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우리나라에서 하나뿐인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 바로 카니발이라고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패밀리카를 찾고 계시다고 하면, 당연지사 누구라도 100명중에 99명은 카니발을 선택하실텐데요.
물론 수입차로 눈을 돌리게 되면, 일본의 오딧세이라던지, 시에나 차량이 있겠지만,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패스하구요.
오딧세이나 시에나는 7인승이니까 적당히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패밀리카로 저명한 카니발은 대형 다목적 자동차 MPV로 1998년 출시를 하였었는데요.

출시 후 여기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인 만큼 더욱 멋있어진 4세대 모델까지 선보였습니다. 카니발은 넓은 실내와 각가지 활용성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카니발을 갈음할 차량이 없는데요. 그로 인해 패밀리카는 물론이고, 연예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차량이에요.


왜냐면, 사업자는 부가세환급을 받지 못하고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적어도 우리나라에서 만큼은 카니발이 유일무이한 포지션을 소지하고 있는게 사실이고요.
굳오 페이스 리프트를 거치지 않는다해도 잘팔리는 카니발이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하게 됩니다.


사랑을 받는 카니발 모델인 만큼, 페이스리프트 소식에 더욱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 현 4세대 모델 카니발에서도 멋진 디자인을 내놓고 있다고하지만, 이번 4세대 페이스리프트된 카니발은 더욱 많은 전환를 보여주며, 풀체인지 급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기아 카니발 신형 가격 보러가기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디자인 그리고 하이브리드에 대한 정보까지 둘러보겠습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디자인

헤드램프 디자인도 상당히 많은 변환가 있어요. 요즘 기아에서 밀고있는 세로형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기존의 가로형에서 확연히 탈바꿈한 모습의 카니발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세로형으로 변하면서 양쪽 끝 부분으로 붙이면서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를 줌과 또한 기아의 패밀리룩이 된 것처럼보이는데요.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하반기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어요. 올 하반기에 나오는 만큼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게끔 요즘 위장막 차량들이 많이 스파이샷으로 올라오더라고요.

 

더욱 상세히 말하자면,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일은 2023년 6월 지나서 3분기와 4분기 사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해요.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휠 디자인은 전면의 느낌을 그대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묵직하면서 블랙 칼라가 들어간 큼직한 휠은 측면에서 눈에 띄는 부분이 되지 않을까 추정되고 있네요. 추후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온다면, 휠 디자인은 하이브리드 전용휠 디자인으로 제작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기아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후면부 디자인에서도 현 모델과 다른 많은 부분의 전환이 이루어졌는데요. 일전에 기존과는 다른 느낌을 준 것이 특장점이네요.

범퍼 디자인도 눈에 띄게 변화되어지고 있는데요. 기존보다 각진 느낌의 디자인과 양쪽의 에어커튼 디자인도 각진 느낌으로 적당히 더 단단해 보이는 느낌과 차가운 느낌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지요. 스키드 플레이트도 기존보다 더욱 스포티하게 디자인되어 역동적인 대형 MPV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이번 페이스 리프트에서는 과감하게 리어 범퍼와 백도어(트렁크)까지 금형을 새삼스럽게 제작하여 제작사인 기아에서 많은 가액을 사용하셨을 것으로 생각되어요. 고로인지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지요. 기존, 번호판 자리에는 큼직한 카니발 레터링이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하고, 약간 더 볼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이 될 것 같고, 레터링 아래단에 번호판이 들어가면서 적당히 더 단정한 느낌이 드네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기아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전면부 디자인은 많은 변경를 내놓고 있어요. 당당한 전면부 디자인은 약간 더 남성스러워졌으며, 알아보기 쉽게 각진 느낌의 디자인으로 많은 아빠의 마음을 설레게 할 것 같네요.


전면을 사로잡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정말 새삼스럽게 탈바꿈했다고 합니다. 기존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소지하고 있던 카니발 디자인에서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에서는 약간 더 단단해 보인다고 하고, 묵직해 보이는 디자인을 선보였답니다.

 

그리고 기아의 패밀리룩인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은 이어가면서 블랙 색깔를 넣어 더욱 차량을 차분해 보인다고 하며, 단단해 보이게 해 주네요. 또한, 각진 느낌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상남자 같은 느낌을 물씬 느끼게 해 주네요.

최고 궁금한 바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카니발이 과거에는 단순히 아빠차였다면, 이제는 전면 디자인이 상남자차로 변형을 했지요.
전면그릴이 수직으로 내려오고, 더 거대해졌어요. 직선을 더욱 많이 사용하였고, 데이라이트는 가로로 길게 뻗어있으면하는서 헤드라이트는 기존 가로에서 세로로 배치하였더니요.


