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K8 가격표 연비 하이브리드 2023

슈가메트누누 2023. 5. 25. 22:41

K8 가격표 연비 하이브리드 2023

오늘은 기아의 준대형 세단 모델인 K8 2023년형 모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에서는 기존 K7모델의 풀체인지 모델을 K8이라고 하는 이름으로 변화하여 출시를 하였더니, K7 하던 때보다 너무나 좋은 성적을 거두며 출시 차후 부단히 사랑을 받는 모델이죠. 특히, K8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대기기간이 1년 8개월이나 걸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내놓고 있다고 합니다.

K8 가격표
K8 가격표

 

2023 기아 k8의 인기비결은?


K8의 성공은 바로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그리고 새삼스러운 파워트레인 덕분이 아닌가 싶네요. 또한, 기아 엠블럼 신형을 첫번째로 유입하여 나왔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좋았던 듯한데요.
K8의 경우 중후하기도 하고 럭셔리하고, 더욱 젊어진 느낌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보여주었고, 실내에는 고상한 인테리어 디자인과 와이드한 디스플레이를 연락하여 더욱 미래지향 적인 모습을 가져왔으며, 막강한 성능을 선뵈고, 연비까지 챙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으로 좋은 판매량을 드러낼 수 있었던 것 같지요.

 

K8 가격표


2023 기아 k8 디자인은 어떤가요?


오늘은 2023년형 K8 모델을 따져보도록 할 건데요.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가격적인 부분을 한번 따져보도록니다. 일전에 디자인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하고요.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단점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단점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단점 현대자동차를 상징하는 준중형 SUV 모델인 투싼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굉장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투싼 모델에 기존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대체하여 가솔

sugarmat.tistory.com


전면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고급스럽게 느껴지는데요. 처음에는 약간 신기한 모습을 지참하고 있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범퍼와 일체형이었기 때문이예요. K8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테두리가 없는 일체형 그릴을 선택했으므로, 이는 마치 전기자동차의 느낌을 주며, 미래지향적인 느낌까지 주었기 때문이에요.
라디에이터 그릴 안으로는 세련된 느낌을 주는 다이아몬드 느낌을 주는 패턴을 구현하여 더욱 아름답고 고상한 이미지를 소지하고 있네요.

K8 가격표


굴곡이 느껴지는 후드 라인을 지참하고 있으며, 그릴 상단 양쪽으로는 헤드램프가 얇게 디자인되는데, 마치 날렵한 눈을 연상시킨다고 하는 것 같아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릴 양쪽으로는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 역할을 하는 스타 클라우드 라이팅을 소개하더니요.

대형세단 K8 가격보러가기


이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똑같은 다이아몬드 형상의 패턴을 유입하여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고요. 또한, 하단 가니쉬의 경우에도 다이아몬드 스타일의 패턴을 넣어 거시적인 전면부 인상을 더욱 고급스럽고 통일감을 주는 디자인이네요.

 

K8 가격표


측면 디자인


이번에는 측면부 디자인을 가벼이 둘러보도록. 측면부는 매우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5미터가 넘는 전장에서 느껴지는 웅장한 포스와 날렵하게 디자인된 측면의 모습은 고급자동차를 타는 느낌을 받아보실 수 있을 것 같지요.
측면의 경우 고급 요트가 물 위를 달리는 모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유선형의 모습을 하고 있는 K8의 캐릭터 라인은 근육질의 남성을 보는 것 같은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또한, 휠 하우스 부분에 볼륨감을 넣어 역동적인 느낌을 선뵈고 있고요. 하단의 크롬 가니쉬의 경우 테일램프 상단으로 상승하는 느낌으로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고 스포티하게 선뵈고 있으며, 루프에서 내려가는 디자인이 트렁크 리드 끝까지 이어지며, 날렵한 느낌과 또한 트렁크 리드 부분은 스포일러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K8 가격표


후면 디자인


후면부 디자인은 루프에서 반드럽게 내려오는 트렁크 리드 부분을 길게 하여 스포일러 형상을 만들고 아래쪽에 테일램프를 서로 뒤따르는 Y자 모형으로 만들어 더욱 차량을 고급스럽게 보인다고 하고 있고요. 각별히테일램프는 절취선 같은 패턴을 넣어 현대자동차와 차별화를 준 것으로 예상되네요.
후면부 아래단에는 머플러 형상을 넣어 더욱 비율이 좋은 후면부를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거시적으로 기존 K7 모델보다 더욱 세련되지고, 깔끔하며, 스포티한 느낌을 받고 있어요. 이는 젊은 사람이 타도 굉장히 잘 맞아드는 디자인이네요.

