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정리해보았어요

슈가메트누누 2023. 6. 29. 15:02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정리해보았어요

 

올해부터 플러그 연결이나 카드 태깅이 필요 없는 전기차용 무선충전 서비스가 도입되고 저전력·초정밀 센싱을 할 수 있는 UWB(초광대역 무선) 기술이 스마트폰에 적용되기도 합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에 이어 전기차 무선충전 인증제(UWB) 도입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전기차 무선 충전 관련주 들을 알아봅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전기차 충전 관련주 - 동양이엔피

전기차용 무선급속 충전 플랫폼 개발 국책과제 주관기업.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이익은 18.1% 증가, 당기순이익은 3.3% 증가. 원자재 수급 부족으로 원가 상승 및 물류비 상승 여파가 유지되는 가운데 주력 직장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로 수익성 증가. 동사는 친환경 제품에 관심이 모이는 트렌드를 반영해 태양광인버터(PCS)등의 친환경제품 등의 개발에 실력을 몰입하는 등 날쌔게 바뀌는 시장에 민첩하게 조치 중 입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전기차 충전 관련주 - 크로바하이텍

자동차용 무선충전 모듈 등 전기차용 무선충전기에 이용되는 부품 제조.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4% 감소, 영업이익 적자변화, 당기순이익은 59.2% 감소. 동사는 Touch 분야에서는 보편적인 펜을 사용할 수 있으며, 호버링이 할 수 있는 신기술의 IC를 개발하고, Screen size와 해상도에 따른 IC ?품을 개발 예정. 이다음 오토모티브(Automotive)연관 시장 신기술적용 반도체패키징 기술개발, 웨어러블기기용(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반도체 패키징 기술 개발 예정 입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전기차 충전 관련주 - LG헬로비전

환경부가 선발한 전기차 충전기 전파사업자로, 충전기 설치부터 유지관리, 운영까지 모든 궤도을 책임지고 있음.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2% 증가, 영업이익은 38.5% 증가, 당기순이익은 49.4% 증가. 인터넷은 연속적으로 가입자가 올리고으며 교육청 스마트 단말 및 일회성 수익 등으로 매출 증가함. 지역 지자체 내 스마트팜 교육이 필요한 농업계 고등학교, 농업계 기관 등에서 레퍼런스를 늘리며 스마트팜 교육시장 조기 선점과 많은 종류의 컨텐츠를 확대 하여 지속할 수 있는 사업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 입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LG이노텍

유선충전기와 동급 성능 실현하는 무선충전 송신 모듈 개발.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4% 증가, 영업이익은 32% 증가, 당기순이익은 24% 증가. 광학솔루션 사업부문은 신모델 적기 개발과 품질 경쟁우위 확보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한 3분기 누적 매출 10.3조원을 달성. Capa. 적기 확장과 제품/공정 재능 심화 등을 통해 정규적인 회사 경쟁력을 유지하여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한 3분기 누적 매출 1.3조원을 달성.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전기차 충전 관련주 - 켐트로닉스

무선충전 소재 및 모듈 제조 사업을 영위. 2019년 4월 종속회사 위츠에서 삼성전기 무선충전 및 NFC 칩 코일 사업을 전략적으로 인수하여 수신용 무선충전 사업도 영위.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V2X 기술 및 무선충전 분야 핵심소재 기술 배라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8% 증가, 영업이익은 22.5% 감소, 당기순이익은 78.2% 감소. 동사는 대기업이나 우량기업을 중점적으로 관리하여 신규 제품의 개발이나 기존 제품의 용도개발을 최우선으로 하였으며, 매출망 및 시장확대를 위해 계속해서 공들이고 있음. 또한, 모든 자료를 Data Base화 함으로써 미시적인 원가, 대금회수 및 금액 Data를 지참하고 각 업체마다 차별화된 영업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전기차 충전 관련주 - 아모센스

무선충전 차폐시트, 무선충전 안테나, 자동차 전장 모듈, Lighting 모듈 및 IoT Device 등 소재와 모듈 계통으로 결성된 소재부품 전문업체 입니다.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3% 증가, 영업이익 흑자변경, 당기순이익 흑자변화. 동사의 모듈디바이스연구소는 하이브리드 차폐시트를 개발하여 삼성전자 갤럭시 S6에 채택되어 세계 난생 처음 무선충전 기술을 상용화 하는데 기반을 보급함. 자율주행 자동차용 기판 등에 취급하는 세라믹 기판이 개발되어 사업화를 거행하는 등 실적을 내어 2022년 9월 30일 기준 1,274건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곳 입니다.

 

단기 스윙 관점에서 아모센스 목표가는 22,500원이예요. 아모센스 손절가는 16,000원으로 잡겠습니다. 매수가는 17,600원 이하에서 손절가까지 분할 매수이라고 합니다. 아모센스 차트와 업황이 좋아서 중장기로 가져갈 분은 손절가를 1년 이평선으로 잡고 주가 급등락을 견디면서 상승에 베팅할 수도 있어요.

