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예상도

슈가메트누누 2023. 6. 29. 00:01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예상도

 

대한민국 아빠들이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차 1위 후보에 언제든지 자리하고 있는 자동차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카니발이라고 합니다. 대가족이 안일하게 탑승가능한 특징적인 차이고요.

 

이번 포스팅에서 아빠들의 로망의 자동차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통해 미리 살펴보는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기아 카니발은 25년의 전통을 과시하는 차량인 만큼 많은 발전과 실재적인 차량입니다. 벌써 4세대 모델이 출시되었고, 곧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어요.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1.6 가솔린 터보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가 13~15km/l로 나타나는 것을 보면 카니발은 공차중량이 더 무겁기 때문에 13km/l를 웃돌지 않을까 생각하고요.

그렇게 인기가 좋은 카니발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 더욱 관심이 가는 것처럼데요. 초창기 카니발의 경우 다소 투박하고 멋은 없지만, 실용성 있는 모습으로 진화하였고, 3세대 풀체인지 향후 디자인에 신경을 쓰면서 더욱 높은 판매량과 좋은 평가를 받아왔었으며, 4세대 카니발 출시 차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디자인, 실용성, 성능 모든 면에서 우수하게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그로 인해 이번 4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인기는 엄청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더구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풀체인지급 변환와 아울러 모든 아빠가 원했던 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추가되는 등대부분풀체인지라고 봐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그럼, 지금 당장 기아 카니발 4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미리 알아보겠습니다.

패밀리카로 고명한 카니발은 대형 다방면 자동차 MPV로 1998년 출시를 하였는데요. 출시 후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인 만큼 더욱 멋있어진 4세대 모델까지 선보였답니다. 카니발은 넓은 실내와 다양한 활용성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카니발을 갈음할 차량이 없는데요. 그렇기에 패밀리카는 물론이고, 연예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차량이에요.

기아 카니발 디자인보러가기

처음 언론에서는 2.5 가솔린 엔진을 밑바탕으로 한 하이브리드 엔진이 산뜻하게 개발되고 출시할 것이라고 했답니다만, 그 사실은 카더라로 알려졌습니다. 카니발 디젤은 단종 없이 그래도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마도 디젤 엔진의 수요가 꾸준하게 이뤄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요.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프론트 범퍼 형상도 소상히 탈바꿈을 했다고 하는데요. 디테일하게 보면 양쪽의 에어커튼의 디테일과 스키드 플레이트가 살짝 들어간 부분에서 위로 두 군데 올리면서 포인트를 줬는데 굉장히 잘 맞아드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기아의 패밀리룩인 타이거 노즈 스타일로 개설되어 기아 디자인 정체성을 끊이지않고 있습니다. 큼직한게 웅장한 느낌을 주는 타이거 노즈 그릴 역시! 디자인 기아가 맞는 것 같지요. 실제 차량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정말 기대가 되는 부분이예요.

그릴이 오래전 사다리꼴 형태에서 직사각형 형태로 변환될 예정이고요. 좀 더 묵직하고 중후한 느낌이 드는 디자인이예요. 거기에다 기존 십자형태의 그릴형태에서 엑스자 스타일의 그릴로 변경이 된다 하였습니다. 좀 더 세련되고 안정감 있는 경향를 연출합니다. 또한 헤드램프는 좌우로 4구 램프가 적용되어 더욱 세련 된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테일램프는 서로 계속 되면서 더욱 차량이 웅장하게 보이는 느낌이에요. 테일램프 DRL이 서로 연결되고 수직으로 가서 끝부분에서 내려가는 모습으로 차량을 더욱 각진 느낌을 주고 있으며, 스키드 플레이트 역시 양쪽으로 큼직하게 들어간 모습이 남성미 넘치는 멋진 지 모습이라고 합니다. 두 예상도 다 멋진 후면부 디자인을 지참하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다고 합니다

기아 카니발은 페이스 리프트를 진행하면서 새삼스러운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예정인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파워트레인은 바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라고 인정된다고 합니다. 카니발에 사용될 하이브리드 엔진 예상 라인업은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개발 중인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차량의 크기를 생각하면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적용되면 좋겠지만,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은 테스트하기 짧은 시간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대부분힘들 것 같아서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카니발 견적뽑아보러가기

전면을 사로잡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정말 새삼스럽게 탈바꿈했다고 합니다. 기존의 품위있는 디자인을 차지하고 있던 카니발 디자인에서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에서는 적당히 더 단단해 보인다고 하고, 묵직해 보이는 디자인을 선보였어요. 그리고 기아의 패밀리룩인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은 이어가면서 블랙 컬러를 넣어 더욱 차량을 차분해 보이고, 단단해 보이게 해 주네요. 또한, 각진 느낌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상남자 같은 느낌을 물씬 느끼게 해 주네요.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수직형 헤드램프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돌출된 느낌의 헤드램프는 차량이 더욱 상세히 보이네요. 양쪽 끝 부분으로 밀어 넣으면서 차량이 더욱 웅장해 보이는 효과를 줌과 더불어 단정한 느낌을 주네요. 기존 수평형 헤드램프 디자인보다 더 멋진 느낌이에요. 헤드램프 상단으로는 DRL 스타일의 램프가 들어갈 것과 같이데요.

