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벤츠 SUV 세단 차종류

슈가메트누누 2023. 6. 4. 04:15

벤츠 SUV 세단 차종류 

자동차 이름을 보다 보면 헷갈리는 것이 참 많습니다. 보통 브랜드마다 고만고만한 라인업으로 형성되어 있다며 각가지 형태와 크기에 따라 가려집니다. 그중 제일 라인업이 많은 독일 3사 브랜드의 대표 격인 벤츠 차 가지 수 정리 해드리도록 할게요.

 

벤츠 모델은 크게 세단, SUV, 해치백, 쿠페 그리고, 카브리올레와 로드스터로 분류되고 있어요. 그중 SUV 부류는 EQ, GL, G-Class와 마이바흐 SUV로 또 나누어지고요. 총 10개 모델의 SUV차량이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벤츠 SUV 세단 차종류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벤츠코리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치백 / MPV 라인

A-CLASS, B-CLASS 두 가지이며 C-CLASS 보다 작습니다. A클래스는 제일 작은 차량으로 본시 해치백 스타일이고 세단도 출시했다고 합니다.

 

본연 인기가 덜했지만 익스테리어 변환으로 2030 세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벤츠 종류
벤츠 종류

B클래스는 MPV(여러방향 자동차) 차량으로 A클래스보다 다소 큽니다. C클래스, E클래스와 동반해 벤츠 판매량 TOP5에 속하지만 해치백 모양의 라인은 해외에 비교해서 국내에서 인기가 별로 없어요.

 

A-Class Hatchback


해치백 차량으로는 A클래스 1가지 가지 수의 차량이 있고요.

벤츠 SUV 세단 차종류

EQ

여러 브랜드에서 많은 눈길을 기울이는 전기차 라인업으로 suv와 세단으로 가려집니다. 벤츠 EQ는 순수 전기차로 별도의 내연기관 도움 없이 배터리로만 구동 해요. 외관이것만이 아니라 내부가 예쁜 것으로 유명하고요.

SUV : EQA, EQB, EQS로 조합된 SUV 라인업이고요. GLA를 토대로 만든 EQA는 6천만 원대부터 착수하고 EQS는 1억 원 중반대를 넘습니다.

세단 : EQE, EQ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클래스와 s클래스의 전기차 버전으로 보시면 되기도 합니다.

기존 세단의 중후한 디자인보다 좀 더 둥근 느낌을 주어요.

⏩ 벤츠코리아 서비스센터 바로가기

SUV

벤츠의 SUV는 G-CLASS의 G를 따서 'GL'로 시작 해요. 가벼운 오프로드차량이라고 하는 의미로 인기가 많은 라인업이라고 합니다. GLA부터 GLS까지 모든 라인이 구성되어 있으며 G-CLASS, 속칭 '지바겐'까지가 SUV이예요.

 

G바겐(G-CLASS SUV)

벤츠 SUV 하면 G바겐을 떠올리게 되어지고 있는데 벤츠의 G바겐은 남자들의 로망입니다. 이 차량은 바디 온 프레임 타입으로 G클래스라는 공식 명칭은 1994년부터 사용되었죠. 본모습 군용 차량으로 사용되었던 것인데 지금은 가액대가 높게 발생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GL-라인은 5천만 원대에서 1억 원 중반 대이고 G클래스는 2억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애당초 군용차로 내놓았다가 민수용으로 만든 G-CLASS는 강한 스펙을 자랑하기보다는 클래식한 감성에서 주는 멋으로 인해 많은 이들의 로망이 되었어요. 각진 익스테리어와 크게 박혀있는 벤츠 로고가 한몫하는 느낌이고요.

벤츠 SUV 세단 차종류

 

벤츠 SUV 종류

전기자동차(EQ시리즈)

모델명 앞에 EQ가 붙으면 전기자동차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벤츠 전기자동차는 총 3개의 모델이 있다고 하는데 EQA, EQB, EQS가 있어요. 아래 능히 사양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주행거리는 표준 모드에 의한 연비이므로 도로 상태나, 운전 방법 등 많은 종류의 환경에 따라 차이나있어요.

EQA SUV / EQB SUV / EQS SUV / GLA SUV / GLB SUV / GLC Coupe / GLE SUV / GLE Coupe / GLS SUV / G-Class SUV / Mercedes-Maybach GLS SUV
SUV 차량 가짓수로는 마이바흐 SUV, G 바겐 차량을 포괄해 11가지 가짓수의 차량이 있어요.