아모센스의 사업부문은 ‘소재, 모듈 및 디바이스, 플랫폼’ 등 3가지 사업영역으로 결성되어 있고요. 주요 제품으로는 소재부문의 무선충전 차폐시트, 모듈부문의 무선충전 모듈 등이 있고요.

충전용 차폐시트, 모듈뿐더러 디지타이저 보호용 차폐시트, 펜 인식 보호 차폐시트, 전기레인지용 무선전력전송 모듈, 수소차용 센서모듈, 음성인식 등 많은 종류의 기술들을 개발하고 있고, 일부는 이미 완제품 형태로 공급 중에 있어요.

전기차, 수소차 연관 모듈 등은 현재 개발이 완료되어 초도매출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후 고도성장성과 수익성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제품의 연구개발 궤도가 아니라 초도매출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은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예요.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전기차 충전 관련주 - 한솔테크닉스

스마트폰, 발열텀블러, 블루투스 스피커, 조명 등을 무선으로 충전가능한 다용도 무선충전패드를 출시한 업체입니다.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6% 증가, 영업이익은 1221.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변환. 동사의 2022년 3분기 전년동기 대비 매출증대의 주요 요인은 2022년 1월 한솔아이원스 주식회사의 지분인수로 반도체 장비사업이 신규 추가된 영향임. 동사의 휴대폰 사업은 스마트폰과 테블릿 제품을 주품목으로 생산하고 정기적인 사업구원을 기본으로 전년동기 대비 약 47억원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알에프텍


모바일 부가기기 회사 구역에서 휴대폰 충전기 TA, 무선충전기, 데이터링크케이블(DLC), 액세서리류 등을 생산. 생산 제품은 ODM(자체 개발 주문자 상표 부착) 방법으로 주로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증가, 영업이익은 122.4% 증가, 당기순이익은 86.7% 증가. 휴대폰 충전기, 젠더 등 액세서리,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 등 주력 아이템의 실적 호조로 외형이 성장했고, 원가 절감으로 손익이 대폭 개선됨. 고부가제품의 개발, 해외 시장 공략 및 원가 경쟁력 증대 등으로 기존 사업을 성장시키고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직장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함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와이엠텍

 

국내 급속 충전기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을 비롯해 주요 전기 충전기 제조기업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 중 입니다.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9.8% 증가, 영업이익은 11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34.2% 증가. FIXING CONTACT, PCB와 같은 주요 원재료 가액이 뛰면서 매출원가가 늘었다고 하지만 매출 증가폭이 커 영업이익 개선. 국내 EV Relay 시장의 경우 2016년 208만 달러에서 2026년 8,492만 달러로 CAGR 38.73%의 성장률을 보인다고 하고 전세계 성장률을 넘어서는 고성장이 전망되는 회사 입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유라테크

현대차 제네시스 GV60 전기차에 미국 와이트리시티의 무선충전 기술 탑재. 계열사 유라코퍼레이션은 기능 구현에 필요한 일부 하드웨어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증가, 영업이익 적자변화, 당기순이익은 69.3% 감소. 동사가 생산중인 점화부품류에 대한 자동차산업 품질경영시스템 IATF 16949 인증을 취득하여 국제적인 경쟁력을 차지하고 있음.

 

동사는 주요 원자재에 대한 국산화 추진으로 수입원자재에 대한 원가 변동폭을 줄여줌으로써, 제품제조원가를 변함없게 유지 할 수 있으리라 전망이 됩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이랜텍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 무선충전 융합기술에 대한 국책과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2% 증가, 영업이익은 258.6% 증가, 당기순이익은 204.3% 증가. 신규사업인 전자담배 디바이스의 매출 증가로 수익성 개선함.

 

휴대폰용 배터리팩 제조는 자동화 라인을 지속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성을 고취하고 있음. 신흥시장의 공략 등으로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 회복 및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당사의 휴대폰용 부품도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포스코 ICT

아파트 벽면에 충전기를 매립하여 휴대영단말기를 일반 콘센트에 연결하지 않더라도 충전가능한 벽체매립형 무선 충전기 공동 개발. 무선충전 융합기술에 대한 국책과제 진행 경험이 있습니다.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증가, 영업이익 흑자변화, 당기순이익 흑자변화. 매출액이 크게 늘어난 데 이어 매출원가 증가율을 통제하고, 판매배와관리비를 반절가까이 감축하며 수익성이 개선, 영업이익이 흑자 변경하였음. 이자수익이 늘고, 이자가액이 감소하게되면서 세전계속사업이익 역시 흑자로 돌아섰고 이에 힘입어 당기순이익도 흑자변화 하였습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휴맥스홀딩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휴맥스홀딩스

코스닥 상장사인 휴맥스 등을 자회사로 차지한 휴맥스그룹 지주회사 입니다. 주 수익원은 자회사의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 등이 있어요.


20년 9월 휴맥스아이티를 흡수 합병함에 따라, 지주사업 외에 IT 서비스 사업도 영위 중이며, 국내외 고객에게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토털 아웃소싱 등의 결합 IT 서비스를 전파 중 입니다.


