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전기차 제원

슈가메트누누 2023. 5. 25. 21:40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전기차 제원

코란도 이모션의 경우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서 일렉트릭 라이프를 친근하기도 하고 이용하기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전기자동차와 SUV의 장점을 고루 담아낸 모델이라고 가능한있어요. 그럼,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의 디자인을 한번 둘러보도록니다.

오늘은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이모션 전기자동차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쌍용자동차에서 첫번째로 전기자동차를 출고하더니요.

 

코란도 이모션이라고 부르는 전기자동차는 중형 SUV 모델로 국내에서 인기 좋은 크기라고 할 수 있겠죠.

 

쌍용자동차의 경우 전동화가 많이 늦어진 감이 있겠으나, 코란도 이모션의 사전계약은 굉장히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었죠.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코란도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쌍용자동차는 브랜드 첫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 출시를 준비중이고요. 패밀리카로 손색이 없는 거주공간과 활용성을 갖춘 준중형 전기 SUV로 탄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339km이고요. 다른 현대차에 대조해서 주행가능거리가 떨어지는 것은 경쟁력면에서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쌍용자동차 이모션은 사전계약 차후 초도 물량 3500대를 극복하였었는데요. 아무래도 쌍용자동차 토레스의 성공으로 그 경향가 코란도 이모션까지 걸치는 모습이에요.

 

코란도 이모션은 쌍용 코란도 플랫폼을 소지하고 구축됐기 때문에 외관 적인 부분에서 코란도와 비등비등한 느낌을 주고 있지지만, 다소 더 전기자동차 다운 디자인을 소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보러가기

코란도 이모션 외장 색상


그랜드 화이트(WAA), 플래티넘 그레이(ADA), 댄디 블루(BAS), 스페이스 블랙(LAK) 유광 컬러 4종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단점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단점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단점 현대자동차를 상징하는 준중형 SUV 모델인 투싼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굉장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투싼 모델에 기존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대체하여 가솔

sugarmat.tistory.com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코란도 이모션의 파워트레인


코란도 이모션에는 싱글 모터가 적용되어 최고출력 190마력 /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LG에너지솔루션의 61.5 kWh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유입하여 정규적인 주행을 돕게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의 1회 완전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를 알아봅시다.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의 1회 완전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근래 출시되는 전기자동차에 비교해서 낮은 주행거리를 선뵈고 있어요.


코란도 이모션 1회 완전 충전 시 주행거리는 307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행거리 부분에서는 경쟁하는 자동차에 견주어서 약간 아쉽네요. 그렇지만, 가격적인 메리트는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코란도 이모션의 충전 성능을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까요.

 

코란도 이모션의 충전 성능은 100kW급 충전을 이용하게 될 경우 배터리 80%까지 33분 규모가 요구된다고하더라고요. 또한, 가정용인 220V로도 충전이 가능하다고하더라고요.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전기자동차의 경우 겨출철 주행거리가 상당히 많이 감소하게 되어요.

 

또한, 겨울철 실내를 따끈하게 만들어주는 히터까지 동원하면 주행거리는 더 줄어들게 되고 있는데, 코란도 이모션은 히트펌프를 바탕으로 소개하여 겨울철 주행거리가 다운되는 것을 대략적으로 미리 막아주고 있고요.

 


코란도 이모션 편의 사양 및 안전사양


코란도 이모션에는 첨단 시스템을 개괄적으로 도입하고 나왔는데요.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절제이 적용되는데요. 이는 내비게이션을 밑바탕으로 운영되고 고속도로나 일반도로를 주행할 때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기준으로 앞에 자동차의 안전거리를 지속하고, 가속 및 정차 출발까지 모두 자발적으로 적용되는 기술이에요.


코란도 이모션은 차체에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을 74프로까지 도입하여 더욱 더 쎈 차체 안전성을 내놓고, 8개의 에어백 등 안전사양을 많이 도입하여 유로 NCAO 5 스타 안전가장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 컨트롤를 가능한있어요. 차량 시동 및 차량 공조 설정, 그리고 내비게이션 정보 및 차량 배터리 잔량 등 차량의 진단이 가능해졌습니다.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코란도 이모션 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라스터, 9인치 인포콘 AVN, 인피니티 무드램프의 조합을 통해 품위있는 감성을 체감할 수 있어요.
또한, 최적의 시트 디자인을 구현하고, 운전석에는 전동식 요추받침대를 소개하여 운전하는 사람의 체형에 따라 딱 맞는 착좌감을 선보이고 있고요.

 


코란도 이모션 휠 & 타이어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과 225/65 R17 타이어가 적용됩니다.

 


코란도 이모션 디자인


코란도 이모션은 기존의 쌍용 코란도와 거의 비슷하게한 모습이지만, 전기자동차답게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잘 살려 디자인되었다고 예상되는데요.


기존 4세대 코란도를 그대로 계승한 디자인이예요. 특히 코로나 이모션 외관 디자인은 공기역학을 고려한 유선형 라인이 눈에 띕니다.

 

미등과 또한 점등되는 LED 엠블럼 및 상어 지느러미를 모티브로 한 범퍼와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의 볼륨감 있는 전면부는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블루 포인트가 적용된 다초점반사(MFR) 타입 FULL LED 헤드램프와 수직배열 LED 안개등이 적용됐으며, 죄다 으로 강인해 보이는 정통 SUV 모습을 따르면서도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전기차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하도록 디자인됐습니다.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코란도 이모션의 실내는 중형 SUV 모델답게 넓은 공간을 소지하고 있고요.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소개하여 더욱 공기의 흐름을 잘 이어갈 수 있게 하도록 디자인되었어요.

 

상어 지느러미 모형의 범퍼 디자인과 미등을 하다 보면 더불어 불이 들어오는 LED 엠블럼을 도입하여 하이테크 한 디자인 요소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측면부 라인과 전기자동차답게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휠을 응용일환과 스포티한 캐릭터라인은 역동적인 자동차의 이미지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후면에서는 보석처럼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LED 테일램프 디자인과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가 들어간 일체형 스키드 플레이트 범퍼로 강력하고, 고상한 후면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코란도 이모션 가격


코란도 이모션 가격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의 판매가격은 3880만 원~4390만 원으로 보조금 혜택을 받으면 다소 더 저렴하게 매매하실 수 있어요. 세밀한 가격은 아래의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가 있는 쌍용자동차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보러가기

 

코란도 이모션 제원


140kWh 전기 모터와 61.5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조합되어가장 출력 140kW, 최대 토크 360Nm를 통보합니다.
공인 연비는 복합 4.9km/kWh이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복합 307km이예요.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이모션의 경우 보조금 지원을 포함하게 될 경우 실제 구매가액은 약 3천만 원 대로 눈부신 가격 경쟁력을 지참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MZ세대의 파급력이 높아진 지금 가성비와 가심비를 중요시하는 일상에서 코란도 이모션은 안성맞춤 자동차라고 할 수 있겠네요.

 

코란도 이모션 전기차 모델은 경쟁사인 현대차그룹의 전동화 모델들에 비교하면 경쟁력이 저하되는 것으로 보이예요.
이제까지 쌍용자동차의 첫 전기자동차 모델인 코란도 이모션에 대한 단순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해요.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추천 게시물>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고기간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고기간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고기간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의 페이스 리프트를 꾀하고 있는 듯한데요.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이 출시한 향후 강한 인기를 선뵈고

sugarmat.tistory.com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우리나라에서 하나뿐인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 바로 카니발이라고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패밀리카를 찾고 계시다고 하면, 당연지사 누구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