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슈가메트누누 2023. 5. 21. 18:52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 당근 효능 당근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당근은 주황색의 색상이 제일 앞서 생각이 나고 말이 즐기는 채소로 저는 많이 알고 있는데요. 


그렇지마는 당근은 애당초 각가지 색상을 지참하고어 있는 식재료라고 합니다.


당근의 색이 주황색으로 각인 된 계기는 네덜란드에서 개발된 주황색 개량종이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되면서 많은 사람에게 당근은 주황색으로 각인이 된 것 같습니다.

당근 효능
당근 효능


자색당근은 다이어트, 혈관건강, 항암작용 등의 당느 효능이 있고, 시력에 좋다고 잘 알려진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월등히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이 함유되어있는 식이섬유와 루테인, 제아잔틴, 비타민, 엽산, 베타카로틴 등이 말쑥하게 들어 있어 영양덩어리의 채소라고 말할 수가 있습니다.

당근 효능


어렸을 때 당근이 눈에 좋다는 말을 들었을 것이예요. 사실이지만 당근 효능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당근은 시력을 막아주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하고요.


또한 당근에는 사람의 몸의 염증을 줄이도록 해주고 심장병, 암,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많은 종류의 산화 억제에 도움이 되는 식물 영양소가 내포되어 있어요.

당근 효능 - 항산화 작용 및 노화 방지 효과

당근에는 항산화 역할을 하는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이들 영양소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노화 속도를 느리게 해주며, 면역력을 심화하여 건전한 삶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당근 효능 - 뼈건강


당근은 강하고 탄탄한 뼈를 유지하는 데 요긴한 칼슘과 비타민 K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당근 효능

당근 효능 - 시력 개선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여러 종류로 들어있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 내부에 들어오게 되면 비타민A로 변하게 되기도 합니다.

우리 건강에 비타민A가 부족하면 눈에 피로도가 높다고하며,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의 증상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당근 효능

당근 효능 - 심혈관 건강 개선 효과


당근에 포함된 비타민 A와 카로티노이드는 심혈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요. 비타민 A는 혈관벽을 보완하여 혈압을 조절하고, 혈액순환을 거침없게 하고요. 또한, 카로티노이드는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력을이라고 합니다니다. 이러한 이유로, 당근은 심혈관 건강을 개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근 효능 - 치아 건강 증진

당근은 치아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A와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두둑하여 치아의 형성과 유지에 귀중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당근은 당과 전분이 적고 식이섬유와 물이 많으므로 치아에 끼이거나 누적되는 치아 노폐물을 없애버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당근에 담겨있는 카로티노이드는 치아와 잇몸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당근을 꼭지부터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벗긴 후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어요.

당근 효능

당근 효능 - 암의 예방 효과


당근에는 항산화 성분이 여러가지로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드는 암에 대처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는 암과 같은 변종 세포를 이루어내는데 이러한 세포 상처입히는 것을 항산화 성분이 막아하고 항암역할을 하여 각가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좋다고해요.

 


당근 효능 - 간 건강 개선

당근에는 간 건강을 개선해주는데 도와주는 비타민 A가 여러 종류로 들어있고요. 비타민 A는 간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간 기능을 개선시켜요

당근 효능

당근 효능 - 인산과 칼륨 감소

과한 당근 섭취는 인산과 칼륨의 감소를 유발할 수 있고요. 인산과 칼륨은 뼈 건강과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더라고요. 따라서, 과한 당근 섭취는 뼈건강과 근육 기능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 효능
당근 효능

당근 효능 - 피부건강 관리

당근 효능 으로 피부건강 관리가 있습니다. 동시에 당근에 내포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는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노화를 막을 수 있다는데 이러한 역할은 피부를 보다 탄력있게 지속하는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당근은 피부에 보호방지할 형성하여 수분을 공급하고 죽은 피부 세포를 보호하며, 세균에 대한 피부 모공의 저항력을 높여 피부에 생기는 각종 여드름이나 염증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 효능

당근 효능 - 소화력 향상

당근의 섬유질은 배변을 절제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단단한 소화 시스템을 심화하는 데 지원이 가능할 수 있어요.

당근 효능 - 빈혈 예방

당근효능 으로 빈혈 예방이 있지요. 빈혈 증상은 혈액 공급이 뇌로 원만하게 진행되지 않으며 나타나고라고요. 당근에 많이 포함하고 있는 비타민 A가 이러한 빈혈 증상을 대비하고 개선하는 데에 대단한 지원이 가능할 수 있다고 하는데 우리 건강에서 피를 생성해 주는 조혈 기능과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을 억제하여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당근 효능 - 비만 예방 및 관리

당근에는 식이섬유와 물이 여러가지로 많이 들어 있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비만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당근에는 지방을 분해하고 대사를 심화하는 비타민 B6이 내포되어 있어서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고요.

당근 효능

당근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건강에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 과한 섭취는 각종 부역할을 유발할 수 있고요.

 

따라서, 당근을 섭취할 때는 적정량을 지켜야 하며, 당뇨병, 갑상선 질환 등이 있는 사람은 의사와 상의한 후 섭취해야 해요.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역작용이 나타날게 된다면에는 즉시 의사와 상의하여 잘 맞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당근을 흡갖는 것만으로는 건강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과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이 요구되고요.

 

<같이 보시면 좋은글>

오미자 효능 총정리

 

오미자 효능 총정리

오미자 효능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 오미자 효능 모두 알아볼꺼에요. 오미자는 덩굴성 낙엽수에 소속되는 오미자나무의 열매에요. 단맛과 짠맛, 좌절감, 신맛, 매운맛 등의 5가지 맛을 차지하

sugarmat.tistory.com

당근 효능
당근 효능
당근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