차, 사군자차 등 이색 메뉴들이 많이 있습니다.

양양 여행의 필수 코스인 낙산사는 보강 보문사와 남해 보리암과 같이 한국 3대 관음성지로 꼽히는 사찰로 강원도 양양을 대변하는 관광명소이자 역사적 가치가 큰 명승지인 이곳은 16m 높이의 해수관음상과 해안 절벽 위에 지은 정자이자 동해안 일출 명소인 의상대, 바다를 굽어보는 암자인 홍련암, 칠 층 석탑, 해수관음공중사리탑·비 및 사리장엄구 일괄 등의 보물들을 비롯해 동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천혜의 풍광이 아름다운 강원도 영동의 여덟 군데의 명승지 중 한 곳이예요.

 

양양 가볼만한곳 - 하조대

하조대 ( 매일 00:00 - 24:00 하계 : 일출 30분 전~20:00 / 동계 : 일출 30분 전~17:00)033-670-2516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하조대의 역사 History of Hajodae Pavilion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에 자리한 약 13만 5천 평방미터에 이르는 면적의 암석해안으로, 2009년 12월 명승 제68호로 지정되었어요. 하 조대의 명칭은 조선의 개국공신인 조준과 하륜이 이곳에서 잠시 은거하였다 하여 두 사람의 성을 따서 칭해졌습니다.

소소리 솟은 기암절벽과 노송이 잘 맞아서 멋진 풍광을 연출하는 하조대에는 이곳의 역사를 같이 한 육각정이 남아있죠. 조선 정종 때 이곳에 처음 정자가 건립되었 이나 철폐되었고, 정자각 입구에는 조선 숙종 때 충청도관찰사 등을 지 낸 이세근(李世)이 쓴 '하조대가 암각 된 바위가 놓여있죠.

양양 가볼만한곳 - 하조대

1939년 6 월, 현북면 기념사업으로 육각정을 건립하였지만 해방 후 북한치하에서 파괴되었다가 1955년 현북면 유자들에 의해 재건립 되었어요. 지금의 정 자각은 양양군에서 1998년 초익공 굴도리양식의 육모정으로 복원하였 으며, 하조대 바닷가에는 1976년 해수욕장이 개장되어 하조대의 명성을 넓직하게 알리고 있죠.

 

양양 가볼만한곳 - 서피비치

요새 들어 동해안 해변 중에 최고 핫하고 인기가 높은 곳으로 노출된 곳이라고 할 수 있고요, 특별히여름에 최고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요. 7/8월이 절정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원도 양양에 자리잡은 서피비치는 반드시 미국 하와이의 최고 평판이 높은 해변인 와이키키가 연상되는 경치로 각광받는 곳이라고 할 수 있고요. 1000미터의 길고 긴 모래사장 위에 해흡수하/방갈로/오두막 등이 갖추어져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서핑을 하지 않는분들도 아름다운 서피비치의 경치를 즐기시며 흥미로운 시간들을 보내시기 바람직해요.

양양 가볼만한곳 - 서피비치

양양 가볼만한곳 - 휴휴암

입장하기 전이나 바로 앞에 휴휴암에 대한 간단명료한 안내 설명도 적혀 있다고 하니 처음 방문해보는 분들은 이곳과 연관된 내용 읽은 뒤 주위 경관 보면 좀 더 낱낱이 휴휴암에 대하여서 알아보는 것도 바람직해요.

그리고 바닷가 색이 남달리 맑고 곱기로 유명해서 양양 명소로 익히 평판이 높은 곳이예요. 그래서 휴휴암은 막 들어간 순간부터 돌로 조각된 부처님 형상을 볼 수 있어요.

양양 가볼만한곳 - 휴휴암

양양 가볼만한곳 -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총 6차례의 발굴에서 3개의 신석기문화층과 1개의 청동기문화층을 확인 가능하다고 하고요. 참고로 해설 시간은 11시, 14시, 15시로 총 3회로 결성되어 있으니 시간에 맞추어 방문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하고요.

고로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은 강원도 양양군에 있는 선사 박물관으로 양양 오산리 유적을 비롯한 강원도 일대의 선사 시대 유적이 전시되어 있고요. 또한 청결한 시설로 유아들 데리고 체험공부하여서는 좋은 장소라고 하더라고요.
3. 오색 석사 (강원도 양양군 서면 오색리 1-21)-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불당과 불탑으로 이루어진 사찰로서 규모는 작으나 정감이 있고 사찰 근처으로 오색약수와 선녀탕이 자리 잡고 있어 풍경이 좋아 계절을 느끼기에 좋아요. 그러므로 절의 후원에 한 그루의 의문스러운 나무가 있어 다섯 가지 색의 꽃이 피었으므로 절 이름을 오색 사라하고 지명을 오색리라 하고 있고 절 아래단에 있는 약수도 오색약수라 하였다고 하더라고요.