이러한 방식으로 해야, 그릴이 좀더 커보인다고 하고 웅장해보이는 효과가 나는거같다고 합니다
에스컬레이드나 타호처럼 상남자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겨 나와요.


후면같은 경우에는 기존 밋밋한 일자에서 셀토스처럼 양쪽 끝부분에서 밑으로 흘러내려,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이부분은 호불호가 갈릴거 같지만, 그렇게 나빠 보이지는 않아요.

카니발 가격 보러가기


리어 범퍼 디자인도 새삼스럽게 제작이 된 것처럼데요. 수직형 후진등을 배치하면서 전면과 통일감을 선뵈고 있으며, 다크 크롬으로 제작될 것처럼 스키드 플레이트도  잘 지내는 느낌이네요.

 

전부 다 현재 카니발에서는 세련되고, 고상한 느낌을 주는 카니발이었다면, 신형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단단하고, 안정감 있고, 웅장한 느낌의 카니발로 태어날 듯한데요. 정말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기아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갓차님의 예상도처럼만 나와준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측면에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고 해서 큰 전환를 없을 것으로 가설하고 있어요. 측면에서 휠 하나만 바꿔도 놀라운 디자인 효과가 있죠.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 역시 휠 전환가 기대가 되어요. 갓차님 예상도에서 관측할가능한 부분은 휠 디자인이 굉장히 멋있게 나올 것으로 보이네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양쪽 마지막으로 세로형 헤드램프를 운용한 차량으로 기억나는 차량은 해외에서 강력한 인기를 만끽하고 있는 미국 조지아에서 생산하고 있는 텔루라이드 모델과 어김없이하죠?! 그리고 앞으로 나올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 예상도와도 어김없이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소지하고고 있는 것 같네요. 비공식적으로는 가로형 헤드램프보다 양쪽 이상으로 넣은 세로형 헤드램프가 더욱 정갈해 보인다고 하고, 멋있는 것과 같이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이규모가 변환이 될거 같구요. 내부에는 큰 전환는 없을듯 하더라고요.

테일램프 디자인이 새삼스럽게 변환이 되는데요. 기존의 수평 라인이 돋보이던, 테일램프 디자인은 웃는 모습의 LED 라이트가 들어가면서 조금 아쉬웠지만, 신형 모델은 날렵해지고, "ㄱ"모형의 LED 라이트를 넣으면서 더욱 품위있는 모습으로 변모할 것 같지요. 이 부분은 마치, 셀토스의 디자인에서 가져온 것과 같이데요. 기아의 패밀리룩이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늘어나게 되면서 존재감을 선보이고 있네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이런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게 될 것 같던데, 디자인 기아라 그런가 더욱 멋있어지는 느낌이네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가격 예상


현재 카니발의 판매가격은 현재 가격인 3180만 원~4379만 원부터 시작을 하게 돼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경우 기존 카니발 보다 약 10%의 가격 상승이 있을 것으로 생각돼요. 그리하여 300만 원 규모가 더 비싸질 것으로 보이네요.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하다 보면, 내연기관 모델보다 약 500만 원 범위가 비싸지지 않을까도 짐작해 봅니다. 고로 카니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예상가격은 3천 중반에서 4천 중반으로 개시하지 않나 생각되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들어간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데은 4천 중반에서 5천 초반 크기가 될 것 같고 풀옵션의 경우 6천대에 가까워질 것 같다는 견해를 해보게 되네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가 되면 더욱 세밀한 사항은 추후 포스팅으로 업로드할게요.


카니발 옵션 선택 바로가기


사전예약


현재 카니발의 출고대기기간은 가솔린 6개월 이상, 디젤이 16개월 이상, 하이리무진 전사양, 4인승 디젤 10개월 이상이라 하이브리드는 얼마나 길게 걸릴지 추정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이브리드 특성상 배터리가 들어가 있어서 타 모델보다 더욱 긴 대기기간을 차지하고 있어서 사전예약이 중요하더라고요.
요즘엔 기존차량을 미리 순번을 걸어놓았다가 풀체인지나 페이스리프트로 전환이 되면 순번을 신규 차종으로 옮길 수 있는 순번 유지제를 많이 하였으있어요.
미리 카니발 페이스리프트가 될 시점을 잘 생각하셨다가 카니발 사전예약을 걸어놓으시고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되면 그때 하이브리드로 전환타는는 것이 가장 빠른 출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2.5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출시


현재 최고 핫한 뉴스라고 한다면, 바로 하이브리드 차량 출시라고 볼 수 있을거 똑같습니다. 
현재 디젤차량보다는 3.5가솔린 차량이 많이 팔리는데요. 유가가 많이 올라간탓에 디젤 보다는 가솔린을 최애하는 고객들이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연비죠!


