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혈당 낮추는 방법

슈가메트누누 2023. 5. 18. 18:10

혈당 낮추는 방법


공복혈당이란, 먹은 음식이나 음료를 흡수하지 않은 상황에서 혈액 내의 포도당 농도를 말 해요. 즉, 아침 식사 전이나 적어도 최소한 8시간 이상의 공복 상황에서 측정된 혈당 농도를 생각하고다. 공복혈당은 당뇨병 진단이나 당뇨병의 치료 추세을 포착하는 데 매우 요긴한 지표입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혈당 낮추는 방법


혈당이란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하여 인슐린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기에 포도당이 연소되지 못한 채로 혈중에 축적되는 것을 상하죠. 8시간 이상 금식을 한 후의 측정한 값을 공복 혈당이라고 하죠. 공복혈당 수치가 99mg/dL미만인 경우를 정상범위에 있다고 말을 하고 혈당이 높지 않게 잘 관리해 주면 되고요.


혈당 낮추는 방법 - 유산소운동


공복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으뜸인 방법이 바로 유산소 운동이죠. 운동을 하다 보면 혈당 수치가 내려가겠습니다. 걷기, 달리기, 자전거, 등산,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을 같이하면 올라간 혈당 수치를 내릴 수 있죠. 빼복용하지 않고도 규칙적꾸준히 유산도 운동을 실시하면 혈당이 부단히 내려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죠.

혈당 낮추는 방법


혈당 낮추는 방법 - 금주


금주는 간에 영향을 준답니다.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간기능도 잘 유지해야 하죠. 건강에서 포도당이 필요하면 간에서 포도당을 분해하여 보내면 혈당을 낮게 보수할 수 있죠. 하지만 간기능이 저하되면 포도당 분해 능력이 쇠락하여 혈중에 포도당이 증가되어 혈당을 높여요.


혈액 속에 포도당이 정상치보다 과하게 높아지기 때문에 간기능이 저하되면 혈당에도 문제가 발생해서요. 그 때문에 간 기능에도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죠.

혈당 낮추는 방법


혈당 낮추는 방법 - 넉넉한 수분섭취


공복혈당을 낮추기 위해서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바람직해요. 당뇨가 있는 사람들은 목이 마르고 갈망을 많이 느끼게 되고요. 물을 많이 마시면 혈당 수치를 제어는데 긍정적인 도움줘요. 생수를 하시는 것도 좋다라며 현미를 우려낸 차도 좋습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혈당 낮추는 방법 - 지방 섭취 높이기

단백질과 같하나으로 지방도 소화가 느리기 때문에 혈당 상승을 완화러뜨려 줘요. 그렇지만만, 지방 섭취는 적정량을 지켜야 하더라고요. 고기보다는 적정량의 단단한 지방이 담겨있는 아보카도, 견과류, 오메가3가 내포된 생선 등을 정식적으로 복갖추는게 도움된다고하였습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 식사 전 적합한 운동하기

식사 전에 적당한 운동을 하면 혈당이 너무하게 상승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주어 혈당 수치를 향상시켜줍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면 공복혈당 상승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혈당 낮추는 방법 - 단백질 섭취

점심이나 저녁 식사 전에 단 음식에 대한 식욕이 생성한다면 단순히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피해야 하더라고요. 이때 샐러드, 닭가슴살, 생선, 달걀 등 기름기가 없는 단백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칼로리 섭취량을 적절히 부지할 이 외에도 혈당을 정규적으로 유지시켜 하루종일 원기가 넘칩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혈당 낮추는 방법 - 근력 기르기

근육은 운동을 하지 않을 때에도 다른 어느 유형의 조직보다 더 많은 포도당을 태웁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보강는 균형, 수면 및 정신 건강을 향상합니다.
역기 운동이나 저항 운동을 하면 더 강해지고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혈당 낮추는 방법

혈당 낮추는 방법 - 혈당 체크하기

혈당 체크는 무엇이 혈당을 증가하고 무엇이 낮추는지 떨칠 수 있지만 올바르게 실행해야 해요.

혈당 낮추는 방법

요약


당뇨병 환자나 혈당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혈당 관리에 특히 잘 살펴야야 합니다. 혈당을 적절히 관리하지 않으면 당뇨병의 합병증이 생겨날수 있고, 눈, 신장, 심장, 신경 등에 손상을 입힐 수 있어요. 따라서 좋은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체중 관리, 스트레스 관리 등을 통해 혈당을 알맞게 돌보고, 혈당 모니터링을 통해 혈당 수치의 변화를 이해하여 잘 맞은 조치를 갖는는 것이 중요 해요.

혈당 낮추는 방법

같이 보시면 좋은글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당뇨병으로 쉽지 않아 하고 계시나요? 당뇨를 치료하는데에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잘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통

sugarmat.tistory.com

당뇨병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당뇨병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당뇨병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우리 몸에서 혈당 조절 기능이 떨어져 혈액 속에 당이 많아지고 혈액이 끈적끈적해져서 혈관과 관련된 각종 합병증을 일으키는 질환이 당뇨병이에요. 인슐린의

sugarmat.tistory.com

이상지질혈증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이상지질혈증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이상지질혈증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고지혈증이란 말이 더 친숙하지만 이상지질혈증이라는 명칭이 더 정확한 이름이에요. 말 그대로 혈중의 지질(지방)의 수치가 정상이 아닌 이상한 상태라는

sugarmat.tistory.com

혈당 낮추는 방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병 초기증상  (0) 2023.05.18
혈당이 높을때 증상  (0) 2023.05.18
당뇨에 좋은 음식  (0) 2023.05.18
연예인 꿈해몽 상황별 풀이  (0) 2023.05.16
헤엄치는 꿈해몽 상황별 풀이  (0) 2023.05.16