휴맥스(게이트웨이 및 자동차 전장사업)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어요. 22년 12월 에이치엔아이를 흡수합병하였네요.

전기차 충전 관련주 - 휴맥스홀딩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디스플레이텍

능동형 유기 발광 다이오드(AMOLED) 산업의 성장에 따라 LCD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으나 중저가 휴대폰시장의 꾸준한 유지로 삼성전자에 안정적으로 납품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객사와 공동개발을 통해 매출이 지속하고 있고요.

 

제품의 다양화를 통한 대기업 구심점으로 납품을 하고 빠르게 고객 대응력으로 커나갈 수 있는 방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텍(066670)은 LCD모듈 기술을 개발하고 제조 및 판매를 의도로 설립되어 2002년 코스닥시장에 휴대폰 관련부품 종목으로 상장했습니다. 모바일용 디스플레이 모듈과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털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보합니다.

 

종업원 20명으로 충남 천안시에 본사 및 공장을 가동하고 있었고 경기도 분당에 연구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휴맥스홀딩스


이렇듯 대기업에서 전기차 충전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디스플레이텍도 전기차 충전 관련주로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리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이예요.

 

전기차 충전기를 소작하는 회사도 아닌데 뜬금없게 여겨집니다만 현대차 그룹이 서비스 중인 전국 24개의 전기차 초급속 충전소 유지보수와 관리 운영을 맡고 있는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회사 지분 24%를 소유하고 있다는 사유로 전기차 충전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색다른한 호재성 공시는 없었습니다. 다만 SK그룹의 소식이 있었습니다. "SK그룹은 전날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전문업체 SK시그넷이 지난년도 12월 영국에서 100억원 규모의 첫 수주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LG전자는 지난년도 6월 전기차 충전기 전문업체인 애플망고 지분을 인수했답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디스플레이텍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8% 감소하였다고. 영업이익은 11.4% 증기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를 기록했답니다. 휴대폰용 LCD 모듈 매출은 계속적으로 줄이고 존재하는데도 원가절감과 판관비를 줄여서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흑자로 돌아서게 했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텍의 재무상태는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자산총계는 1,784억원이고요. 전기분(6월) 대비 34억원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부채총액은 204억원입니다. 전분기 대비 27억원이 불었습니다.

 

자본금총계는 1,580억원이라고 합니다. 전분기 보다 7억원이 늘어났습니다. 자산, 부채, 자본 모두 증가했답니다.

 

상한가 훗날 추가 상승을 추측해 보면 6,775원과 7,000원에 전고점 양봉의 침이있어요. 이 가격에서 급락을 할 때 물린 악성 매물이 있어 언제든지 매도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7,500원부터 8,800원까지 약 3개월에 걸쳐 횡보하며 박스를 만들었어요. 여기에 최대의 악성 매물이 기다리고 있어요.

 

돌파가 쉬워 보이지 않습니다. 6,775원, 7,000원, 7,500원을 통과하는지 보고 매도를 한 경우 혹은 보유를 하면 되겠죠.

4,070원을 바닥으로 반등을 하면서 W패턴 상승상황로 20일 이동평균선을 뚫고 오르고 지지를 받으면서 우상향으로 저점과 고점금액을 높여가다가 당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약 ▲60%에 가까운 급등을 했답니다.

 

밤낮 2022년 초 주가에는 약 ▼28% 정도 하락한 위치에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디스플레이텍


디스플레이텍의 2022년 주가 흐름은 평균적인 차트 모양을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1월 3일 종가를 9,000원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훗날 9,240원 연중 최고가를 기입하고 급락을 했으며 4월 21일 연초 출발 주가를 회복한 후에 2023년 1월 4일 4,070원 약 ▼56%의 하락을 했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 시장에 주요 대기업들이 모두 참전, 기존 업체를 인수합병하였거나 자체 사업을 출범하는 등 각종 형식으로 전기차 충전 직장 진출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SK그룹은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는 SK시그넷, 초급속 충전기를 경영하는 SK일렉링크, 주차와 연계한 충전 서비스를 맡은 SK E&S를 통해 기업 연계를 꾀하고 있으며, LG그룹과 GS그룹 역시 충전기 제조사와 운영 업체를 인수하며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고요.

 

<추천글>

밀 관련주 7종목 알려드려요

 

밀 관련주 7종목 알려드려요

밀 관련주 7종목 알려드려요 세계 5위로 밀을 수출하는 나라인 우크라이나의 흑해 항구가 러시아 군에 봉쇄되어 버린 것이 우선 치명적인 상태입니다. 우크라이나산 밀을 수출하기 위하여 육로

sugarmat.tistory.com

소금 관련주 8종목

 

소금 관련주 8종목

소금 관련주 8종목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국제 원자재 가액이 상승하며 가공식품 물가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오늘은 소금 관련주에 대하여서 같이볼게요 합시다. 보통과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