양양 가볼만한곳 -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양양 가볼만한곳 - 죽도암

전망대를 높게 만들어 확트인 바다경치를 볼 수 있다고 하며 자연의 섭리에 의해 제작된 멋진 큰 바위들이 방방곡곡으로 물도 깨끗하고 너무 멋진 곳이라고 하며 산책과 바람을 쐬러 가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

따라서 죽도는 사계절 송죽이 울창한 둘레 1km 섬으로 죽도산까지 계단을 따라 높아져다 보면 숨은 듯이 서 있는 죽도정이 모습을 떨친다고 하며 해가 질 하던 때에는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감동적인 일몰을 즐길 수 있다고 알려져 있고요.

양양 가볼만한곳 - 죽도암

양양 가볼만한곳 - 동호해변

백사장이 아름답고, 완만해서 여유를 즐기기에 좋아 힐링을 바라시는 가족들이 오면 좋다고 생각하고요. 그리고 근처에 독특한 것이 있지 않기 때문에 조용하고 운치 있는 해변으로 양양 해변 중에서 한산한 곳에 해당된다 하였습니다.

또한 동호해변은 청정구역으로 모래 질이 굉장해며 바닷물이 깨끗하고 경관이 좋아 조용히 피서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장소로 특히나 수심이 얕고 모래가 부드럽고 조개가 많으므로 조개 잡는 재미가 있어 많은 피서객이 찾는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동호해변

양양 가볼만한곳 - 만경대

만경대에 가려면 개방하는 시기에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현재 입장 가능 시기가 따로 있어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입장 예약받고 기간은 10월 10일 ~ 11월 14일까지며 양양 여행할 때 만경대를 방문하려면 반드시 14일 전에 예약 후 가야 실패 없는 여행지가 된다고 생각하고요.

고로 50년 동안 출입이 제한되어 있었던 장소며 만경대라는 명칭이 붙은 이유는 이곳은 자연을 바라보면 만 가지의 많은 종류의 자연경관을 볼 수 있다는 의미에서 가리켜진 이름입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만경대

양양 가볼만한곳 - 설악산

강원도 양양에서 뚜거리 및 송이버섯의 참맛을 겪고 일출을 보기도 하고 돌아오는 코스로 다녀오시게 되면 각가지 구경감을 체험하시고 오실 수 있다고 생각하더라고요.

양양 가볼만한곳 - 설악산

양양 가볼만한곳 - 남애항

남애항은 삼척 초곡항과 강릉 심곡항 등과 같이 강원도의 3대 미항으로 꼽히는 아름다운 항구이며 양양에서 최고 큰 규모의 항구로 양양 8경 중 한 곳으로 동해시의 추암 일출과 같이 동해안 일출의 가장 명소로 꼽히는 장소이며 그림 같은 해변과 아담한 항구를 붉게 물들이며 타오르는 해돋이가 장관인 이곳은 남애항 일대와 동해의 시원스러운 풍광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스카이워크 전망대와 남애항의 포구 마을인 남애어촌체험마을은 관광객을 위해 낚싯배 체험을 비롯해 맨손 물고기 잡기와 갯바위 게 잡기, 오징어순대 만들기 등 각가지 체험을 즐기며 동해에서 잡은 싱싱한 생선회를 맛보며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어촌 마을이예요.

양양 가볼만한곳 - 남애항

양양 가볼만한곳 - 쏠비치 양양

동해와 설악의 청정한 자연과 스페인의 건축 미학이 깃든 리조트인 쏠비치 양양 리조트는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방의 말라가 항구와 코스타델솔 주위 건축을 모티브로 하여 적색 지붕과 하얀색 외벽 그리고 넓은 창가와 테라스가 고혹적인 이곳은 내부에는 전용 해변인 프라이밋 해변과 연결되어 있는 이국적인 워터파크에서의 물놀이를 저렴하게 누릴 수 있을 이것만이 아니라 베이커리&카페와 뷔페 레스토랑, 한식당, 타파스 바, 그리고 프랜차이즈 설빙과 멕시카나 Chicken & Beer, 던킨 도너츠, 랑데자뷰, 노래방, 오락실, 당구장, 탁구장 등 각종 편의시설과 오락 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품격 높은 서비스로 달콤하고 아늑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들도 각지각처에 있어 맛있는 식사와 같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리조트입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쏠비치 양양

양양 가볼만한곳 - 미천골 자연휴양림

 

