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혈당이 높을때 증상

슈가메트누누 2023. 5. 18. 19:10

혈당이 높을때 증상

 

오늘은 혈당이 높을때 증상에 대한 내용이예요. 보통 당뇨증이 있는 분들이 혈당이 높은데요. 하단에서 그 증상에 관해서 상세하게 알아볼꺼에요.

혈당이 높을때 증상
혈당이 높을때 증상


혈당이란?


혈당은 혈류에 존재하는 포도당의 농도를 말하더라고요. 포도당은 곡물, 과일 및 채소와 같은 각종 음식에서 찾을 수 있는 탄수화물의 소화에서 주로 파생되는 간단명료한 설탕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육체의 세포, 조직 및 뇌를 포함한 기관의 주요 에너지원 역할을 해요.

혈당이란 우리 몸 혈액 속에 내포된 당의 농도를 말한해요. 여기서 당은 포도당을 의미하며 우리가 흡수한 음식 중 당 성분이 포도당의 형태로 혈액에 담겨있는 상태를 상징해요. 이런 혈당은 정상수치를 가집니다. 높기 때문에 문제며 낮아도 문제인 것이 혈당 수치로 관리가 필요한 대상이라고 합니다.

혈당 수치의 제어은 전면적인 건강을 지속하는 데 값진 측면이라고 합니다. 이 단계은 주로 양쪽 모두 호르몬인 인슐린과 글루카곤에 의해 컨트롤되며 둘 다 췌장에서 발생됩니다. 인슐린은 세포의 포도당 흡수를 촉진시켜 혈당 수치를 낮추는 반면, 글루카곤은 간에서 저장된 포도당의 방출을 자극하여 혈당 수치를 높이고요.

 

다갈증

 

다뇨증, 다갈증 또는 많은 갈증의 결과는 혈당이 높을때 증상의 또한 다른 숨길 수 없는 조짐이예요. 인체가 배뇨 증가로 체액을 잃으면 손실을 보상하기 위함으로 물이나 다른 체액을 마시고 싶은 가득할 줄 모르는 욕구를 유발하고요. 이러한 다뇨증과 다갈증의 악순환은 고혈당을 경험하는 개인에게 특히나고통스럽고 지칠 수 있고요.

혈당이 높을때 증상

느린 치유

고혈당 증상을 경험하는 개인은 스크래치가 평상시보다 더 느슨하게 치유된다는 것을 알아볼 수 있고요. 상승된 포도당 수치는 혈액 순환을 손상시키고 면역 체계를 약화시켜 사람의 몸의 자연 치유 단계을 가로막을 수 있고요. 결과적으로 경미한 베임이나 부상도 보완하는 데 정도가 심하게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피로

피로는 고혈당 증상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걸핏하면 호소하는 증상이고요. 높은 포도당 수치는 에너지를 경제적으로 수송하고 활용하는 인체의 역량을 파손시켜 꾸준한 피로감과 혼수 상태를 일으킬 수 있어요. 또한 잦은 배뇨 또는 기타 증상으로 인한 수면 패턴의 방해는 전체적인 피로감에 기송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혈당이 높을때 증상

흐릿한 시야

흐린 시야는 혈당이 높을때 증상의 또한 다른 잠재적인 결과이예요. 혈액 내 많은 포도당은 눈의 수정체를 팽창시켜 수정체의 모양을 바꾸고 초점을 맞추는 실력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이 증상은 잠정적일 수 있기도하고 알맞은 혈당 관리로 개선될 수 있겠지만 만성 고혈당증은 당뇨병성 망막증과 같은 더 과격한 안구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 있고요.

따끔거리는 감각과 무감각

사지의 저림과 무감각은 당혹스러운 혈당이 높을때 증상이예요. 높은 포도당 수치는 당뇨병성 신경병증으로 이름 난 신경 손상을 나타나게 할 수 있다하며, 이는 비정상적인 감각, 무감각 또는 통증을 유발 해요. 이 증상은 다루지 않게되면 더 난폭한 합병증의 시작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걱정됩니다.

