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아연이 많은 음식 11가지

슈가메트누누 2023. 6. 2. 14:18

아연이 많은 음식 11가지

오늘 글에서는 아연이 많은 식품 11가지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연은 단백질, 마그네슘과 같은 제2유형 영양소에 속해요.

 

부족 시 특정 질병을 발생시킬 수 있는 제1유형 영양소(철분, 엽산 등)와 같지 않게 제2유형 영양소는 전체적인 대사에 참견하는 영양소를 상해요.

아연이 많은 음식
아연이 많은 음식


아연은 동식물의 성장과 생존에 필수적인 광물이라고 합니다. 세포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균과 항거해 싸우거나 DNA를 생성해 주는 데 돕습니다 또한 흠집 치료, 후각과 미각을 강화시키고 피부와 눈 건강에도 도움이됩니다.

 

즉 아연이 부족해지면 특정 질병이 유발된다기보다 무력감, 빈혈, 피부염, 감염 저항력 저하, 면역력 저하, 성장지연 등 전면적인 기능 저하로 이어져요.


탄수화물, 단백질, 철분의 대사 등 200여 종의 효소로 작동하여 사람의 몸의 성장, 2차 성징 등에 관계해요. 또 뇌 발달, 뼈 형성, 철분 대사, 호르몬 분비, DNA 합성, 신경 자극 제공, 스크래치 재생 등의 역할을 단행해요.

 

스트레스나 염증성 질환에서 신체의 언제나성과 면역작용, 항산화 역할을 도맡는 요긴한 물질이죠. 필수 미량 영양소인 아연은몸몸 내부에 저장되지 않아 식품으로 공급해주어야 해요.

 

평상시 아연이 많은 식품을 멀리하던가 소화불량, 장 질환으로 영양 흡수율이 저하되는 경우 아연이 부족해질 수 있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연의 섭취가 정한것 없이이지요. 하지만 여러분들은 어찌 음식에 아연이 많이 지참하고고 있는이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해요.

 

굴 이외 동반해 또 바로 쇠고기에도 매우 아연이 많이 함유있어요있고요.

 

아연이 결핍되지 않기위해서라도 아연이 많이 내포하고 음식을 스스로 찾아서 드시고 좋은 몸을 만들어 주는게 좋아요. 아연은 세포 분화에 연관되어 중요한 미네랄이지요.

 

그리고 인슐린 분비에 관여하며 적혈구와 백혈구의 세포억제할 진정시키는 작용도 있어요.

 

 

아연이 많은 음식 - 그릭 요거트


200g의 그릭요거트에는 하루 필요량의 약 1/4을 결성하는 1.5mg의 아연이 내포되어 있어요.

 


아연이 많은 음식 - 카카오


카카오에도 아연이 들어존재하는데, 무설탕 초콜릿에는 100g당 아연 10mg이, 카카오 가루에는 100g당 아연 권장량의 40%크기가 들어있다고하고요.

 

물론 초콜릿은 이러한 좋은 효능도 있지만 설탕이 포괄하고있는 제품의 경우, 많이 먹을 경우 비만이나 다양한 병을 유발시키는 등 신체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므로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고 하며 만약 먹더라도 무설탕이 들어간 카카오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해요.

 


아연이 많은 음식 - 양고기


양고기는 양념으로 먹는 것보다는 스테이크로 먹는 것이 괜찮은데, 약 120g의 양고기엔 여성이 요구하는 양의 반반인 약 4mg의 아연을 포함하고 있어요.

 


아연이 많은 음식 - 게


쪄서 삼켜도, 장으로 담가 섭취해도 좋아요. 종에 따라 더디게 갭이 있지만 게살 85g은 아연 7mg 정도를 내포하고 있어요. 하루 필요량의 88%다. 게에는 아연 이 외에도 다른 미네랄 성분도 할 수 있는 데까지 들어 있어요.

 


아연이 많은 음식 - 병아리콩


슈퍼푸드로 많이 퍼져 있는 병아리콩 한 컵에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두둑하고 2.5mg의 아연이 들어있어요.