EQA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공식적으로 378km다. 모터제일 출력은 140kW, 배터리 용량은 65.9 kWh다.

EQB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A모델보다 짧은 313km다. 모터제일 출력은 168kW이며, 급속 충전기를 활용하면 32분 만에 완화할 수 있어요.

EQS

한번 충전으로 주행가능한 거리는 최대 459km로 벤츠 전기차 중 최고 긴 주행거리를 달릴 수 있어요. 모터가장 출력 역시 265kW로 최고 높기도하고, 배터리 용량은 107.1 kWh

벤츠 SUV 세단 차종류


GL시리즈

GLA, GLB, GLC쿠페, GLE, GLS 모델이 있어요. 기초적인 성능만 정리해 봤고요.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이니까 실제 주행과 차이가 있어요.

GLA

복합연비 10.3km/L, 제로백 6.7초, 최고출력 224/5500,가장 속도 240km/h

GLB

복합연비 14.2km/L, 제로백 9.0초, 최고출력 150/3400-4400,제일 속도 204km/h

GLC 쿠페

복합연비 12.4km/L, 제로백 7.9초, 최고출력 194/3800,가장 속도 217km/h

GLE

복합연비 11.9km/L, 제로백 6.8초, 최고출력 272/4200,제일 속도 230km/h

GLS

복합연비 9.8km/L, 제로백 6.3ch, 최고출력 330/3600-4200,가장 속도 238km/h

벤츠 SUV 세단 차종류


G-클래스와 마이바흐

G클래스와 마이바흐 SUV에 대한 기본정보

G-Class SUV

복합연비 8.2km/L, 제로백 6.4초, 최고출력 330/3600-4200,제일 속도 210km/h

마이바흐 GLS SUV

복합연비 6.1km/L, 제로백 4.9초, 최고출력 557/6000-6500,제일 속도 250km/h

벤츠 전차종 카달로그 다운로드 받으러가기

스페셜라인

벤츠 차 종류 중에서 최고가의 라인업이고요.

로드스터 : 뚜껑이 열리고 스포츠 지향적인 모델로 Super-leicht(상당히 가벼운)이란 뜻을 가진 SL과 좀 더 작은 slc가 있다고 합니다.


amg : 고성능 모델을 생성하는 벤츠의 자회사이라고 합니다. 퍼포먼스가 큰 마력이 높은 차량만 생산하더라고요.

 

AMG-GT라는 모델이 대표적이고 기존차량에 amg가 적혀있다면 amg 고성능 기술을 일통했다고 생각하시면 된다 하였습니다.

벤츠 SUV 세단 차종류


마이바흐 : 저조한 판매량으로 단종되었다가 S클래스 파생모델로 벤츠 최상위 서브 브랜드로 개편했답니다. 럭셔리 세단 라인업으로 전 세계의 많은 부호들이 타고 있어요. 후면에 마이바흐 엠블럼이 있어요.

 

C-Class Cabriolet / E-Class Cabriolet

카브리올레 & 로드스터 차량은 벤츠의 스포츠카 모델이며 카브리올레 모델은 2가지 부류가 있어요.

 

 

쿠페

2인승 모델로 문이 두 개 달린 차량이라고 합니다. 세단에서 파생된 모델로 차체가 낮고 공기저항을 줄여 주행성이 강력한 차량이고요.

기본 모델명 뒤에 -Coupe라고 붙게 되기도 합니다. 쿠페는 문 2개가 기본이지만 4 도어 쿠페라고 하기에 말 그대로 문이 4개인 쿠페가 있고요.

 

문이 4개라 세단과 헷갈릴 수 존재하는데 그 이상으로 더 스포티하고 유려한 실루엣이예요.

 

쿠페와 세단의 느낌이 모두 나기 때문에 CL(Coupe Luxury) 뒤에 c, e, s의 등급으로 나눠서져요. cle, cls 같은 이름 보신 적 있으실 것 입니다.

 

CLA Coupe / C-Class Coupe / E-Class Coupe / CLS-Coupe / Mercedes-AMG GT 4-Door Coupe

벤츠 쿠페는 6가지 부류가 있어요.

벤츠 SUV 세단 차종류

세단

벤츠의 기본 코어모델로 정통 세단이고요. C, E, S 순차적으로 차의 크기가 커지고 비용이 비쌉니다.