 

K8 가격표


외장 칼라에 대한 생각!


외장 색깔는 스노우 화이트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그래비티 블루, 오로라 블랙 펄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비공식적으로는 블랙 칼라와 화이트 칼라가 최고 예쁜 k8 색깔라고 생각이 들게 됩니다.
블랙 칼라의 경우 고급스러움과 중후한 느낌을 주는 느낌이며, 화이트 색상는 소비자 입장에서 질리지 않는 칼라이고, 그릴 부분만 블랙으로 색상를 도색하는 분들이 존재하는데, 프라이빗하게 도색을 해서 더욱 예쁜 모습이 되지 않았나 싶어요. 추후 선택사양으로 그릴 도색하는 옵션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K8 가격표


2023 기아 k8 실내 인테리어는?


K8 실내 인테리어는 쾌적하고 넓을 실내를 기초로 세련된 자재를 이용하여 품위있는 느낌을 주고 있고요. K8은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에서 착상하여서 더욱 멋진 디자인을 세웠나 봅니다. 국산자동차 난생 처음 적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차량을 더욱 넓게 보이는 효과를 주는데요.
거기에 12.3인치라는 큰 사이즈를 소개하여 시원시원한 실내 인테리어를 조성됐습니다. 또한, 기아에서 밀고 있는 변속레버인 다이얼식 변속레버가 적용되고 있는데, 사선을 가르는 것과 같이 각별히한 디자인으로 더욱 관심을 끌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칼라로는 블랙 원톤과, 브라운 투톤, 샌드 베이지 투톤으로 결성하고 있어요. 프라이빗하게는 브라운 투톤 디자인이 최고 k8모델과 잘 맞아드는 것 같네요. 2023 k8은 가시적으로 넓은 실내로 인해 패밀리카로 이용해겠지만 적당할 것 같고, 고상한 실내 인테리어는 운전자의 자신감을 더욱 올려줄 것으로 생각되요.


2023 기아 k8 파워트레인은?


K8의 파워트레인은 LPG, 가솔린, 하이브리드로 조직을 하고 있어요. 2.5 가솔린의 경우 최고출력 198마력 / 최대토크 25.3kg.m의 성능을 선뵈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11.7~12.0km/l의 땔거리 효율성을 선보이고 있으며, 3.5 가솔린 엔진의 경우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구축하고 있고, V6 자연흡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00마력 / 최대토크 36.6kg.m의 높은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9.3~10.6km/l의 땔거리 효율성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LPG 모델의 경우 3.5리터 V6 자연흡기 LPG 엔진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240마력 / 최대토크 32.0kg.m의 성능을 드러내고, 복합연비는 7.7~8km/l의 땔감 효율성을 지참하고고존재하는데, LPG땔거리가 저렴하므로 나쁘지 않은 땔거리 효율성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제일 인기가 많은 k8 하이브리드 엔진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싱글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을 통해 합산 최고출력 230마력 / 합산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강경한 성능까지 차지하고 있어 더욱 인기가 좋은 것 같지요.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이니까 연비적인 부분까지 생각해 봐야겠는데요. 복합연비는 무려 17.1~18.0km/l의 좋은 땔거리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그리하여 그런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제일 인기가 좋은 것 같지요.

 

K8 가격표


기아 K8 휠/타이어


18인치 전면가공 휠과 245/45 R18 타이어가 적용된다 하였습니다.

