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

슈가메트누누 2023. 6. 14. 17:26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

오늘은 제가 요즘 제일 잘 보고 있는 나쁜 엄마 드라마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뭐 흥미로운 드라마가 없나하고 살펴보다가 나쁜 엄마라는 제목에 이끌려서 드라마를 한편 보기 시작했는데요. 내용이 기존의 드라마와는 같지않게 내용이 적당히 참신한거 같아서 보게 되네요. 이제 곧 있으면 나쁜 엄마 결말을 얼마 안 남겨두고 있어요. 이러한 시점에서 나쁜 엄마의 줄거리와 결말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니다.

나쁜엄마 결말
나쁜 엄마 결말

JTBC <사랑의 이해> 후속작으로 방영 예정인 드라마 <나쁜 엄마>는 라미란, 이도현, 안은진, 유인수 배우가 주연으로 참여한 JTBC 수목 신작 드라마이고요.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 밖에 없는 영순의 스토리를 그려내고 있고요

JTBC <나쁜 엄마> 제작에는 SLL, 드라마하우스, 필름몬스터가 참여하였고, 연출에는 <괴물><열여덞의 순간><한여름의 추억>을 연출한 심나연 PD와 <인생은 아름다워><7년의 밤><스텔라>를 집필한 배세영 작가가 집필에 동반해 참여했어요. 제작진만 봐도 웰메이드 드라마를 기대해볼 수 있을 듯 해요.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


JTBC 수목 드라마 <나쁜 엄마> 몇부작인지 궁금해하실 분들도 많으신 것 같은데요, 총 14부작으로 생성된 드라마이예요. 자식을 위해 나쁜 엄마가 될 수 밖에 없었던 영순과 어떠한 날 아이가 되어버린 검사 아들 강호가 모자관계가 어떤 것인지 보여주는 드라마 시놉시스를 지참하고 있다고 합니다.

JTBC <사랑의 이해>가 전국 시청률 기준 4.4%로 마무리 되는데요 라미란 이도현 안은진 유인수 배우가 메인으로 대두한 드라마 <나쁜 엄마>는 어느 시청률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 촬영지

 

나쁜 엄마 결말

나쁜 엄마의 결말은 어떻게 달성될지 한번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이제 부터는 여태까지 나쁜 엄마를 보지않은 사람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수도 있으니 아래 줄거리만 읽어보시고 드라마를 미리감치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럼 나쁜 엄마 결말에 대하여서 제가 생각하는 것은 그리고 권선징악은 짜여져야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로 인해
현재시점에서는 최강호가 모든 기억을 찾았으며, 엄마의 말대로 더 이상 자신을 희생해 가면서 복수를 한다는 것은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

우태수의 딸이 최강호에게 했던 것들이 핸드폰의 예증로 들고있다는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에 그것을 동원해 복수를 더디게 시작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현재 엄마도 아프기 떄문에 마지막에 엄마와 행복하게 사는 그런 해피엔딩은 아닐지라도 최강호의 아버지의 복수를 하고 나쁜사람에게 모든것을 뺏는 결말이 달성될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최강호가 사랑하는 미주와 그리고 자신의 유아들과 행복하게 사는 그런 결말을 기대하고있고요. 현재 글을 쓰고 있는 6월 8일에 나쁜 엄마는 최종화를 앞두고 있어요. 과연 어떻게 결말이 만들어질지 벌써 부터 많은 기대를 하고 있어요..

 

나쁜엄마 줄거리

우선 그러면 제일먼저 줄거리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봅니다.

 

크게 주인공은 드라마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나쁜 엄마, 즉 엄마역으로는 라미란 배우가 나오며 아들로는 요즘 핫한 배우인 최강호역으로 이도현 배우님이 나옵니다.

 

어릴적 최강호의 아버지는 현재 우벽그룹의 회장이자 온갖 악행으로 그룹을 크게 키운 회장과 그리고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던 검사출신 국회의원 오태수에 의해서 아버지는 억울한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아버지의 죽음은 자살로 조작되었다고 하지만 마땅히 자살이 아니라 우벽그룹의 회장과 오태수의 짓이라고 조금만 생각해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

행복한 돼지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영순(라미란 분)은 악착같은 캐릭터이예요. 세상에 모든 엄마는 나쁘다고 가정하는 드라마 <나쁜 엄마>는 특징적인 엄마의 모습을 내놓고 있다고 합니다. 재능이 없어서 자식에게 좋은걸 해주지 못하고, 함께 장시간 같이 있어주지 못하여 미안한 모든 부모들의 마음을 관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순은 어린 시절에 화가라는 꿈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나 부모님과 남동생이 교통사고로 앞서 세상을 떠나면서 화가의 꿈을 접고 사료가게를 운영하다 돼지 농장을 운영하던 사장 해식으로 부터 프로포즈를 받고 자식에게만은 돈없으며 무식해서 불행한 삶을 남기고 싶지 않아요.

 

그렇게 태어난 강호에게 공부만 시키고 소풍 한번 보내주지 않게되면서 모질게 키워냅니다. 컴퓨터 게임은 물론 친구랑 맘 놓고 놀게 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날 강호가 사고를 당하면서 어린아이로 변해버리는데요, 나쁜 엄마 영순은 가족을 지키기 위해 엄마란 뭔가를 정확히 보여줄 예정입니다.

