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민들레 효능 및 부작용 알려드림

슈가메트누누 2023. 5. 24. 21:24

민들레 효능 및 부작용 알려드림

오늘은 민들레 효능 및 민들레 부작용에 대하여서 알아볼꺼에요.
민들레는 우리나라의 각지각처에에서 나는 국화과 식물이에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민들레 효능
민들레 효능


길가에서 예사로 볼 수 있는 민들레는 서양에서 들어온 것인데 국산 토종 민들레는
흰색이에요. 옛날에는 민들레를 나물이나 된장국에 넣어서 섭취하기도 하였습니다.

 

 

민들레 효능 - 면역력 보강


민들레차의 훌륭한 항바이러스 작용은 바깥쪽에서 도입되는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억제시켜하는 면역력을 생성 해요. 또한 민들레 차는 감기로 인한 염증 열을 다스리는데도 돕습니다 또한 뿌리의 경우 항암, 항바이러스 등에 도움을 주며 폐암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고요.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당뇨병으로 쉽지 않아 하고 계시나요? 당뇨를 치료하는데에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잘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통

sugarmat.tistory.com


민들레 효능 - 성인병 예방

췌장의 인슐린 생성을 도와 주어서 혈당을 감손시켜다고 하는 효능이 있어요. 당뇨병 환자들의 배뇨를 보충해 주어서 신장에 당 성분이 적립되는 것을 예방 해 주고 이뇨 작용에 의하여 신장과 요로에 독소 성분을 배출하도록 해 주어서 독소로 인하여 요로가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자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민들레 효능이에요.

민들레 효능

민들레 효능 - 혈당 관리에 도움


민들레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와줄수 있는 식물입니다. 치코릭과 클로로겐산이 그 역할을 하는 두 가지 생체 활성 화합물이고요. 시험관과 동물 연구는 이러한 화합물들이 근육에서 포도당의 흡수 이 외에도 혈당 수치를 컨트롤롤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분비를 향상할 수 있다는 것을 보내줍니다.

 

민들레 효능 - 눈 건강


민들레는 눈건강에 좋은 효능을 지참하고 있어요. 민들레 한 줌에 포함되어있는 비타민A의 양은 하루권장량을 웃도는다고 하는데,. 민들레 속의 비타민A는 망막에서 붉은빛을 느끼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시키며 눈의 피로를 해소해주니다. 시력보호, 신경계에도 좋으며 비타민A가 항산화역할을 해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손상, 염증예방 등 보인다고 하고 노화성 시력감퇴에도 바람직해요. 거기에 카로티노이드인 제아잔틴, 루틴 등이 황반변성으로부터 보호해줘요.

 


민들레 효능 - 암의 예방 효과

민들레에 많은 양 함유된 다양한 산화를 억제하는 물질는 활성산소가 유발하는 세포의 변종 및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그러므로 암세포의 생성 및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캐나다 윈저대학교 연구진이 민들레 뿌리 추출물로 말기암 환자들에게 실험한 결과 민들레의 항산화 성분이 암세포를 죽이는 효능이 있음을 밝혀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민들레 효능 - 피부 건강


민들레에 내포된 비타민 C성분은 콜라겐의 생성을 증진하고 멜라민이 피부에 침착되는 것을 억제하여 말끔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민들레에는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여서 피부의 노화를 억제시켜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지속하게 해 줍니다.

 


민들레 효능 -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


민들레에는 사람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받을 있는 생리활성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화합물은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인 트리글리세리드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빠질 수 수있어요.
2010년의 한 연구는, 토끼의 민들레 섭취 효과를 조사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민들레 뿌리와 ​​잎이 고콜레스테롤 식단을 흡꾸리는 동물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서 민들레 잎과 뿌리 추출물은 지방 세포에서 중성지방 축적을 감소시켰습니다. 비슷하게, 4주간의 동물 연구에서 쥐에게 민들레 잎 추출물을 투여하면 총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유의미하게 감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생쥐에서 민들레 섭취가 간의 총 콜레스테롤과 지방 수준을 떨어뜨리는 거라고 나타났습니다. 연구자들은 민들레가 과거 어느때인가는 비만과 연관된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민들레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얼마나 효과적인지 결심하기 위해서는 인간에 대한 테스트가 필요하고요.