또한, 수평적인 라인이 가득히 들어가서 그런지, 전면부처럼 웅장한 느낌이 더욱 들 것 같습니다. 범퍼 디자인도 소상히 변할 것으로 생각되며, 스키드 플레이트가 약간 약한 느낌인데, 전면과 고만고만한 스키드 플레이트가 들어간다면, 통일감이 전달되며, 더욱 멋진 느낌을 줄 것과 같이데 비공식적으로 아힘들지 않지만, 차량이 실제 나와봐 알기에 기대가 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을 딱! 보면 EV9을 확대한 느낌이랄까? 그런 느낌도 보이네요. 현행 모델과 비교해서 확연한 차이를 인지하는 후면부이고요. 전면부도 그렇게 후면부도 기존 카니발에서 현저히 진보된 풀체인지 급의 변환가 아닌가 싶어요.

이번에는 후면부 디자인을 관찰해보도록.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디자인에도 무척 많은 변환를 볼 수 있어요. 기존의 테일램프는 일자형으로 되어 존재하는데, 사적으로 DRL 램프 라인이 다소 겸연쩍은 느낌이 있었으나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에서는 우리에게 능란한 느낌의 테일램프가 사용될 것 같습니다. 서로 걸치는 느낌은 근사하지만, 테일램프 사이에 있던 기아 엠블럼은 하단으로 내려오고, 테일램프 DRL이 양쪽으로 "ㄱ"자 모형의 형태롤 자리하면서 그 이상으로 멋있는 디자인으로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이 다소 두꺼워진 것과 같이 느낌의 디자인으로 제작이 됐다하며 라디에이터 그릴은 가로형 패턴을 활용하며 있는 것과 범퍼의 디자인 그리고 스키드 플레이트 등이 천천히 차이가 있지만, 전반적인 느낌을 유사하게 예상도를 잘 뽑아주셨네요. 두 분 다 특출하신 거 같습니다. 위장막 사진을 보면서 예상도를 만든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니 말이죠.

카니발 견적뽑아보러가기

아무래도 국내에서 본 디자인이라고 한다면, 기아 셀토스의 느낌으로 상단을 가로지르는 느낌의 디자인을 선택하지 않을지 예상되네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X자 패턴으로 더욱 커진 느낌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더욱 차량이 웅장해진 느낌입니다. 기존의 디자인도 예쁜 모습이었다고 해도, 약간 더 남자다운 느낌이에요. 미국 조지아에서 생산하는 기아 텔루라이드를 닮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요즘 기아에서 밀고 나오는 디자인이 텔루라이드와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비슷해가는 것 같네요.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카니발이 페이스리프트 되면 비공식적으로 열망하는 점이 있으면 어찌 것이 있을까요 실내의 경우 거시적으로 차량이 넓고, 나름 세련된 인테리어로 충분한 느낌이었는데요. 아쉬운 부분이라면, 바로 헤드업디스플레이가 도입되지 않았던 부분입니다.

사적으로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없는 차량을 탈 경우 무엇인가 허전한 느낌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하고, 카니발 급의 차량에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없다는 것은 정말 좋은 차량에 옵션을 빼버린 느낌이랄까요?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선택옵션이라도 반드시 넣어줬으면 합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2023년 하반기에서 2024년 초반일 것으로 짐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위장억제할 한 신형 카니발이 도로에서 드문드간혹 목격되는 것으로 보아 출시일 발표가 곧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고요.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하반기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 하반기 출시인 만큼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검토할 있도록 하도록 요즘 위장막 차량들이 넉넉히 스파이샷으로 올라오더라고요. 더욱 소상히 말하자면,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일은 2023년 6월 이후 3분기와 4분기 사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많은 인기를 만끽하고 있는 차종인 만큼 페이스리프트와 하이브리드의 출시 예상소식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초기모델의 열풍을 이어 더 좋은 품질과 디자인의 페이스리프트와 하이브리드 카니발로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각별히이번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어 큰 집중을 받고 있고요. 하이브리드모델은 5,000만 원가량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카니발 견적뽑아보러가기
현재 카니발의 금액이 3,100만 원대에서 4,300만 원대 사이에 결성되어 있다는데 새롭게 출시될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이보다 200~300만 원 가액이 향상될 것으로 보이라고 합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출시 후 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의 기존 오너들이 카니발로 옮겨갈지 혹은 그대로 있을지에 대한 관심도 좋은 흥밋거리가 될 것이고요.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예상도를 통해 미리 알아봤습니다. 무척 멋진 모습으로 출시될 것처럼 기대감이 들어 좋았네요.

 

<추천글>

2023 렉서스 rz 450e 가격 및 정보

 

2023 렉서스 rz 450e 가격 및 정보

2023 렉서스 rz 450e 가격 및 정보 오늘은 일본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의 전기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국내에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하면 제네시스 브랜드가 생각나지만, 일본의

sugarmat.tistory.com

2024 모하비 가격표

 

2024 모하비 가격표

2024 모하비 가격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의 대형 SUV 모하비 2024년형 모델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기아 모하비의 최초 출시는 2008년으로 10년이 한층 더 넘는 기간이 지났는데요. 엄청

sugarmat.tistory.com

2024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2024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2024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이번 포스팅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모델인 싼타페 풀체인지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기아자동차 쏘렌토와 함께 우리나라의 대형 SUV를 양분하고 있다고 말해도 무방한

sugarmat.tistory.com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뉴 아반떼 가격  (0) 2023.07.09
2023년형 캐스퍼 가격표  (0) 2023.07.03
2023 렉서스 rz 450e 가격 및 정보  (0) 2023.06.28
2024 모하비 가격표  (0) 2023.06.15
2024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0) 2023.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