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슈가메트누누 2023. 5. 23. 17:01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중형세단 쏘나타 모델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운용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2023년형 모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쏘나타는 국민세단으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입니다.

 

그렇지만, 처음보는 모델을 출고하면서 판매량이 주춤하게 되어 예전에 비교해서 낮아진 인기를 받고 있는 경향이에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인기가 낮아진 까닭으로는 디자인과 경쟁 모델인 K5의 판매량이 높아진 점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만큼 자동차에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볼 수 있고요.


하지만, 쏘나타의 경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LPG 등 성능 개선을 계속 이뤄내고 있고, 곧 풀체인지 모델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네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으로는 모던 2,946만원, 프리미엄 플러스 3,205만원, 인스퍼레이션 3,706만원으로 책정되어 있고요.(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적용 비용) 인기가 높은 트림은 프리미엄 플러스가 제일 인기가 많고, 그다음이 인스퍼레이션, 모던 순이고요.

소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확인하기

쏘나타 하이브리드 인기 옵션

쏘나타 하이브리드 인기 옵션은 각 트림별로 자세히보면 모던에서는 하이패스 시스템 + ECM 룸미러를 최고 많이 선택했고 그 다음이 현대 스마트 센스, 인포테인먼트 내비 II를 선택했습니다.

 

프리미엄 플러스 에서는 컴포트 I(앞 좌석 편의)를 제일 많이 선택했고 그다음이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플래티넘 순으로 많이 선택했습니다.

 

인스퍼레이션에서는 나파가죽 시트를 가장 많이 선택했고, 그다음이 BOSE 프리미엄 사운드, 18인치 알로이 휠 & 피렐리 타이어를 선택했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3 쏘타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확인해보면 기존 모델에 견주어서 약 50만 원~100만 원가량을 상승이 있어요. 그래도 기본 옵션으로 보급하는 부분이 늘어났기 때문에 개괄적으로 간파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는 2946만 원~3706만 원으로 시작을 하게 됐어요. 소상한 가격은 아래의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참조해 주세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카달로그 보러가기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는 16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복합 20.1㎞/ℓ, 도심 20.0㎞/ℓ, 고속도로 20.1㎞/ℓ로 막대하게 잘 나옵니다. 연비걱정은 안 해도 되겠네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경쟁 모델인 K5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조해서 빠른 출고를 받을 수 있어요. 그런 면에서는 장점이 있죠. 그렇지만, 쏘타나 하이브리의 최대 장점이라고 가능한 부분은 바로 연비가 될 것 같네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19.1~20.1km/l의 땔거리 효율성을 내놓고 있다고 합니다. 막히는 도심에서는 19~20km/l의 연비 효율성이 아주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그렇기에 막힌 도심 속에서 연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은 최고인 것 같으며,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고속 주행에서도 19.1km/l~20.1km/l로 상당히 탁월한 고속주행 연비 효율성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주행 용건에 따라 격차가 있겠으나, 최대 120km/l에서도 전기차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현대차 기술력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아볼 수 있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회생제동을 알맞게 잘 이용하면서 연비의 효율성을 높여 요즘 같은 고유가 시대에 전기자동차로 넘어가기 전 알맞은 차량이라고 부르는 생각이 듭니다.

소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가격 바로가기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쏘나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 대하여서 알아봅시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스마트 스트림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적용되는 전기모터 그리고 6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합산 최대 출력 195마력 / 최대토크 19.2kg.m의 성능을 떨치고 있고요.

쏘나타 옵션 선택 가격 확인해보기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디자인


2023 쏘나타 모델의 디자인을 간단하게 관찰해보도록 합니다. 쏘나타의 경우 많은 사람이 메기를 닮았다고 하는데요. 비공식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디자인이라 하는 생각이 들지만, 쏘나타가 처음 출시해봤을 때 다소 독창적으로 만들어졌고, 많은 종류의 선을 넣어 더 그런 디자인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 인기 색상

쏘나타 하이브리드 인기 색상으로는 세레니티 화이트 펄이 제일 인기가 많고 그다음이 녹턴 그레이 메탈릭, 어비스 블랙펄 순으로 많이 선택했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견적 보러가기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 크기 및 서스펜션


쏘나타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900mm, 전고 1445mm, 전폭 1860mm, 휠베이스 2840mm의 크기제원과 1495~1515kg의 공차중량을 지참하고 있습니다. 전륜 서스펜션의 경우 맥퍼슨 스트럿을 사용하며 있고, 후륜 서스펜션의 경우 멀티링크를 활용하며 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실내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실내 인테리어는 국민 차량답게 군더더기 없는 모습을 선뵈고 있습니다. 청결한 디지털 계기판과 와이드 한 인토테인먼트 스크린 그리고 각가지 선이 살아있는 수평적인 디자인은 차량을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든 트림에 이중접합 유리(전면과 1열 도어)를 근거로 도입하여 고속도로에서 더욱 정숙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버튼식 변속레버를 활용하고 있고 있었고, 9개의 에어백 시스템으로 극한의 분위기에서도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전용 휠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타이어는 17인치 알로이 전용 휠이 적용되는데요. 이는 하이브리드에 타당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가 되어 최선의 땔감 효율을 드러낼 수 있으므로 전용 휠이 적용되었네요.

지금까지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쏘나타가 단종한다는 썰도 있긴 하던데, 어떻게 될지는 지금 나오는 쏘나타 판매량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 싶긴 해요.

제네시스가 나오면서 그랜저가 한 스탭 밀리는 느낌이라 쏘나타와 포지션이 되풀이되는 느낌도 들기도 하고, 아반떼가 많이 따라와서 더욱 설 자리가 없어 보이긴 그렇지마는 국민 중형차는 쏘나타라는 인식도 많이 있어서 어떻게 될지는 경계해야 할 것 같네요.

 

차량 살펴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글>

기아 전기차 EV4 보급형 소형 컴팩트 SUV 출시일

 

기아 전기차 EV4 보급형 소형 컴팩트 SUV 출시일

기아 전기차 EV4 보급형 소형 컴팩트 SUV 전기차 출시일 ev4는 ev6와 근사한 플랫폼으로 예상되며 배터리와 동력 계통도 공유하여 개발비를 낮출 것으로 보입니다. 58kwh 아니면 77.4kwh 급 배터리를 통

sugarmat.tistory.com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