 


아연이 많은 음식 - 호박씨


아연은 주로 동물성 음식에 풍부합니다. 호박씨 28g에는 아연 2.2mg이 들어 있어요. 삼씨에도 아연이 풍부합니다. 3테이블 스푼이면 3mg을 섭취할 수 있어요. 요거트, 샐러드에 뿌려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 캐슈넛


캐슈넛은 땅콩과 또한서 최고 자주 보이는 견과류 중에 하나로 편리하고 가액도 저렴하며 맛이 있는 음식이죠. 미네랄은 열에 의해 변하지 않기에 살짝 볶아서 흡수하면 더욱 좋아요. 30g당 1.5mg의 아연을 내포하고 있어요.

 


아연이 많은 음식 - 시금치


시금치에는 아연이 100당 1.3mg 포함되어 있다고 하며 비타민C 또한 넉넉하기서 심장질환이나 암, 당뇨, 신경 퇴행성 질환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요.

 


아연이 많은 음식 - 검은 콩


검은 콩 한 컵에는 아연 2mg이 들어 있어요. 마그네슘, 인, 그리고 철분과 칼슘도 풍부합니다. 뼈를 튼튼하게 보존하고 싶으면 밥을 지을 때 기필코 검은 콩 한 줌을 넣도록 합시다.

 

병아리 콩에도 아연이 많이 들었죠. 한 컵에 2.5mg. 병아리 콩에는 또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 쇠고기


붉은 고기를 과잉 섭꾸리는는 육체에 나쁘다. 하지만 건강을 유지하려면 대충 어림잡아서는 먹어주는 것이 좋아요. 단 지방이 적은 부위를 고르도록 합시다. 쇠고기 150g을 받아들이면 하루에 소요되는 아연의 90%를 섭취할 수 있어요.

 


아연이 많은 음식 - 굴


무게당 함유하고 있는 분량을 따지면 최고이죠. 85g에 아연 32mg이 들어 있어요. 하루에 필요한 아연은 성인 여성의 경우 8mg, 남성은 10mg이죠. 즉 굴 85g을 받아들이면 남녀를 묻지않고 하루 권장량의 서너 배를 섭취를 가능한 셈이죠.

 

굴에는 또 신진대사를 도와주며 신경 시스템이 정확하게 기능하게 되도록 도움을 주는 비타민 B12가 풍부합니다. 동등한 방식으로 85g이면 하루 필요량의 100%를 충족을 할 수 있어요.

 

 

아연 부작용


모든 영양소와 마찬가지로 과한 섭취는 부역할을 불러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아연도 무척하게 과도하게받아들이면 메스꺼움, 복통, 식욕부진 등 부역할을 겪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연 과다 섭취가 장기화되면, 다른 필수 영양소인 구리 흡수를 방해 하고, 면역 체계가 약화되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합니다.

 

전문가들은 “하루 35mg 이상을 섭취하면 안 된다”고 말하고요. 과한 아연 보충제 섭취는 항생제 효과를 낮추고 관절염 약물의 흡수를 개입예방할 수 있어요.


아연이 많은 음식은 어패류와 소고기 등 많은가 있죠. 그렇지만,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은 어패류라고 하죠. 어패류 중 대표라고 말 할수 있는 굴을 5개 정도 섭갖추는 것으로도 하루 아연 권장량을 채울 수 있죠.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사람들에게 불린다고 하는 영양 성분 자체가 많이 들어있으며, 아연만이 아니라 구리나 철, 망간과 같은 무기질과 아미노산, 칼슘의 하나종류인타우린도 많이 망라되어 있죠.

 

<추천글>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당뇨병으로 쉽지 않아 하고 계시나요? 당뇨를 치료하는데에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잘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통

sugarmat.tistory.com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네요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네요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네요 옥수수는 대표적인 자웅이가 식물 이에요. 암술과 수술이 서로 다른 봉우리에서 나오는 것이죠 암술대의 수염이 껍질 바깥으로 나가 꽃가루를 받는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