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단점

슈가메트누누 2023. 5. 23. 18:02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단점


현대자동차를 상징하는 준중형 SUV 모델인 투싼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굉장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투싼 모델에 기존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대체하여 가솔린 전기모터라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어 높은 땔감 효율성과 더불어 상대적 친화경적인 차량이 때문에 더욱 사랑을 받고 있는 것처럼데요.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사전예약 당시 30분 만에 8천대를 돌파하며 많은 사람을 놀라고 했으므로요. 그리고 출시 첫 달에 무려 1만 842대가 계약되면서 역대 현대자동차 SUV 모델 중에서 최고 높은 계약 수치를 보여주며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준중형 SUV 모델이지만, 중형 세단 모델인 DN8 플랫폼을 공유하여 내연기관과 뼈대를 같이 사용하며 있어요.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확인해보기


그리하여인지 중형 차량 느낌의 차체 사이즈를 소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차량의 크기가 커지게 되면 차량의 무게도 굉장히 높아지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차량의 크기가 커졌음에도 얽매이지 않고 이전 모델에 견주어서 공차중량이 더 가벼워졌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투싼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2857만 원~3467만 원으로 책정이 되고 있는데요. 차량을 최고 높은 옵션으로 소개하게 될 경우 4천만 원 선 규모가 되겠죠. 상세한 가격은 아래의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비교해 주세요.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투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투싼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4 기통 싱글터보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그리고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합산 최고출력 230마력 / 합산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보러가기


투싼 하이브리드 복합연비


투싼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강한 연비 효율성을 차지하고있어요. 투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연비를 찾아볼게요. 투싼 하이브리드는 도심에서 주행하게 될 경우 16.7~16.9km/l의 땔감 효율성을 선뵈고 있어요. 그럼, 고속 연비는 어떠한 모습을 보여줬을까요? 투싼 하이브리드 고속 연비는 14.8~15.3km/l의 땔거리 효율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투싼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무려 15.8~16.2km/l의 연비 효율성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고속 연비보다 도심 연비가 더더욱 나오는 이유는 어찌 것이 있을까요? 바로 전기모터 개입이라고 가능한있어요. 저속 주행 시 전기모터의 개입이 불어나고, 땔거리를 사용하지 않는 횟수가 높아지면서 땔거리 효율성이 더욱 향상되게 되겠습니다. 그리고 고속 주행 시 전기모터 개입이 줄어들면서 연비 효율성이 떨어트리겠네요.

 

그런 이유들로 고속 연비가 다소 낮게 책정이 된 것 같습니다. 그래도 고유가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준중형 SUV 가솔린 모델이 15km/l 이상의 땔감 효율성을 보여준다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놀랄 일이 아닐 수 없네요. 거기에 친환경은 덤으로요!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투싼의 차량 크기 제원


투싼의 차량 크기 제원을 관찰해보면, 전장 4630mm, 전폭 1865mm, 전고 1665mm, 휠베이스 2755mm의 크기를 차지하고는있어요.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확인해보기


투싼 하이브리드 디자인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분리형 헤드램프가 들어가는 현대자동차의 최신 패밀리룩을 소개하였더니요. 사적으로 전면은 천사 후면의 악마 같은 이미지를 차지하고 있어 더욱 신선한 이미지를 주는 것 같습니다. 남성분들 여성분들 모두 좋아할 가치가 있는 호불호가 적은 디자인 요소를 지참하고 있습니다.


제일 앞서 정교하게 생성된 보석처럼 빛의 각도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을 적용해 강인한 인상을 내뿜는 전면부에는 시동을 켰을 때 주간주행등으로 점등되는 히든 램프가 적용되어 있어요.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와 잘 잘 지내는 모습이네요.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측면부는 신형 아반뗴에서 앞서 만나본 직선이 만들어낸 볼륨감이 스포티함과 잘 조화가 되어서 이미지를 잘 살려주고있습니다


후면부에 일직선으로 뻗어있는 리어램프의 좌우 양쪽을 상하로 뽀쪽하게 마무리하며 매력을 더욱 뽐내었어요.
외관도 멋지지만 실내에 좀 더 집중되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2023 투싼 하이브리드 내부엔 덮개 없는 10.25인치 개방형 클러스터가 적용됐다하며 풀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와 버튼형 변속기 등 치밀연결된것들이 모여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만들어냈습니다.
센터페시아는 하이그로시 소재로 마무리되어있어요.


이 부분이 사용하다보면 지문이 꽤 묻어서 적당히 아쉬움이 남습니다.
준중형 SUV에선 공간활용성도 매우 귀중한 편인데 투싼은 차급을 넘어서는 공간감을 전달합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투싼 하이브리드 안전 사양 및 편의 사양


투싼 하이브리드에는 각가지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구축하고 있어요. 요즘 최신 자동차에 들어가는 기능을 많이 넣어 더욱 편안하고 사고날 염려가 없는 주행을 도와주며 있다고 합니다. 그럼,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에 어찌 첨단 기술들이 적용되었는지 따져보도록니다.


