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당뇨병 원인

슈가메트누누 2023. 5. 18. 21:10

당뇨병 원인

당뇨병 원인
당뇨병 원인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몸속의 포도당이 소변으로 배설되기 때문에 수여된 병명입니다.
혈당컨트롤이 정상적인 경우 소변으로 당이 누설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당뇨병은 혈당조절이 되지 않아 너무 많아한 당이 소변과 같이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혈당 조절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이 담당하고요.
당뇨병은 인슐린이 모자라거나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해 생기는 대사질환의 한가지로서, 혈중 포도당인 혈당의 농도가 높은 고혈당이 유지되는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서 여러 증상이 나타나고, 소변에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를 당뇨병이라고 하며, 우리나라 당뇨병 발생은 계속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 원인 - 임신

임신성 당뇨병은 임신 중에 호르몬 변환로 인한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일어나는 당뇨병의 한 유형이고요. 임신 및 출산 중 합병증의 위험을 상승시키고 나중에 제2형 당뇨병 병이 나서 위험을 높일 수 있으니 식이 요법, 운동 및 약물을 통한 혈당 수치 관리는 산모와 아기 모두의 건강에 중요하고요.

당뇨병 원인 - 유전적 요인


1형 당뇨벙에는 유전적 요인이 주요 까닭입니다.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당뇨병 병이 발생 위험이 더 높습니다. 그렇지마는 순전히 유전적인 질명이 아니며 환경적 요인도 제1형 당뇨병의 병이 발생을 발생시키는 역할을 해요.

당뇨병 원인

당뇨병 원인 - 적절하지 않은 식습관


그릇된 식습관은 제2형 당뇨병 병에 걸려에 공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이 가공 식품, 설탕, 포화 지방 및 트랜스 지방이 많은 식단을 먹으면 과체중 또는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아져 질병의 주요 위험 요소가 된다고 합니다

 

당뇨병 원인 -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혈당 수치를 높이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병 발생 위험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 원인 -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


당뇨병을 억제해하고 치료하려면 비만 해소를 뒤로 내밀어서는 안되고요. 우리 몸도 연소되지않는 에너지가 몸속에 축적되기서 살이 찌고, 결국 당뇨병에 걸리게 되는 것이죠.

당뇨병 원인 - 혈압이 높은사람

당뇨병을 지참하고는 사람은 없는 사람에대비하여서 2배이상 고혈압 발생률이 높다고하며, 고혈압이 없던 당뇨병 환자도 3분의 1이 결국 고혈압에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죠. 동맥경화증을 촉발하여 혈관의 신축성을 완화시키고, 두껍게 만들며 막히게 되고요. 고로 혈액순환에 장애를 나타나생기게 각종 혈관 합병증을 유발하는는데, 여기에 고혈압이 동방되면 혈관병이 더 빨리 일으켜서하고요.

당뇨병 원인

결론

당뇨병에 걸리게 되면 나이, 체중, 스트레스, 임신 등 감독할 수 없는 요인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먹는 양과 운동량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은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 몇 년간 당뇨병의 증가는 아마도 더 많은 사람들이 살이 찌고 운동을 하지 않으니 당뇨병 가능성이 더 높아진 원인일 것이라고 합니다.
당뇨병은 현재 무척 높은 병이 발생률을 보인다고 하고 있는 만성질환 중 한가지이예요. 그렇지만, 건전한 생활습관을 계속하면서 가지런한 운동을 함으로써 당뇨병 예방 및 케어에 굉장히 요긴한 역할을 할 수 있어요. 이러한 운동은 혈당 컨트롤뿐더러 건강 상의 각종 이점을 가져다줘요. 하지만 운동 시에는 당뇨병 환자의 건강 정황에 따라 잘 맞은 조처가 필요하더라고요.

당뇨병 원인

같이 보시면 좋은글

당뇨병 초기증상

혈당이 높을때 증상

혈당 낮추는 방법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당뇨병으로 쉽지 않아 하고 계시나요? 당뇨를 치료하는데에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잘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통

sugarmat.tistory.com

당뇨병 원인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수유 효능 부작용 총정리  (0) 2023.05.20
목디스크 증상 및 치료방법  (0) 2023.05.20
당뇨병 초기증상  (0) 2023.05.18
혈당이 높을때 증상  (0) 2023.05.18
혈당 낮추는 방법  (0) 202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