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2023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제원

슈가메트누누 2023. 5. 25. 23:42

2023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제원

오늘은 최근에 공개된 쉐보레의 소형 SUV 모델인 트랙스 2세대 모델에 관해서 알아봅시다. 트랙스는 쉐보레에서 2013년 1세대 모델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1세대가 출시된 차후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지는 못했으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았던 모델이죠.

트랙스 모델은 요새 2세대로 풀체인지 되어 우리 곁에 찾아왔는데요. 무려 10년 만에 풀체인지라서 많은 사람이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눈길을 더 하고 있고요. 1세대의 순둥순둥한 느낌에서 2세대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변형한 트랙스 지금 당장 만나보도록합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이번 트랙스 풀체인지 2세대 모델의 경우 한국 GM 창원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라는데요. 트랙스 풀체인지 2세대 모델의 코드명은 9BQX라는 프로젝트명을 받고 태어났습니다.

더욱 멋진 디자인으로 태어난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의 국내 출시는 다소 더 기다려 봐야겠지만, 북미 쪽에서 미리 출시를 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일은 인증절차를 모두 마친 후 2023년 중반기~하반기 정도로 가정하고 있고요.

 

K8 가격표 연비 하이브리드 2023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전기차 제원

 

2023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크기 제원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의 크기 제원을 둘러보면, 기존 1세대 모델보다 다소 더 커진 차량 크기를 차지하고 있다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요.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537mm, 전폭 1823mm, 전고 1564mm의 크기를 차지하고는있어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이는 1세대 모델에 비교해서 전장은 282mm, 전폭 48mm, 전고 86mm 커진 사이즈로 기존 모델보다 더욱 커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수치죠. 이는 상위 트림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져 모델보다 커졌으며, 현대자동차 투싼 보다는 약간 작은 크기로 소형 SUV라기보다는 준중형 SUV 크기를 가졌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2023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디자인


트랙스 풀체인지의 디자인을 쉽사리 관찰해보도록. 전면부 디자인은 쉐보레의 패밀리룩을 이어받아 멋있게 디자인됐어요. 전면의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상단과 하단으로 디자인되고 있는데요. 이는 기존 트랙스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온 것처럼데요. 그렇지만, 그 느낌은 눈에 띄게 차이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쉐보레코리아 바로가기

상단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양쪽의 데일라이트와 방향지시등 끊이지 않고 계속되어서 차량을 더욱 매섭게 보이는 것 같으며, 하단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스포티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하단으로는 유광 크롬을 이용하여 그릴 범위가 더 커 보이게 디자인하였고, 하단으로는 SUV에서 줄일 수수 없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뵈고 있고요. 그릴 양쪽에는 LED헤드램프를 배치하면서 요즘 근일 트렌드를 잘 이어가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측면부 디자인은 벨트라인이 특징인입니다. 하단에서 위로 뻗어나가는 벨트라인 디자인은 차량을 더욱 스포티하게 보이게 해 주며, 휀더 라인과 쿼터 라인이 강조되게 굴곡을 넣어 역동적인 SUV의 디자인을 완성하였고, 깊게 들어간 사이드 라인은 고혹적인 근육질 남성의 몸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네요.


K8 가격표 연비 하이브리드 2023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전기차 제원


가시적으로 측면에는 볼륨감을 살려 멋지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트랙스의 경우 최대 19인치 알로이휠을 결정할수 있답니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 디자인이 굉장히 신비로운 느낌이에요. 양쪽 끝까지 뻗어나가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고, 루프에서 계속되는 스포일러를 넣어 스포티한 감성을 살렸어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또한. C필러 라인이 급하게 내려오며 차량을 더욱 세련되고 역동적이게 재현하였고, 백도어에도 라인을 넣어 차량을 더욱 단단하게 내놓고 있다고 합니다.

범퍼 아래단에는 전면과 고만고만한 느낌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소개하여 SUV 느낌도 살리고 통일감도 살린 느낌을 주고 있네요.

 


2023 트랙스 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는 이전 1세대 모델은 생각이 나지 않을 할만큼 많은 전환를 주었는데요. 기존 1세대 모델에서는 계기판이 아갈수록그 방식이라 다소 올드해 보였다고 하나, 2세대 모델로 변환이 되면서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었습니다. 10.25인치 디스플레이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고 있어 더욱 최신 차량답게 구축됐습니다.

수평적인 디자인 요소를 이곳저것에 넣어 차량의 실내를 넓게 생성하는 디자인을 통해 소형 SUV이지만, 답답함 없는 실내 인테리어를 만들어 냈다고 하며, 양쪽의 송풍구는 마치 비행기 엔진을 모방해 차량의 실내를 더욱 싱싱하게 만들어주고 있고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2023 트랙스 풀체인지 파워트레인


트랙스의 파워트레인은 1.2리터 3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39마력 / 최대토크 22.4kg.m의 성능을 드러낸다고 하는데요. 트랙스의 파워트레인에 3 기통 엔진을 동원해서 적당히 아쉬울 수 있겠으나, 차량은 실제로 나오고, 직접 타봐야 알겠죠.

