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란 삶는법 및 반숙 계란 삷는 시간 정리했어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반숙부터 완숙 계란까지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계란 삶는법 및 반숙 계란 삶은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계란 삶는법
계란 삶는법


단백질은 다양한 기관, 효소, 호르몬 등 신체를 이루는 주성분이에요. 몸에서 물 다음으로 많은 양을 차지하지요. 단백질의 구성 단위 물질은 아미노산이고 주로 인체 구성에 사용이 되고 에너지원으로도 드물게 사용이 되네요.

 

계란 삶는법

1) 냉장 보관한 계란은 미리 꺼내두기


보통 계란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함으로 냉장 보관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차가운 상태의 계란을 끓는 물에 바로 넣게 되면 온도차이가 나타나서 껍질이 그르치면서 흰자가 새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냉장 보관한 계란이라면 실온에 15분 정도 방치해 두었다가 삶는 것이 좋답니다.
실온에 방치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따뜻한 물에 계란을 담가 온도차이를 줄여주는 것도 꿀팁이예요.

계란 삶는법


2) 물과 계란을 같이 끓이는 것이 아니라 물이 끓을 때 계란 넣어 삶기


저는 옛날에 실온에 방치했던 계란을 끓는 물에 넣는 것이 아니라 물과 같이 넣고 같이 끓였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계란을 삶으면 계란 껍데기와 흰자가 같이 붙어서 껍데기가 잘 벗겨지지 않았는데요.
팔팔 끓는 물에 계란을 넣어 삶아야 계란 껍질이 더 잘 까진다고 해서 방법을 바꾸었더니 확연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계란을 삶을 때에는 계란이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팔팔 끓는 물에 넣어야 합니다.

 

계란 삶는법


이때 물이 끓었다면 불을 강불에서 중불로 낮춰주어야 계란이 터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끓는 물에 계란을 넣었다면 한쪽 방법으로 휘저어 주세요.
계란이 움직이면서 노른자가 치우치지 않고 가운데 형식으로 예쁘게 자리 잡는답니다.

3) 식초와 소금 각 1 큰 술 넣어주세요 계란이 안 깨지고 껍질이 잘 까져요.

4) 물이 끓는 시점부터 아래의 계란 삶는 시간을 확인해서 반숙~완숙 시간에 맞춰 가열합니다.

 

산수유 효능 부작용 총정리

 

산수유 효능 부작용 총정리

산수유 효능 부작용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 산수유 효능 부작용 모두 알아볼꺼에요. 산수유는 4계절의 정기가 모두 담겨 있다고 할 수준으로 신맛, 단맛, 떫은맛을 모두 가지고 있는 열매에요.

sugarmat.tistory.com

계란 삶는법

계란 껍데기 잘 까지게 삶는 법

 

바로 계란 윗부분을 숟가락으로 살짝 톡 깨뜨려서 끓는 물에 넣어주는 것으로.
아래 사진처럼 윗부분을 살짝 깨트려주면 미세한 틈이 생겨서 계란 삶은 뒤 찬물에 헹구지 않고도 대수롭지 않게 계란 껍질가 까져요.


되려 계란이 깨진 틈새로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오면서 더 빨리 삶아집니다.
살짝 실금이 발생해서 빈틈이 있기는 하지만 상태에는 전혀 지장이 없어요.

계란 삶는법


대단히 소금이나 식초, 찬물에 넣지 않다고 해도 바로 껍질이 까지는 것이 무척 신기했습니다.
어쩌다 계란을 삶은 뒤 찬물에 넣어 식히면 그 스탭에서 계란 내부와 껍질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 껍질이 벗기기 쉬워지었으므로 이 방법을 많이 사용하십니다.
하지만 계란 윗부분을 톡 쳐서 끓는 물에 삶는 방법에서 이미 계란 내부와 껍질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 수분층이 생성되기 하기 때문에 삶은 뒤 찬물에 헹구지 않아도 껍질이 잘 까지게 되는 것이예요.

계란 삶는법


띄엄띄엄게 식초를 넣고 계란을 삶는 분 많으시죠?
식초의 산성 성분이 계란 겉껍질 부분을 녹여 오히려 주변가 지저분해지고 가루가 나타나서 불편할 수 있어요.


이제 소금물과 식초물 대신 숟가락 하나로 이용하기 쉽게 계란 껍질이 쏙 벗겨지는 경험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니다.

계란 삶는 시간

 

6분 - 노란자가 흐르는 반숙
8분 - 반숙
10분 - 촉촉한 완숙
12분 - 완숙


계란은 원하는 정도에 따라 시간을 정해주면 된다 하였습니다. 7분 정도 삶으면 노른자가 덜 반숙이 되는 상태가 되며, 9분 정도 삶으면 노른자가 반숙 크기가 됩니다 10~11분 정도를 삶으면 완숙이 됩니다.

계란 삶는법

계란 삶는 시간이 13분을 넘어가면 흰자와 노른자가 단단해지면서 퍽퍽한 식감의 계란이 만들어진다고하더라고요.

 

반숙 완숙 계란 삶는법

영양 간식으로 밤낮 인기 만점인 삶은 계란은 삶는 시간에 따라 익는 규모가 변화합니다 반숙파, 완숙파 취향도 다르니 내가 원하는 적당한 익힘이 얼마정도인지 매번 실패하기가 일쑤! 그래서 반숙 완숙 계란 삶는법 총정리 해봤어요.

 

완벽히 익은 완숙은 11분, 노른자가 다소 반드럽게 익은 것은 9분, 촉촉한 노른자는 7분, 주르르 흐르는 노른자는 5분! 다만 중요한 것은 이 삶기 시간 체크를 언제부터 하느냐가 포인트에요.

계란 삶는법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저는 7분을 최고 특히 좋아해요. 촉촉하고 흰자는 탱글해서 목이 메이지 않을수 있게 가장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7분을 기준으로 삶지만 어쩌다 반숙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시간 체크는 매번 하는 편이랍니다.

 

아이와 함께 먹을 땐 완숙도 필요하니까요.

반숙 계란 삶는법, 완숙 계란 삶기 시간 체크 궁금했다면 완벽 총정리 해드리도록 할게요. 이런식으기법으로 하면 절대 실패 없이 늘 내가 원하는 적당한 익힘 상태의 삶은 계란을 만날 수 있다고합니다. 가운데는 초장이고요. 삶은 계란을 초장에 찍으면 정말 잘 어울려요.

계란 삶는법


노른자 주루룩 반숙 부터 완벽히 익은 완숙까지, 계란 삶는법 총정리 시작해볼게요. 제일 귀중한 것은 시간 체크하는 포인트와 껍질이 잘 까지는 팁이랍니다. 늘 계란 삶는 것이 어려웠다면 이러한 방식으로 만들어보세요.

 

<같이 보시면 좋은글>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 당근 효능 당근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당근은 주황색의 색상이 제일 앞서 생각이 나고 말이 즐기는 채소로 저는 많이 알고 있는

sugarmat.tistory.com

오미자 효능 총정리

 

오미자 효능 총정리

오미자 효능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 오미자 효능 모두 알아볼꺼에요. 오미자는 덩굴성 낙엽수에 소속되는 오미자나무의 열매에요. 단맛과 짠맛, 좌절감, 신맛, 매운맛 등의 5가지 맛을 차지하

sugarmat.tistory.com

계란 삶는법
계란 삶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