 


민들레 효능 - 변비 개선


민들레 잎에는 섬유소가 망라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활달하게 하여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민들레에는 이눌린이라는호출하는 성분이 망라되어 있다고 하는데, 이 성분 역시 장내 환경을 보충해주고 소화를 촉진하는 효가가 있고요. 이눌린 성분은 유산균 증식에도 돕습니다

 

민들레 효능 - 염증 완충


민들레는 폴리페놀과 같은 특정 화합물 덕분에 염증을 빠질 수있다고 합니다. 염증은 부상이나 감염에 대한 정상적인 면역 체계 반응이예요. 그리하나만, 장기적인 염증은 여러분의 사람의 몸 조직과 DNA에 영구적인 손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민들레 효능 검사를 위해 염증성 폐 질환이 있는 쥐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는 민들레를 받은 쥐에서 폐 염증이 명백하게 감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민들레 효능 - 기관지 건강 향상

흰 민들레를 말려 차로 끓여 먹으면 기관지 점억제할 강력하게 하여 감기 예방 및 기관지 염증을 배출해 주는 효과를 소지하고 있어요.

 


민들레 효능 - 감기 예방


민들레는 천연 해열제로 쓰입니다. 고로 열, 기침,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과 감기에 쓰면 효과가 좋아요. 또한 민들레의 콜린 성분과 비타민 A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해서 다양한 질환의 예방에 돕습니다

 


민들레 효능 - 산화 억누르는 보급


항산화제는 우리의 육체에 대한 자유 라디칼의 유해한 영향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육체는 자연적으로 자유 라디칼을 생성하지만, 이 자유 라디칼은 노화를 촉진하였거나 특정 질병의 진행을 촉진해 우리 건강에 해를 끼칩니다.
민들레에는 세포가 손상되지 않아도 되도록 보호하는 산화를 억제하는 물질인 베타 카로틴이 다량 망라되어 있고요. 많은 연구가 베타 카로틴과 같은 카로티노이드가 세포 손상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선사합니다 민들레의 꽃은 또한 항산화제 제한하는 또 다른 유형인 폴리페놀로 가득 차 있어요.

 


민들레 효능 - 뼈 건강

민들레에는 칼슘과 비타민 K가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칼슘은 뼈의 성장을 도와주고, 비타민 K는 뼈를 형성하는 데 기필코 필요한 단백질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 C도 많아 노화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뼈를 보호해주어요.

 

 

민들레 부작용


돼지풀이나 금잔화, 데이지 등 국화과 식물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복용을 피해야 해요.
경우에 따라서 위산이 너무하게 배출되어 속쓰림이 있을 수 있고요.
민들레는 인슐린 분비를 보강하는 기능이 있어 당뇨약을 먹고 있다면 피해야 합니다.


민들레가 출혈량을 높일 수 있어서 혈액 희석제를 먹고 있는 사람은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사람은 섭취를 피하는게것이 좋아요.
민들레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만성위염이 있는 사람은 복용에 조심해야야하더라고요다.
민들레 하루 섭취 권장량은 말린 민들레 40g이고요.


국화가 식물로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드시면 안 됩니다.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기에 혈압 조절절를 드시는 분들은 유의하셔야하겠습니다습니다.
과량 섭취 시에 구토와 울렁거림,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고요.


민들레는 찬 성질을 소지하고어있다고 합니다. 몸이 차가우신 분들은 많이 드시지 않는 편이 좋다고해요.

요약하면, 민들레는 각종 건강과 아름다움 효능을 가진 식물로, 올바른 방식으로 사용하면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낙관적인움혜택받 있습니다. 소화기능 개선, 간 건강 향상,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 체중 관리와 살빼기 효과, 피부 건강 및 아름다움 효과 등 많은 종류의 효능을 동원하여 탄탄한 생활을 위한 자연의 선물로 민들레를 적용하였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계란 삶는법 및 반숙 계란 삷는 시간 정리했어요

 

계란 삶는법 및 반숙 계란 삷는 시간 정리했어요

계란 삶는법 및 반숙 계란 삷는 시간 정리했어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반숙부터 완숙 계란까지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계란 삶는법 및 반숙 계란 삶은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단백질은 다

sugarmat.tistory.com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 당근 효능 당근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당근은 주황색의 색상이 제일 앞서 생각이 나고 말이 즐기는 채소로 저는 많이 알고 있는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