다뇨증

많은 배뇨의 의학 용어인 다뇨증은 혈당이 높을때 증상의 상식적인 조짐이고요. 혈당 수치가 상승하면 신장은 혈액에서 많은 포도당을 해소해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육체가 잉여 설탕을 배출하려고 시도함에 따라 소변을 걸핏하면 보게 되기도 합니다. 이 이뇨 효과는 탈수 및 전해질 불균형을 야기하여 고혈당증이 육체에 미치는 전체적인 영향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혈당이 높을때 증상

다식증

식욕 증가의 의학 용어인 다식증은 아주 가끔 혈당이 높을때 증상을 따라다닙니다. 대량 식품을 먹음에도 얽매이지 않고 고혈당을 가진 개인은 변함없이 ​​격렬한 배고픔을 겪을볼 수 있어요. 이 현상은 사람의 몸가 포도당을 땔감원으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므로 유발되며 에너지 부족을 알아보고 무진장 먹고 싶은 욕구를 유발하더라고요.

 

당뇨증

소변에 포도당이 존재하는 혈당뇨는 혈당이 높을때 증상의 또한 다른 조짐이라고 합니다. 정상적인 추세에서 신장은 혈류에서 많은 포도당을 정화해어 몸으로 다시 흡수 해요. 그렇지만 혈당 수치가 너무 높아지면 신장이 더 이상 모든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재흡수할 수 없어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이 증상은 일상적인 요검사 또는 포도당 각별한 소변 검사를 통해 감지할 수 있어요.

과민성 및 기분 변환

이상으로, 짜증과 기분 변경는 혈당이 높을때 증상을 나타낼 수 있어요. 상승된 포도당 수치는 신경 전파 물질 기능과 뇌의 전면적인 화학적 균형에 영향을 미쳐 기분과 감성적 웰빙의 변동에 기송할 수 있어요. 이러한 변환를 고혈당의 잠재적인 경고 신호로 알아보고 그 영향을 돌보고 이완하기 위함으로 알맞은 의학적 조언을 구하시는게 중요하더라고요.

혈당이 높을때 증상

빈번한 감염

고혈당 증상이 유지되는 개인은 빈번한 감염이나 질병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높은 포도당 수치는 병원균과 효과적으로 싸우는 면역 체계의 재능을 손상시킬 수 있고요. 그 결과, 혈당이 절제되지 않는 사람은 세균이나 진균 감염에 더 취약할 수 있고, 특별히축축한 피부 주름이 있는 부위나 구강에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혈당이 높을때 증상을 인식해서는 고혈당증의 적시 개입 및 관리에 상당히 중요하더라고요. 다뇨증, 다갈증, 다식증, 피로, 흐릿한 시야, 느린 치유, 따끔거림과 무감각, 빈번한 감염, 당뇨, 과민성 및 기분 변환와 같은 전조증상에 섬세한 주의를 기울이면 개인은 건강을 이어지고 우울증을 줄이기 위한 정열적인 조처를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혈당과 맺어진 더 난폭한 합병증의 위험. 의료 전문가와의 정해진 기간인 상담 및 처방된 치료 계획 준수는 성공적인 혈당 관리의 필수 요소이고요. 현재까지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혈당이 높을때 증상

같이 보시면 좋은글

혈당 낮추는 방법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당뇨병으로 쉽지 않아 하고 계시나요? 당뇨를 치료하는데에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잘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통

sugarmat.tistory.com

당뇨병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당뇨병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당뇨병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우리 몸에서 혈당 조절 기능이 떨어져 혈액 속에 당이 많아지고 혈액이 끈적끈적해져서 혈관과 관련된 각종 합병증을 일으키는 질환이 당뇨병이에요. 인슐린의

sugarmat.tistory.com

혈당이 높을때 증상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병 원인  (0) 2023.05.18
당뇨병 초기증상  (0) 2023.05.18
혈당 낮추는 방법  (0) 2023.05.18
당뇨에 좋은 음식  (0) 2023.05.18
연예인 꿈해몽 상황별 풀이  (0) 2023.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