 

K8 가격표 연비 하이브리드 2023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전기차 제원

 

그러나, 차량 크기에견주어서 높은 출력과 토크로 차량 주행에 재미를 더 할 수 있을 것 같지요. 복합연비는 12.3~12.7km/l의 땔거리 효율성을 선보이고, 정지정황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에서는 8.6초라는 준수한 가속 성능을 지참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가적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제어과 사고 충돌방지(ADAS) 시스템은 모두 기본사양에 적용됐어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2023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가격 예상


트랙스 풀체인지 2세대 모델의 판매가격 예상으로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트랙스의 가격이 2만 1495달러에서 시작이 됩니다. 이를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2643만 원 크기가 시작가이고, 최대 2만 4995달러로 이를 한화로 환산하게 된다면 약 3074만 원 정도에 가격을 구성하고 있네요.

국내에서 출시하게 되었다면 GM 창원공장에서 생산하므로 개괄적으로 2천만 원 중반에서 시작을 하지 않겠나 짐작해 봐요. 사적으로 혹시라도 2천만 원 초반부터 시작을 하는 경우, 판매량이 엄청 괜찮을 것 같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경쟁 차종의 경우 근래 원자재 공급 문제와 고급 옵션 기본화 등 각가지 내외측인 인상 요인으로 3000만원 정도의 금액을 구축하고 있겠으나 쉐보레 신형 트랙스는 2000만원 초반이라고 하는 역대급 가성비의 파격적인 가격대로 출시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쉐보레코리아 바로가기


2023 쉐보레 트랙스 제원


E-Turbo Prime 1.2 가솔린 엔진과 GENⅢ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어가장 출력 139마력(@5,000rpm), 최대 토크 22.4kgf·m(@2,500~4,000rpm)를 제공 해요.
공인 연비는 복합 12.0km/L이예요.
2024 트랙스 크로스오버 모델은 '제 3종 저공해 차량'으로 공영/공항주차장 등 이용 시 각 지방단체에서 공급하는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트랙스 크로스오버 스펙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장 4540㎜, 전폭 1825㎜, 전고 1560㎜로 현대차 코나, 기아 니로보다는 크고 준중형 SUV 현대차 투싼과 기아 스포티지보다는 작습니다. 가솔린 1.2L E-터보 프라임 엔진과가장 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 성능을 발휘합니다. 연비는 17인치 모델 기준 12.7㎞/L입니다.
기본 안전 사양은 후방 카메라, 보행자 감지 기능을 포함한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차로 이탈 경고 및 유지 보조, 후측방 사각지대 경고, 스피드 리미터 등이 전 트림에서 기본입니다. 프로젝션 타입 헤드램프를 포함한 등화류도 대부분 LED가 적용되며 센터 암레스트 및 6:4 폴딩이 기본인 뒷좌석, 전 좌석 원터치 다운 파워윈도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스마트폰 미러링을 지지하는 8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역시 기본 편의 사양에 포괄됩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2023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표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액은 2052만원으로 개시하니다. 트림별로는 LS 2052만원, LT 2366만원, 액티브 2681만원, RS 2739만원으로 10년 전과 참고해도 되는 수준입니다.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트림별 풀옵션 가액은 LS 2,087만원, LT 2,401만원, 액티브 2,857만원, RS 2,872만원 으로 합리적입니다.


합리적 비용에 파워 리프트게이트, 오토홀드(Auto Hold), 캡리스 퓨얼 시스템, ECM 룸미러 &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ETCS) 등 국내 시장에 특화한 편의사양을 내포하고 있어요. 고만고만한 크기의 소형 SUV 차량인 현대차의 코나 그리고 기아차의 니로보다 차체는 크면서 저렴한 가격이 호평의 이유이기도 합니다.
세밀한 차량의 디자인과 옵션 등의 정보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기원합니다.

쉐보레코리아 바로가기

현재까지 10년 만에 2세대 모델로 현저히 풀체인지되어 돌아온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에 대하여 알아봤어요. 미흡한 글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같이 보시면 좋은글>

K8 가격표 연비 하이브리드 2023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전기차 제원

2023 렉스턴 가격표 디자인

 

2023 렉스턴 가격표 디자인

2023 렉스턴 가격표 디자인 오늘은 쌍용자동차의 준대형 SUV 모델인 렉스턴 2023년형 모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시다. 쌍용자동차 렉스턴은 굳센 프래임을 소지하고는있어요. 바로 바디 온 프래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