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당뇨병 초기증상

슈가메트누누 2023. 5. 18. 20:10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이란?


우리는 음식을 통해 힘을 얻고 에너지를 얻게 돼요.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은 위와 장을 거치면서 몸이 섭취하기 좋은 형태인 포도당으로 변하더라고요. 포도당은 혈액 속에 흡수되어 우리 몸의 에너지원이 됩니다. 혈당은 이 포도당이 혈액 속에 얼마나 소장하고 있는지를 거론하는 수치 입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혈당은 인슐린에 의해 제어된다고 합니다 인슐린은 췌장의 베타세포에서 분비되어지있다는데 우리 건강에 포도당의 농도를 변함없게 보전시키는 역할을 해요. 여기서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거나 인슐린이 정확하게 역할을 못하면 이것을 당뇨라고 해요.

 

당뇨병 초기증상 - 피곤함


​새로 진단 된 제 2 형 당뇨병 환자의 61%가 피로를 보고하더라고요. 혈당 변동은 드문드가끔 당뇨병의 첫 번째 피로 까닭으로 보여집니다니다. 그리고 세포가 당뇨병에서 만족한 포도당을 얻지 못할 때 나타날수 있어요. 매우 피곤해요.

월경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 고혈압, 심혈관질환,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을 의심해봐야 하는데 이 중에서도 특별히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으면 인슐린이 당분을 대사하는 재능이 쇠락하여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정상 여성의 5~6배로 많기 때문에난다고 해요.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 생리불순

 

월경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 고혈압, 심혈관질환,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을 수상해봐야 하는데 이 중에서도 각별히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으면하는 인슐린이 당분을 대사하는 실력이 감퇴하여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정상 여성의 5~6배로 많아진다고하고요.


당뇨병 초기증상 - 시력이 나빠짐


이 체액은 시야를 흐리거나 흐릿하게 생성하게다. 흐리거나 침침한 시야는 종종띄엄띄엄 여성의 초기 당뇨병의 전조증상이예요. 설탕 수치가 높아지면 눈의 수정체에 체액이 구성되어 시야가 흐려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으로 인해 시력이 저하되어 시야가 흐릿한 경우 혈당 수치를 제어하여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것이 성공적이지 않은 경우에도 렌즈에 체액이 쌓여 시야가 흐려져 근시가 발생하여서 변함없이 검안사와 협조리있게 말하고 새 안경을 매입해야 될 수 있고요. 안경을 새로 만들었는데 시력이 2, 3번 변했지요.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 면역력 약화


당뇨병이 있다라고 하면 몸의 면역체계가 약해지게 된다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서 스크래치가 생기면 잘 낫지 않게 되며 회복이 느려지게 되어 곪거나 흉이 쉽게 질 수 있고요. 또한 감염에 대하여서 도취 약한 상태가 되는 만큼 초기 증상이 의심된다면 주의하는 게 좋다고 해요.
저의 경우 2021년 11월 말에 코로나에 걸려서 2주 정도 고생하였더니요. 같이 일한 사람은 제 옆에
있었지만도 아직까지 코로나에 걸리지 않은 것을 보면 굳센 것 같네요.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 소변의 거품

혈액 내 과한 포도당으로 인해 다른 질병이 있거나 정상인 경우에도 소변에 거품이 생기고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가 상승한다면 더 많은 포도당이 소변으로 누설되고 상식적으로 소변의 양이 증가하고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것이 좋아요.
소변도 걸핏하면 보고 소변에 거품이 많기 때문에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 손발 저림


손발 저림이나 통증과 같은 말초 신경 손상 증상은 혈액 내 포도당 상승이나 혈류 장애 등 각종 동기에 의해 발생할수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 체중감소


고혈당의 경우 혈액의 당을 간과 근육에 보내주지 못하여서 생기는 병입니다. 혈액에서 세포로 당분을 운반할 때는 인슐린이라고 부르는 세포에 당을 보급하기 위하여 호르몬이 필요로 하더라고요.
여러 이유로 인슐린 분비가 똑바로 작동하지 않게 되며 우리 몸은 영양을 정확히 흡수하 못하기에 살이 점점서서히 살이 빠지는 현상이 일어나요. 그럼 우리 몸은 영양을 유지하기 위한 근육이나 뼈에 있는 영양소를 사용 해요.
개그맨 김국진도 당뇨라고 하더라구요. 초기 김국진씨는 마른 체형이었지만 현재는 더 마른 체형이기 때문에
치와와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 입냄새


당뇨병은 구강건조를 일으키거나 구취에 여파가 주는 것으로. 게다가 진단되지 않았거나 통제되지 않은 당뇨병은 육체가 포도당 대신 지방을 에너지로 처리하는 케토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케톤증은 케톤이라는불러내는 화학 부산물을 방출해서 숨쉬는할 때 불쾌한 단맛이 나입 냄새를 나타나게 할 수 있어요. 케톤 식단은 따로 진행하지 않는데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을 장려해요.

 

당뇨병 초기증상 - 무기력증

당뇨병이 있다면 몸안에서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데요. 이로 인하여여 피로감을 유발해 무기력증에 줄일 수 있고요. 당뇨병 증세가 있으면하는 넉넉한 휴식을 취하더라도 무기력증을 느끼게 된다고하고요. 블로그 포스팅을 많이 해야 되는데 무기력증이기 때문에 많이 못하게 되어서요.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 잦은 소변

 

혈중에 포도당, 즉 글루코스가 매우하게 높을 경우에는 몸이 언제나성을 유지하기 위함으로여 남은 소변을 통해 글루코스를 배출하려고하고요. 이 때문에 당뇨병을 경험하고 있을 때 화장실에 걸핏하면 가게 되기도 합니다. 보통 때보다 화장실 가는 차례가 현저히 많다고 해서졌다면, 한번 수상해보는 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 많이 받아들여 식욕이 줄지 않고 공복감이 드는 현상


당뇨병을 경험하고 있을 경우,몸몸 내부에 포도당이 거침없게 흡수되지 않아 허기를 자주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탄수화물이 많이 담겨있는 식품을 먹을 경우 인슐린 분비량이 무척가과하게 상승하게 되고 있는데있다는데, 이 때 포도당 수치는 빠르게 감소하고 몸이 떨리는 또한 허기가 진다고하고요. 하지만 인체건강에서는 포도당 수치를 올리기 위해 당분이나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에 대한 욕구가 올라가, 악순환의 반복이 시작된다고 하고요.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예방법


당뇨병은 병이 나서이 된 이후에 구속하기가 민감한 질환이기 때문에 예방활동을 통해 방지를 하는 방법이가장 좋아요. 당뇨병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은데 기필코 실행해서 당뇨병을 예방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식사 이후차후 가벼운 운동을 매일 거행하기
2) 조금씩 수 회에 나눠어 먹기
3)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으로 식단 구성하기
4) 비타민 B 가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식이나 영양제를 그득히 섭취하기

당뇨병 초기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기원 해요. 고마워요.

 

같이 보시면 좋은글

혈당이 높을때 증상

혈당 낮추는 방법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당뇨병으로 쉽지 않아 하고 계시나요? 당뇨를 치료하는데에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잘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통

sugarmat.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디스크 증상 및 치료방법  (0) 2023.05.20
당뇨병 원인  (0) 2023.05.18
혈당이 높을때 증상  (0) 2023.05.18
혈당 낮추는 방법  (0) 2023.05.18
당뇨에 좋은 음식  (0) 202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