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슈가메트누누 2023. 5. 30. 11:54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인기가 많은 벤츠 e클래스가 신형이 나왔네요. 완전 풀체인지에요. .안과 밖 모두

바뀌었네요. 실내는 미래 느낌도 있어서 죽이네요.

 

EQE 보다 더 멋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 확연히 새로워진 7년 만의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는 파격적인 디자인과 동반해 첨단 기술까지 대거 도입해 S클래스에 못미치지않는 성능을 과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앞서, 벤츠 E클래스는 최신 기술 트렌드를 매우 본식적으로 적용했어요. 운전자의 패턴을 인공지능으로 학습해 처음보는 루틴을 생성하고, IT기기 수준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전기로만 100km를 달리는 PHEV도 출시됐으며, 후륜 조향까지 가능하죠.

 

2023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후면부 디자인

 

벤츠 모델들을 보면 부분변환이나, 풀체인지 모델이나 디자인의 변경 폭이 너무 좁습니다. BMW의 상징적인 키드니 그릴을 지속하면서 많은 디자인의 변환를 주려고 하지만 벤츠는 그런 노력조차 없어보일정도로 디자인 변환점을 크게 알아보기 어렵죠.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얼마 전 신기롭게 출시한 C클래스 신형 모델도 크게 달라진것 같지 않은 디자인이었죠. E클래스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디자인의 큰 변경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변환가 많지 않아요. 'ㄱ'자 디자인의 DRL, 2구 LED 헤드램프, 소폭 전환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후면부는 테일램프 디자인만 변환되었어요.

 

2023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

실내에는 조금 플로팅 타입의 오직 독립형이며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가 위치 그리고 조수석 디스플레이로 조합된 MBUX 슈퍼 스크린이 탑재되고 대시보드 상단 셀프 카메라와 정전식 터치 스티어링 휠 등이 탑재됐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앱 스토어를 통해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과 줌, 게임 등을 재밌게 만끽할 수 있어요.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디자인보러가기

EQE, EQS와 고만고만한 실내 디자인

센터에 대형 디스플레이 소수석에는 보다 작은 디스플레이로 조직된 MBUX 슈퍼스크린이 적용 됐습니다. 앱스토어를 통해 줌, 틱톡, 앵그리버드 같은 게임도 지원되고 운전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감지하여 디스플레이 밝기도 컨트롤되고요.

셀프카메라 및 비디오카메라 기능이 대시보드에 장착되고 5G데이터, 공기청정시스템, AI기반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2023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2023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과 연비 정보를 일아봤습니다.

차량가격: 약6,960~11,430만원
공통연료:가솔린, 디젤
차량연비:복합 9.7~13.7km/L 도심 8.7

 

024 e클래스 풀체인지는 휠베이스가 기존보다 20mm 늘어났다고 하고요.

2024 e클래스 풀체인지는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가솔린과 디젤 모델이 기본사양이고요.

에어서스펜션과 후륜조향은 옵션인데 국내에 들여올 모델에 반영될지는 미지수네요.

실내는 벤츠 전기차의 인테리어 구성과 거의 비슷하게 해요. 대시보드 상단에는 실내를 촬영하는 카메라가 개설되어 있어 화상회의, 영상촬영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2023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E클래스 풀체인지는 올해 상반기 중 공개가 예정됐는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E클래스 인기에 맞춰 날쌔게 신차를 투여할 것으로 전망되겠습니다. 신형 E클래스 외관은 MRA2 플랫폼을 밑바탕으로 E클래스 특유의 매끄러운 곡선이 강조됐죠. 대체로 C클래스보다는 S클래스에 가까운 느낌이에요.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바로가기

동글동글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하단부 및 하단 주간주행등은 예전 W211(코드명) E클래스가 연상되겠습니다. 측면부에는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과 신규 휠이 적용됐죠. 후면부 테일램프는 트렁크를 파고드는 형태로 현행 모델 커졌어요. 내부에는 삼각별 그래픽이 투입될 예정이죠.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앱 스토어를 통해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줌, 앵그리 버드 게임 등을 만끽할 수 있어요. 대시보드 상단에는 셀프 카메라가 배치됐죠. 파워트레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기본 내포된 가솔린 및 디젤, 전기 주행거리가 심화된 PHEV로 운영되겠습니다.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예상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을 예상해보면 4륜 구동에 220D 익스클루시브 옵션이 8천만 원 정도  해요. 같은 버전에 고급라인인 amg 라인으로 상향하는 경우 8천5백만 원가량  해요. 같은 등급으로 매입하게 된다면 8500만 원에서 9000만 원으로 예기됩니다. 하지만 근래 벤츠에서 인플레이션으로 기인해서 가액을 올린 이슈가 있었어요. 예약을 해두었는데 금액을 많이 올려서 논란이 크게 됐어요. 너무 인기가 많으니 배짱장사를 한 것이지요. 그런 의미를 고려했을았을 때 9000만 원에 육박하지 않겠나 싶습니다. 

 

현재까지 새로 나올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에 관해서 알아보았어요. 다소 더 버텨서 신형을 매매할지 중고차를 구매하고 남는 돈으로 세컨카를 매입할지 선택이겠지요. 무슨 선택을 하던지 제 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출시일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모델인 만큼 출시일에 대한 소문이 많았어요.  그러나 벤츠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E클래스 풀체인지의 출시일을 언제라고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인터넷에서 돌고 있는 출시일들은 깡그리 루머예요. 그러나 벤츠의 월드 프리미어가 2023년 2분기에 예정되어 있다며 해당 시기에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을 완전 발표할 것이 유력할 것으로 보인다는 분위기이예요. 공개 향후 실제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시기를 감안한다면 24년도는 되어야 가능할 것이라고 예측하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판단이라고 합니다.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11세대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풀체인지 모델이긴 하나, 기존 E클래스와 전면적인 디자인은 비슷합니다.  범퍼는 다이아몬드 그릴이 적용된 것으로 보이고 헤드램프에는 쿼드램프가 적용되어 있어요.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4월 말에 디자인을 완전 공개하였어요. 실제 디자인은 해당 시점을 감안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2023 렉서스 es300h 가격 제원

2023년 기아 K3 가격표 총정리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고기간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고기간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고기간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의 페이스 리프트를 꾀하고 있는 듯한데요.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이 출시한 향후 강한 인기를 선뵈고

sugarmat.tistory.com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우디 A6 가격표 디자인  (0) 2023.06.04
bmw 5시리즈 가격표  (0) 2023.05.30
2023 렉서스 es300h 가격 제원  (0) 2023.05.30
2023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제원  (0) 2023.05.25
K8 가격표 연비 하이브리드 2023  (0) 2023.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