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밀 관련주 7종목 알려드려요

슈가메트누누 2023. 6. 29. 13:18

밀 관련주 7종목 알려드려요

세계 5위로 밀을 수출하는 나라인 우크라이나의 흑해 항구가 러시아 군에 봉쇄되어 버린 것이 우선 치명적인 상태입니다. 우크라이나산 밀을 수출하기 위하여 육로로 우회하려 해도 바로 바로 즉시 수출은 쉽지 않다고 하고요.

미국 중부지방과 프랑스, 이란 등 밀 곡창지대가 가뭄에 시달리고, 밀 생산이 급감한 인도는 수출 금지령까지 내려 식량 보호주의 우려를 키웠다고 하는데요.

밀 관련주
밀 관련주


국내에서도 밀가루 값이 크게 오르며 물가 인상을 부채질하는 가운데, 전쟁과 가뭄으로 밀 생산이 줄면서 전 세계가 밀 대란에 시달리고 있다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밀 연관주에 관해서 찾아보겠습니다.

 

풀무원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음식제조업 등을 주 회사 취지로 1984년 설립됐고, 2008년 7월 인적분할을 통해 순수지주회사로 출범하고 있고,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간의 시너지 효과와 경영효율 극대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풀무원음식, 풀무원 푸드 앤 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0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간직하고 있었고, 주력 제품인 두부는 거시적인 소비량이 감소 경향였으나 코로나19 차후 가정 내 취식이 늘어나면서 두부 소비가 증가하였습니다.


풀무원 주가 차트
풀무원 주가 차트



[풀무원 실적]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은 17.2% 감소, 당기순이익은 71.7% 떨어하고 있었고, 전면적인 수익성이 악화된 가운데 이자금액 부담이 늘었고 법인세 금액 역시 늘면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고 하나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커졌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밀 관련주

농심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됐으며, 1976년 상장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총수는 43개사로 태경농산, 율촌화학, 농심홀딩스 등이 있으며, '감튀', '배홍동', '신라면 볶음면', '미니 짜파 링' 등 라면과 스낵 오프라인에서 프리미엄 신제품을 계속해서 방출하고 있습니다.

- 국내 라면시장과 스낵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 연구개발 능력, 생산 및 품질 등 세계적인 경쟁력을 기본으로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주요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농심 주가 차트
농심 주가 차트


[농심 실적]

- 2021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은 33.8% 감소, 당기순이익은 32.8% 떨어하고 있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고 하지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늘었고 판관비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하였습니다.

- 신규 지역 개척과 ‘辛’ 브랜드 및 프리미엄 제품을 집중 육성하고, 유럽과 동남아 지역은 건설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하여 매출 성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밀 관련주

 

CJ제일제당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2007년 9월 CJ에서 사업 분할되어 음식과 생명공학에 열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음식회사의 위치를 공고히 하였으며, 고급화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탁월한 맛과 품질, 강경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 입니다.

-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차트
CJ제일제당 주가 차트


[CJ제일제당 실적]

- 2021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1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 떨어하고 있었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급 불안정으로 인건비, 운반비 등의 증가로 인해 순이익이 소폭 떨어뜨리였음.

- 국내외 음식의 주력 제품 및 성장 경로 확대와 아울러 바이오 사업의 유일한 R&D 능력을 토대로 시장 지배력 확대 등 전 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인해 매출이 증가함.

밀 관련주

SPC삼립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8년 삼립음식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어 제과 및 음식 판매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75년 상장됐고, 사업부문은 BAKERY사업부문, FOOD사업부문, 유통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동사는 베이커리 핵심 재능을 기틀로 한 샌드위치, 냉장 제빵/디저트류 등과 동일한 각가지 RTE(Ready to Eat) 제품들을 방출하고 있습니다.


SPC삼립 주가차트
SPC삼립 주가차트


[SPC삼립 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 증가, 영업이익은 29.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변경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증가와 나란히 이자가격 및 법인세가액 감소 등의 여운으로 당기순이익은 흑자변환이 되었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 부담이 늘었다고 하나 매출 증가 폭이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사조동아원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할 의도로 1972년 설립됐고, 1989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고 있고, 동사는 원맥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부문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제분 및 생물자원의 국내 시장은 성숙단계로 동사는 고정적인 거래처 확보를 통한 영업활동을 하고 있었고, 기존 사업을 기본으로 고부가가치 상품에 대한 R&D를 계속해서 해나가고 있습니다.


사조동아원 주가차트
사조동아원 주가차트


[사조동아원 실적]

- 2021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19.2% 증가, 당기순이익은 75.4% 떨어하고 있었고, 영업이익 증가와 나란히 법인세와 이자 금액은 줄었다고 하지만 1회성 손실 등의 여파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와 인건비 등의 부담은 늘었으나 판관비는 되려 줄어든다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한탑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소맥분과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1995년 상장하고 있었고, 농림수산음식부 HACCP 인증을 획득하였고, 연구인력 확충 및 시험농장 운영 등 R&D 활동 심화를 통해 시장환경변환에 본격적으로 조취를 취하고 있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담겨있는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의료기기제조, 보호용 테이프 제조, 부동산 투자 및 자동차 부분정비, 축산업, 창업투자, 음식제조가공업 등이 있습니다.


한탑 주가 차트
한탑 주가 차트


[한탑 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증가, 영업손실은 55.1% 감소, 당기순손실은 37.9% 떨어하고 있고,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고 하나 매출원가 부담은 커졌으며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에도 개의치않고 영업손실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 산업의 성숙기에 따른 수요부진으로 양적인 성장 여력이 축소된다고 하면, 동사는 거래처에 대한 질적 서비스 지원을 통해 브랜드 제고에 힘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한제분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53년 설립되어 제분업 및 소맥분 판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었고, 동사를 면제하고 13개의 계열회사를 지참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영역으로 대표 브랜드인 '곰표'밀가루와 튀김, 부침가루 등의 프리믹스 제품, 국수, 파스타 등의 많은 종류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였으며, 동사의 사업부문은 소맥분 음식부문, 사료부문, 하역 및 보관 매출 부문, 반려동물사업부문, 식음료 계통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대한제분 주가 차트
대한제분 주가 차트


[대한제분 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증가, 영업이익은 8.7% 증가, 당기순이익은 319.8% 증가하고 있으며, 치열한 영업 환경과 질병으로 인한 사료시장의 고충 속에서 전년대비 14.5%의 매출액 증가를 보이고 대단히 괜찮은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는 증가했다고 하나 매출 증가폭이 커 영업이익이 증가했으며 1회성 이익 등의 반향으로 당기순이익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추천글>

소금 관련주 8종목

 

소금 관련주 8종목

소금 관련주 8종목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국제 원자재 가액이 상승하며 가공식품 물가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오늘은 소금 관련주에 대하여서 같이볼게요 합시다. 보통과

sugarmat.tistory.com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년전에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 다녀왔지만 8월에는 태양이 너무 뜨겁더라구요. 1년전에는 주로 워터파크 위주로 다녀보았는데 올해에는 해수욕장도 가보고 싶어지네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