투싼 하이브리드의 모든 트림에는 차로이탈방지보조, 차로 유지보조, 다중 충돌 방지 자동제동시스템, 전방 충돌방지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를 바탕으로 도입하고 있어 안전성과 편의성이 높아졌으며, 추가 가능한 옵션 사양으로는 안전하차경고, 후측방 모니터, 내비게이션 기반의 크루즈 제어,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석 승객 알림,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등을 게다가 넣을 수 있어 탑승자의 안전을 더욱 보강할 수 있다고 합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확인 해보기

투싼 하이브리드 단점


아무리 좋은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그 차량에 맞는 단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투싼 하이브리드에는 어떠한 단점들이 있을까요?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헤드업 디스플레이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은 섭섭하게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옵션이 빠졌는데요. 이는 경쟁 모델이라고 가능한 스포티지 모델과 같은 식으로 헤드업디스플레이를 빼놓은 모습을 선뵈고 있다고 합니다.
예상으로는 두 차종 모두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도입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는 견해를 하게 됩니다. 약간 옵션으로라도 헤드업디스플레이 옵션을 넣어 줬더라면, 더욱 좋았을 것 같네요.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출고 대기기간


요즘 반도체 이슈로 인하여서 출고 대기기간이 길어요. 요즘 하이브리드 모델의 특성이라고 가능한 출고 대기기간이 길다는 점은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투싼 하이브리드의 출고 대기기간이 서서히 줄어들고 있다고 해도 현재 기준 약 10개월가량의 출고대기기간은 소비자 입장에서 상당히 아쉬울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스티어링 휠


투싼의 경우 스티어링 휠이 어디서 많이 본 스티어링 휠입니다. 이는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CN7과 똑같은 스티어링 휠을 활용하며 있습니다.
물론, 준중형 세단과 준중형 SUV 모델이지만, 소비자가 최고 많이 접촉하는 스티어링 휠 부분에 특색 없이 스티어링 휠을 공유했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 느낌이네요.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버튼식 자동변속기


투싼 하이브리드에는 현대자동차가 이전 많이 사용되었던 버튼식 자동변속기를 사용하며 있습니다. 이는 현대자동차의 18년 향후 출시된 차량에 적용되었던 변속기입니다.


버튼식 변속기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많았던 것으로 명기해요. 예컨대, 친구가 소나타 하고, K5를 염려할 때, 최고 걱정되었던 부분이 바로 변속기 부분이었습니다. 물론 적응하면 크게 문제없으나, 불안한 마음에 보고 눌러야 한다는 점이 친구에게는 부담이 되었나 봅니다. 고로 친구 역시 K5를 선택하게 됐어요.


하지만, 모든 차량은 단점이 있으니까 투싼만의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는데요. 단점이 약간 있다고하지만, 장점이 다량으로 있는 투싼 모델이니까 대기기간이 이런식으로나 길어지게 된 것 같으며, 판매량에서도 부단히 좋은 성장을 얻고 있지 않을까 하는 관념을 하게 되네요. 현재까지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어요.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투싼 차량은 옵션이나 가격이나 크기 뭐 하나 어떠한 차량이랑 대조해도 좋은 차량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하이브리드 차량은 좋은 연비까지 겸비하고 있고요. 패밀리카 요지로 구매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절대 실패는 없으실 꺼라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요즘 하이브리드 각축전이 장난이 아닌 것 같아요.

월 2,000대로 판매량이 떨어했지요. 22년 7월에는 국산차 신차등록순위 23위를 했지요. 2023 투싼 하이브리드가 새삼스럽게 출시된 만큼 앞으로 판매량이 증가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투싼을 고려하신다면 경쟁 모델인 기아 스포티지와 비교를 안 할 수가 없을 것 같네요. 일단 하이브리드를 타면 연비견해를 안할 수가 없을 텐데, 스포티지가 연비가 투싼보다는 잘 나온다고 정부 신고 연비만 참고해봐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라 스포티지가 좀 더 끌릴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판매량도 스포티지가 더 많기도 해요. 디자인도 기아 엠블렘 바뀐 후론 스포티지가 더 나아 보이기도 하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추천 게시물>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중형세단 쏘나타 모델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운용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2023년형 모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쏘나타는 국민세단으로 국내

sugarmat.tistory.com

기아 전기차 EV4 보급형 소형 컴팩트 SUV 출시일

 

기아 전기차 EV4 보급형 소형 컴팩트 SUV 출시일

기아 전기차 EV4 보급형 소형 컴팩트 SUV 전기차 출시일 ev4는 ev6와 근사한 플랫폼으로 예상되며 배터리와 동력 계통도 공유하여 개발비를 낮출 것으로 보입니다. 58kwh 아니면 77.4kwh 급 배터리를 통

sugarmat.tistory.com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