 


2022년 k8 판매량


2022년 k8의 판매량은 총 45,650대이고요. 1위 그랜저와 약 12,000대 덜 팔렸으며 G80보다도 약 1500대 덜 팔려 3위를 기록했지요. 그랜저와 가격차이가 약 400만원 더 저렴한데 대비하여자면 판매량이 저조한 편입니다.

기아 K8 옵션 품목


스타일, 내비게이션 팩 품목은 기본 적용되며 파노라마 선루프, 드라이브 와이즈, HUD + 스마트 커넥트,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전자절제 서스펜션, 컴포트 품목의 비용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 파노라마 선루프: 110만 원
- 드라이브 와이즈: 80만 원
- HUD + 스마트 커넥트: 165만 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85만 원
- 전자제어 서스펜션: 90만 원
- 컴포트: 70만 원
총 600만 원 추가

 


2023 기아 K8 가격표


2023 k8의 판매가격은 기본 3259만 원~4565만 원부터 시작을 하게 되고 하이브리드의 경우 3738만 원~4415만 원부터 시작을 하게 됐어요.

대형세단 K8 가격보러가기


경쟁 모델이라고 가능한 현대자동차 그랜저 보다는 적당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이 되는데요. 고로 가격 경쟁력까지 준비하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예상되네요. 세밀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상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8은 오퍼짓 유나이티드라는 기아의 처음보는 디자인 철학을 소개하게 되어요. 기존의 K7의 모습을 거의 사라지고 있으면서 웅장함이 두드러지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도입하게 된다 하였습니다. 전장 5,015mm 휠베이스 2,895mm으로 출시 당시 그랜저보다 큰 차체를 갖게 되었죠.

 

차량의 사이즈가 커지면서 강인한 인상이 돋보였고 개성 있는 매력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아 K8 하이브리드 최고출력 180hp, 최대토크 35.7kg.m이며 연비는 최대 18.1km/l입니다.

 

당시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연비보다도 빼어난 편이었고 국내 세단 하이브리드 차량 중에서 연비가 준수해서 이목을 끄네요.


2023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은 3,738~4,415만원으로 책정 되었습니다.


(노블레스 라이트 트림 3,738만원 / 시그니처 트림 4,415만 원)


2021 K8 하이브리드 비용은 3,698~4,287만원이었습니다.


(노블레스 라이트 트림 3,698만원 / 시그니처 트림 4,287만 원)

 

K8 가격표


기아 K8 하이브리드 출고기간


2020년 향후 기아 차량들은 SUV에서 각별히 인기가 높죠. 카니발, 쏘렌토, 스포티지가 세그먼트별로 강세를 보이며 있습니다.


세단 중에서는 K8 하이브리드가 꾸준하게 두각을 나타내는 중으로 수요가 꾸준한 편이라고 합니다.

 

대형세단 K8 가격보러가기

 

기존의 기아 K8 하이브리드 출고기간은 9개월 정도였는데요. 하지만 근일 들어서는 7개월로 짧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준중형 세단의 탈바꿈으로 새삼스러운 인기를 얻고 있는 k7이 아닌 기아 k8 모델의 2023년형 연식 변화 모델에 대해서 쉽사리 살펴보았더니요.


사실 k8의 경우 자잘자잘한 결함들 보다도 디자인적인 한계를 아쉬워하는 오너들이 많았습니다.

 

날렵한 디자인 덕에 천장이 낮고, 헤드룸이 좁다고 하며 전자 절제 서스펜션을 뺄 시 딱딱한 승차감 등 결함 보다는 차량의 태생적인 단점들이 더 부각되고 있다고 합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성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기아 k8 모델에 대한 포스팅이었어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전기차 제원

2023 렉스턴 가격표 디자인

 

2023 렉스턴 가격표 디자인

2023 렉스턴 가격표 디자인 오늘은 쌍용자동차의 준대형 SUV 모델인 렉스턴 2023년형 모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시다. 쌍용자동차 렉스턴은 굳센 프래임을 소지하고는있어요. 바로 바디 온 프래

sugarmat.tistory.com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고기간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고기간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고기간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의 페이스 리프트를 꾀하고 있는 듯한데요.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이 출시한 향후 강한 인기를 선뵈고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