미천골 자연휴양림은 면적 약 1억 2천만㎡에 1일 최대 1,000명 수용 규모로 백두대간 자락 약 12km에 달하는 미천골계곡에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은 텐트 120동을 설치가능한 야영장과 취사장, 화장실,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도 잘 세팅되어 있을 이것만이 아니라 박달나무와 물푸레나무,그리하여쇠나무, 층층나무, 피나무 등 각종 온대성 수종들이 이루고 있는 울창한 숲과 방방곡곡의 맑은 계곡이 산뜻한 느낌을 주는 곳으로 약 20분 내외 거리에는 관동팔경의 한가지인 낙산사와 오색온천, 하조대, 설악산 등이 있어 바다와 산을 더불어 충족할 수 있는 장소 중 한 곳 입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미천골 자연휴양림

양양 가볼만한곳 - 낙산해수욕장

낙산해수욕장은 동해안 특유의 맑은 물빛과 고운 모래로 조성된 백사장이 아름다운 곳으로 낙산사와 가까워 동반해 방문하시기 편한곳이라고 합니다. 낙산해수욕장의 해변을 따라 이어진 길인 해맞이길을 따라 식당이나 카페가 들어서 있어 동해안의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시기에도 좋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으로 추천을 드리겠습니다.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해맞이길 59에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낙산해수욕장

양양 가볼만한곳 - 오색 주전골

잘 이름 난 오색 약수가 있는 계곡으로 절경이 수려해 많은 이들이 찾는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이라고 합니다. 계곡의 양옆으로 오똑 솟아있는 기암괴석들이 특별히아름다우며, 계곡을 따라 탐방로가 이쁘고 특히나여름에 시원함을 원하시면 방문해보신면 좋고, 선녀탕이나 금강문, 용소폭포등 설악의 명소들이 많으니 반드시 방문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강원도 양양군 서면 약수길에 위치하며, 별도의 입장료는 없답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오색 주전골

양양 가볼만한곳 - 정암해변 - 몽돌소리길

강원 양양군은 강현면 설악해변∼정암해변 구간 1.2㎞에 구축된 산책로가 몽돌소리길 새롭게 탄생됐어요. 몽돌소리길은 산책로에 함유된 정암해변이 동해안 유일의 몽돌해변이라 하는 점에서 착안되었어요. 몽돌소리길은 동해안 유일의 몽돌해변인 정암해변과 연접한 산책로로, 몽돌이 파도에 움직이면서 내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이어서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더욱 의미있고 값있는 장소이예요.

정암해변은 바닷가를 애호하는 차박 초보자들에게 추천해 볼 만한 장소이예요. 물치해변은 근래 서핑의 신기로운 성지로 뜨고 있는 곳인 만큼 서핑을 만끽하는 사람이라면 일석이조이예요. 정암해변은 강원도 속초와 가깝고 횟집, 카페, 편의점 등 편의시설이 많기 때문에 차박하기 때문에 편리하면서 주차장이 잘 마련돼 있어 차를 세울 장소를 찾는 것도 고단하지 않아요. 새하얀 모래사장과 외국 해변을 찾은 것 같은 데크가 조화가 되어서 탁 트인 바다 전망을 선물합니다.

해변과 가지런히 위치하고 있는 해파랑길 각지에 마련된 쉼터가 인기 장소이면서 정암해변은 동해안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바닷가에서 차박을 하며 맞는 일출이 각별히아름다운 장소이기에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참고하기 바래요.

양양 가볼만한곳 - 정암해변 몽돌소리길


강원도 인제군과 같이 강원도의 중앙에 자리 잡은 양양은 동쪽으로는 약 40㎞에 달하는 동해와 서쪽으로는 1,708m에 달하는 태백산맥의 주봉인 설악산을 비롯해 점봉산과 응복산등의 험준하고 아름다운 산들의 맑은 계곡과 청정한 바다의 자연요소와 잘 맞아서 관광개발자원이 많은 이곳은 여름은 물론 사철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끝나지 않는 도시로 오늘은 양양 여행 코스 중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천글>

울릉도 배편시간표 및 요금

 

울릉도 배편시간표 및 요금

울릉도 배편시간표 및 요금 지난 2년간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녹록치 않았죠. 국내여행 수요가 많이 늘었어요. 특히, 울릉도 크루즈가 생기면서 울릉도가 근래 핫한 인기 여행지로 갑자기 발전했

sugarmat.tistory.com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년전에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 다녀왔지만 8월에는 태양이 너무 뜨겁더라구요. 1년전에는 주로 워터파크 위주로 다녀보았는데 올해에는 해수욕장도 가보고 싶어지네

sugarmat.tistory.com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떠나고 싶으신가요? 볼거리가 많고 날씨 좋은 7월이 오죠.. 올해 축제는 정말 많죠. 올해 가볼만한곳이 너무 많아요. 그 중에서 내가 가봐서 좋았던 국내여행지 베스트 1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