최강호의 아버지 즉, 진영순 (최강호 엄마) 남편은 곧 태어날 아이를 위하기에 돼지농장을 운영하면서 잘 살아 가고 있었어요. 하지만 올림픽 개최로 말미암아 농장쪽으로 성화봉성이 지나간다는 원인으로 돼지농장를 철거해달라는 현 우벽그룹회장의 제안을 받습니다. 하지만 평생을 돼지농장을 운영하고 자신의 아버지때부터 쭉 농장을 해왔던 애정있던 곳이라 철거를 거절하게 됩니다.

이러한 추세속에서 우벽그룹회장은 밤에 몰래 돼지농장을 불태우고 부근 마을사람들을 협박을 해서 소송을 자신에게 이로운쪽으로 흘러가게 해요. 그리고 여기서 소송을 진행했던 것이 바로 오태수 검사이고요. 그 후 이러한 판정을 받아드릴수 없었던 최강호의 아버지는 오태수 검사를 찾아가서 부탁하지만 이미 돈을 받고 매수가 되었던 검사는 최강호의 아버지의 말을 정확히 들어주지 않아요. 그 후 우벽그룹회장에 의해서 살해를 당하고 자살로 위장하여 사건을 마무리 하게 되기도 합니다.

최강호의 어머니는 믿을 수가 없었고, 당시에는 힘이 없었기에 최강호에게 어릴적부터 검사가 되게 하기 위하여 아주 강하게 아들을 교육하게되며, 학교 소풍도 보내주지않는 나쁜 엄마가 됩니다.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

아버지의 억울한 죽음에 관해서 알아봐 달라고 검사가 되면 힘이 생기고 아버지의 억울한 죽음에 대하여서 알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아주 모질게 아들을 대처하는 엄마가 됩니다.


이러한 나쁜 엄마 밑에서 공부밖에 모르고 오직 검사가 되기위하여 공부만 생각하며 결국에는 검사가 된 최강호는 아버지의 죽음을 알아보면서 자신의 아버지가 어떻게 억울하게 죽음을 당했는지 알게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자신을 희생해서라도 아버지를 그렇게 만든 인류에게 벌을 주려고 합니다. 그러므로 어머니에게 많이 힘들게 굴고 오태수 검사의 딸에게 일부러 접근을 해서 결혼을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우벽그룹회장에게는 자신을 아들로 받아달라고 하는 등 자신을 희생해서 아버지를 그렇게 만든 사람에게 가까이 아주 가까이 최측근으로 접근해서 그들과 같이 망가지려는 계획을 짭니다.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


그렇지만 오태수와 그의 딸에 의해서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그뒤로 깨어난 최강호는 7살의 지능으로 돌아가게됩니다... 그럼 과연 복수는 어떻게 되는것일까요???

 

JTBC 수목 신작 드라마 <나쁜 엄마>는 저녁 10시 30분 JTBC에서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모라는 큰 주제를 라미란 배우가 풀어낸 드라마로 무작정 본방으로 봐야 겠습니다. 본방을 놓치신 분들은 나쁜 엄마 다시보기를 보실 수 있어요.

티빙과 넷플릭스를 통해 다시보기 하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바로가기

 

나쁜 엄마 드라마 정보

● JTBC 수목 드라마 첫 방송일: 2023년 4월 26일 밤 10시 30분
● 몇 부작: 총 14부작
● 장르: 가족, 휴먼, 코미디
● 방송 기간: 2023년 4월 26일 수요일~ 2023년 6월 8일(예정)까지
● 스트리밍 정보: 티빙, 넷플릭스
● 드라마 좋지않은 엄마 연출은 드라마 '한여름의 추억', '열여덟의 순간', '괴물'을 연출했던 심나연 PD가 담임했으며, 극본은 영화 '완벽한 타인' '인생은 아름다워'의 각본을 썼던 배세영 작가가 맡았어요.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

영화 말아톤의 명대사가 생각나시나요? 모든 엄마에게 자식은 백만 불이 아니라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존재라고 하고요. 소중한 아들 강호가 사고로 인해 7살이 되었으나 영순은 또 한 번 아들을 위하여 나쁜 엄마가 되어 두 사람만의 행복여행을 떠나게됩니다.

자폐아를 가진 부모의 소원은 모두 자식들보다 하루만 더 오래 사는 것입니다. 나쁜 엄마 영순의 마음 또한 강호보다 하루를 더 살고 싶지 않을까요? 아들만을 바라보고 살았던 또 살고 있는 수많은 어머니들을 위한 드라마 나쁜 엄마이고요. 세상에 모든 엄마는 어쩌면 나쁜 엄마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JTBC 나쁜 엄마 방송시간 수요일, 목요일 10시 30분이라고 합니다. 오랜만에 사람냄새나는 드라마 나쁜 엄마 시청률 대박을 응원합니다.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

 

같이 보시면 좋은글

어쩌다 마주친 그대 촬영지

 

어쩌다 마주친 그대 촬영지

어쩌다 마주친 그대 촬영지 KBS2 의 촬영지가 화제네요. 는 1980년대 농촌 마을의 정감있고 아름다운 모습을 잘 담아냈죠. 시대적 배경이 40여년 전 옛날인 만큼, 고증을 위해 디스코클럽이 있는 시

sugarmat.tistory.com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년전에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 다녀왔지만 8월에는 태양이 너무 뜨겁더라구요. 1년전에는 주로 워터파크 위주로 다녀보았는데 올해에는 해수욕장도 가보고 싶어지네

sugarmat.tistory.com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