C-CLASS : Compact(소형)라는 의미를 가진 중형세단이고요. 셋 중 최고 규모가 작고 저렴한 모델이고요. C200과 C300 4 MATIC 2가지 트림으로 되어있고 6천만 원 초반대부터 시작이예요.


E-CLASS : Elegant(품격 있는)라는 뜻으로 준대형 세단이고요. 수입차 판매 1위의 베스트 셀링카로 엔진, 배기량에 따라 폭넓은 금액대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천만 원 후반~1억 천만 원까지 종류별로 많습니다.

 

E클래스는 중형 세단 라인으로 2022년 대한민국 기준으로 수입차 판매 대수 1위를 소유한 모델입니다. 

 

벤츠 중형 부문의 최초 모델로 초기 E클래스는 편의성을 위주로 제조를 했다고 하는데 1980년대 향후로는 편의성, 안전성뿐더러 경제성에 초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2013년에 뉴 E클래스, 쿠페, 카브리올레 등 많은 종류의 라인업이 나왔습니다.

S-CLASS : Special(특별한)이라고 부르는 뜻으로 대형 세단이고요. 벤츠 정통세단 최상위 모델로 최고 크고 가액도 1억 4천만 원대부터로 제일 비쌉니다.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에서 표상하는 최고급 럭셔리 대형 세단입니다. 

 

1972년 'S클래스'의 명칭을 공식적으로 사용했고, 이때 1세대 모델이 출시되었죠. 1세대부터 S클래스는 안전 기술이 접목되어 있는 급진적인 차량이라 불리면서 사회의 인기를 많이 얻었죠.

벤츠 SUV 세단 차종류

EQE Sedan / EQE Sedan / A-Class Sedan / E-Class Sedan / S-Class Sedan / S-Class Sedan long / Mercedes-Maybach S-Class
2023년 기준 세단 가짓수로는 7가지 가지 수가 있어요.

벤츠 용어

가장 먼저 자주 보았으나 정확한 뜻은 몰랐던 용어들을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4 MATIC : 벤츠의 4륜 구동 시스템이고요.
Bluetec : 디젤엔진 슬로건으로 요즘엔 쓰지 않아요. 요즘은 끝에 -d를 붙이라고 합니다.
Exclusive : 엠블럼이 보닛 위에 나와있고 부드러운 승차감과 내부가 특징이예요.


Avantgarde : 엠블럼이 그릴에 크게 박혀있고 상대적 굳센 서스펜션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스포티한 느낌으로 젊은 층이 타깃이예요.
Eq : 벤츠의 친환경 모델로 전기차를 의미 해요.


Cabriolet : 유럽에서 오픈카를 말하며 미국은 '컨버터블'이라고 칭하고요. 2인승 스포츠형 오픈카는 '스파이더' 또는 '로드스터'라고 불러요.


뒤에 붙는 숫자의 경우 애당초 엔진의 배기량을 나타냈으나 요즘 엔진을 다운사이징하는 대신 터보를 다는 트렌드에 따라 달라지기 시작했어요. 높은 숫자 일 수록 고성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기도 합니다.

벤츠 SUV 세단 차종류

<같이 보시면 좋은글>

아우디 A6 가격표 디자인

 

아우디 A6 가격표 디자인

아우디 A6 가격표 디자인 아우디는 독일의 평판이 높은 자동차 제조사로, 고성능과 고품질의 차량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 고명해져 있어요. 그 중에서도 아우디 A6 세단은 아우디의 표준적인 럭셔

sugarmat.tistory.com

bmw 5시리즈 가격표

 

bmw 5시리즈 가격표

bmw 5시리즈 가격표 BMW는 독일의 프리미엄 자동차 및 오토바이 제조회사로써 본사는 독일 뮌헨에 자리잡고 있어요. 수많은 경쟁 자동차 브랜드 사이에서 스포츠 차량의 제일 왕좌에 올라있는 브

sugarmat.tistory.com

2023 렉서스 es300h 가격 제원

 

2023 렉서스 es300h 가격 제원

2023 렉서스 es300h 가격 제원 렉서스 차량 타시는 분들 정말 많죠. 렉서스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최고 인기가 많고 매번 올해에 자동차로 뽑힐만큼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차량으로 연비, 승차감,

sugarmat.tistory.com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0) 2023.06.15
BMW SUV 종류 총정리  (0) 2023.06.06
아우디 A6 가격표 디자인  (0) 2023.06.04
bmw 5시리즈 가격표  (0) 2023.05.30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0) 2023.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