기아 카니발은 페이스 리프트를 진척하면서 새삼스러운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예정인 것과 같이데요. 그중에서 제일 눈에 들어오는 파워트레인은 바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라고 간주돼요. 카니발에 반영될 하이브리드 엔진 예상 라인업은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개발 중인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될 것 같습니다.

 

사적으로는 차량의 크기를 감안하면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가해지면 좋지만,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은 테스트하기 짧은 시간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대부분 힘들 것 같아서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사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카니발 가솔린 엔진의 장점은 디젤 모델 보다 친환경 적이고 엔진 소음이 작다는 부분일 텐데요. 그렇지만, 단점으로는 사악한 땔거리 효율성(평균 연비는 9km/l지만 시내 주행에서는 5~7km/l정도)은 아쉬웠던 부분이었죠.

 

그러나, 이번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오게 될 경우 전기모터와 배터리 그리고 엔진을 같이 반영하기서 리터당 13km/l 이상 정도는 나와주지 않을까 예상돼요.

 

실제 차량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땔감 효율성이 기존 가솔린보다는 월등히 나아질 것으로 생각되고,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의 경우 합산 최고출력 230마력 / 합산 최대토크 35.7kg.m으로 크게 출력에서 힘들다 생각은 들지 않을 것 같네요.
2.2 디젤 모델은 복합연비가 13.1 km 이고 3.5 가솔린 모델은 복합연비가 9.1km 가 나와요. 그 문제를 처리하기 위함으로, 드디어 2.5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를 출고하는데요. 출력 약300마력으로, 힘과 연비를 모두 갖춘 차량이 출시되기도 합니다. 고로 많은 분들이 이번 하이브리드 강력한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니발 견적 확인하러가기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출시일 그리고 가격


신차 테스트 기간은 보통 6개월에서 1년정도 하여서 23년 말이나 내년초 정도 출시가 되지 않을까 예상하더라고요.
가격같은 경우에는 현재 차량가에서 약 500만원정도 인상이된 3천 중반에 착수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봐요.
여기에 하이브리드 차량은 최소 500만원이상 더 비용이 올라갈것으로 생각이 들게 됩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기대해 보는 부분!


기아 카니발 현재 모델에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사용되지 않도록해서 아쉬웠는데요. 카니발 차량 가격도 후들후들한데,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빼고 출시한 것이 굉장히 아쉬웠어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요즘 자동차를 지정할 때 많은 분들이 대다수 필수로 선택하는 옵션이지만 카니발에 없어서 아쉬웠는데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 테스트카에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는 소식이 있어서 반갑네요!
하이브리드 엔진은 2.5L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 탑재 예정이고요. 280마력 연비 15.0km/l로 예기됩니다.


라이벌 차량인 일본의 시에나는 2.5L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기반의 하이브리드를 얹었습니다.
최고 246마력 복합연비 14.5km/l 의 성능과 효율을 가졌습니다. 이번 2.5L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된다면 시에나 이상의 마력과 복합연비에서 더 좋은 성능을 낼 것으로 기대되기도 합니다.


쏘렌토의 경우 전륜구동이나 사륜구동을 결정할수 있지만, 카니발 하이브리드의 경우 전륜 구동만 가능할 것으로 보이예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아마 이번 페이스리프트 전 신형카니발이 출시되기 전에 현대차그룹 회장님이 '오딧세이를 잡아라'라고 특명을 내린 것으로 미리감치 기사를 접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기필코 잡았으면 하더라고요. 


이러한 방식으로 해서 오늘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에 관한 정보를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카니발의 페이스리프트를 관찰해보면서 하이브리드 소식을 접하게 되는데있다는데 요즘 차들의 기술발전이 휴대폰의 변화만큼 빠른 것같다고 합니다 계속 지속적으로 더 획변괴가고도 각종 모델들이 시장에 나오는 것을 보면서 적당히 무서운 느낌도 든답니다.


카니발은 정말 대한민국 아버지들을 위한 명차이라고 합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핵심은 아무래도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오는 것인것 동일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대형 차량에 들어간다면 정말 말이안되는 스펙인 것은 확실해요.
이번 카니발 모델 출시가 되면 저 또한, 한번 깊게 고민을 해봐야겠네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같이 보시면 좋은글>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단점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중형세단 쏘나타 모델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운용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2023년형 모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쏘나타는 국민세단으로 국내

sugarmat.tistory.com

기아 전기차 EV4 보급형 소형 컴팩트 SUV 출시일

 

기아 전기차 EV4 보급형 소형 컴팩트 SUV 출시일

기아 전기차 EV4 보급형 소형 컴팩트 SUV 전기차 출시일 ev4는 ev6와 근사한 플랫폼으로 예상되며 배터리와 동력 계통도 공유하여 개발비를 낮출 것으로 보입니다. 58kwh 아니면 77.4kwh 급 배터리를 통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